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전사 건담 비색의 앵화

기동전사 건담 비색의 앵화
機動戦士ガンダム緋色の桜
419×599px
작품 정보 ▼
장르 리얼로봇물, 전쟁
원작 토미노 요시유키
국내 심의 등급 15세 시청 관람가 (주제, 폭력성, 선정성)

개요

비우주세기에 속하는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애니메이션. 제 2차 세계대전 시대를 모티브로 한 가상의 국가들 중 일본 제국이 모티브인 사쿠라 제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감독의 언급에 의하면 주인공은 반정부 운동을 벌이는 운동권에 속한 학생이라고 한다.

스토리

인류력 1940년, 세계 대전의 시대. 사쿠라 제국은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었다.

모든 권력은 천황과 군부에게 있고, 국민들의 권리는 크게 제한된 현실에 분개한 학생들과 민주화 운동가들은 반정부 시위를 벌이거나 테러리스트로 전향해 사쿠라 제국을 뒤흔들기 시작했다.
하지만 천황과 군부는 이런 성난 민중들의 목소리를 폭력으로 짓밟을 뿐이었고, 이를 명분 삼아 또 다른 테러리스트 집단들이 생겨나는 악순환이 사쿠라 재국 내에서는 반복되고 있었다.

주인공인 무라마사 시로는 엔테이 그룹이라 불리는 이름 없는 테러리스트 그룹의 행동대장 맡고 있는 소년. 여느 때처럼 사쿠라 제국에 맞서 사투를 벌이던 시로에게 사쿠라 제국에서 신형 건담 타입 모빌슈트인 건담 콩고가 개발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건담 콩고를 이용해 사쿠라 제국에 대한 저항 의지를 보여주겠다고 다짐한 시로는 동료들과 함께 콩고를 강탈할 계획을 세우는데...!

등장인물

쿠사나기의 검

엔테이 그룹의 초기 멤버로 구성하여 창설한, 본작의 주인공 세력. 엔테이 그룹은 간토 각지에서 사쿠라 제국에 항전하던 이름 없는 테러리스트들의 집합이었으나, 건담 콩고 강탈 사건 이후 스폰서를 얻고 규모가 커지면서 조직명을 쿠사나기의 검으로 명명하고 사쿠라 제국에 선전포고를 한다.

이들은 테러리스트임에도 불구하고 민간인을 건드리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으며, 주로 군의 장성이나 침략 전쟁을 정당화하는 예술가들을 상대로 테러를 하지만 모빌슈트를 보유하게 되면서 군의 시설들을 습격하는 등 점점 테러의 스케일이 커진다.

무라마사 시로 성우: 아베 아츠시
엔테이 그룹의 행동대장이자 건담 무라마사의 파일럿. 아버지이자 1세대 민주화 운동가였던 무라마사 히로시로부터 이어받은 정의의 사자라는 이상을 마음속 깊이 품고 있으며, 사람들의 자유를 빼앗는 거짓된 질서를 타도하는 것이 정의라고 굳게 믿고 있다. 나이는 작중 시점으로 고등학교 2학년인 17세. 기본적으로는 올곧은 성격의 소유자이지만 심각하게 신경질적이고 과격하며, 사쿠라 제국이 행하는 각종 악행과 불의를 용납하지 못하는 성격으로 인해 상습적으로 반정부 집회와 테러에 참여하는 반항아적 성향이 강한 소년이기도 하다.

쿠도 엔테이 성우: 호소야 요시마사
엔테이 그룹의 리더. 강한 카리스마나 군사적 재능은 없지만 근본이 정직하고 성실하며 친절함과 겸손도 갖춘 인물이다. 한때는 시로의 반의 담임 교사를 하고 있었으나, 점차 사쿠라 제국이 운동권 성향을 지닌 교사들을 탄압하기 시작하자 교사를 그만두고 레지스탕스를 조직했다.

이즈미 미호시 성우: 미나세 이노리
무라마사 시로의 같은 반 친구. 항상 머플러를 하고 있으며 별을 좋아해서 반짝반짝 작은 별을 자주 흥얼거린다. 도쿄 상층부에서 거주하는 호무라 고등학교 2학년이며 시로와는 같은 반. 거대한 저택에서 거주하며 시로에게 고급 케이크를 대접하거나 비싼 티켓값을 아무렇지도 않게 지불하는 걸 보면 상당한 부자인 것 같다.

크루세이더즈

쿠사나기의 검이 조직되기 3년 전까지 사쿠라 제국에 항전하던 테러리스트들의 구심점이 되었던 조직. 독자적인 건담 타입의 모빌슈트를 보유할 정도로 세력이 강했지만, 3년 전 리더였던 무라마사 히로시가 체포된 후 처형당하면서 세력이 약해졌고, 현재는 아예 용역깡패 수준으로 전락한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