분류:

 이 능력의 소유자에 대한 내용은 때까치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개요

귀약주력 / 帰約主力(きやくしゅりょく)[1] (증강계)

스스로 어떤 제한을 걸면 그에 상응하여 신체가 증강하는 초상능력.

상세

히어로이기 때문에 완전한 비공개는 사정이 어렵고, 대외적으로는 그냥 평범한 신체 강화 능력이라고만 소개하고 있다. 능력을 숨기는 이유는 밝혀진 게 없지만 빌런과의 대치에서 정보를 조금이나마 지키기 위함으로 추측된다.

"어떤 제한"은 정해진 기준이 없기 때문에 아주 추상적이거나 터무니 없는 것들도 제한으로 둘 수 있다. 이를 테면 "내일 하루 동안 치킨을 먹지 않는다" 같은 것도 제한으로 인식될 수 있다. 다만 이렇게 하찮은 제한을 걸면 신체의 증강률도 그만큼 하찮기 때문에 적절히 타협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무래도 이런 류의 능력들이 으레 그렇듯 가장 좋은 효과를 보는 것은 자신의 신체에 오는 물리적인 패널티다. 예를 들어 "눈이 잠시 동안 흐려진다"나 "한쪽 팔이 저려 온다"와 같은 것들이다.

제한으로 내건 패널티는 능력의 효과가 모두 끝난 후에 발동된다. 따라서 능력 사용 중에는 패널티를 신경 쓸 필요가 없다. 능력의 지속 시간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사용할 때마다 천차만별인 것으로 보아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닌 듯하다. 대체로 술자가 더 이상 능력을 지속할 필요가 없다고 느낄 때 알아서 해제되지만 이에도 상한선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한이 치명적일수록 신체 증강률도 올라간다. 가장 치명적으로 내걸 수 있는 제한은 목숨인데, 이 경우 누구를 상대로도 결코 지지 않는 개념이 성립된다. 다만 지지 않는 것이기는 것은 달라서, 목숨을 내걸어도 반드시 필승인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내걸 수 있는 가장 치명적이면서도 강력한 제한은 영구적인 신체 일부의 장애이다. 예를 들어 "영구적으로 한쪽 팔의 기능을 상살한다"가 있다. 이 경우 신체 증강률은 신체 능력으로 뛰어난 전설의 기수와도 맞먹는다.

아직은 영구 장애 이상의 제한을 내건 적은 없다. 신체 전부가 멀쩡한 것이 그 증거.

평소에는 일시적인 신체 일부의 장애를 자주 내건다. 이 정도만 되어도 논외인 전설이나 환장을 제외하고는 증강계 이능 중엔 최상위권이며, 대부분의 빌런을 상대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할 수 있다.

  1. 한자를 그대로 풀이하면, 귀속 맹약이 주된 힘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