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프로
출생 2017년 05월 05일(2017-05-05) (6세)
니우홀란트 연방, 캐피탈 홀란드
국적 한빛민주공화국 한빛민주공화국
별칭 남퍼, 남부노, 정우성
경력 가상국제연합 연합중앙관리부 부장
가상국제연합 법무국장
한빛민주공화국 공안부 차관
한빛민주공화국 국토산업교통부 차관
수도법과대학 학장
직업 관료
소속 한빛민주공화국 공화당
종교 개신교

공안 검사의 표본
우마루 이후 최단기간 승진자

남프로(2017년 5월 5일 ~ 현재 활동 중)는 네이버 가상국가계에서 활동하는 가상국가 유저이다. 니우홀란트 연방 검사로 가상국가 생활을 시작하였는데, 검사로 재직하며 니우홀란트 연방의 송사를 혼자 처리한 것으로 유명하다. 가상국제연합 사법성 2심 재판관 겸 수사관으로 공직을 시작했다. 이후 29대 정대성 총장에 의해 가상국제연합 제17차 내각에서 행정성 공직을 맡게 되었다. 가상국제연합 연합중앙관리부 부장, 한빛민주공화국 공안부/산교부 차관을 거쳐 가상국제연합 사헌성 검찰총장의 직을 수행하였으나 정대성의 부계정 사용에 대해 반발하고 모든 공직에서 사직하였다.

가국생활

입문과 니우홀란트

가상국가계에 입문할 때 가상국가에 먼저 입문하고 가국련에 들어오는 루트가 아니라 가국련에 먼저 가입하고 가상국가에 가입하는 루트를 탔다. 법만 다뤄보고 싶어서 입문한 케이스. 본래는 보코케인으로 입문할까 했지만 그 당시 글리젠이 가장 좋았던 니우홀란트 연방으로 입문하게 됐다.

판사로 커리어를 시작할 수도 있었지만, 판사보다는 검사가 자신의 성격에 더 적합했기에 검사를 선택했다고. 니우홀란트에서 생활하면서 변호사법 개정안을 비롯하여, 약 5개의 법률안을 제출하고 사법시험과 경찰간부후보생 시험을 시행했다.

이후 사법원장 엘마르 반 바타비아가 사직하게 되면서 사법원장을 맡게 되었다. 이후로는 니우홀란트에서의 활동이 저조해졌다.

가상국제연합

처음에 입문할 때는 그저그런 뉴비1이었지만, 사법성 임용시험에 지원하게 된다. 사법성 임용 이후 사법성 수사관으로 첫 사건을 처리하고 나서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해서 17차 내각에서는 법무위원장을 맡게 된다. 이후 연합중앙관리부 차장을 맡고는 19차 내각에서 연합중앙관리부 부장을 맡게 된다.

행정부법 개정안, 사법부법 개정안을 발의하는 등 비바루터, 현화를 이어서 꾸준히 활동하는 법뽕임과 동시에, 관료로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는 인원이다.

관료적 입장으로 보자면 강단 있는 관료지만 정작 외교나 정치적으로 보았을 때는 독단적으로 행동하는 것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본인도 소위 외교판, 정치판으로 불리는 곳에는 그닥 참가하고 싶지 않아 한다. 이런 탓에 사무총장이나 외교부원은 아예 관심이 없다 한다.

실질적으로 사법성 수사국의 활동이 거의 없다시피 하자 사법부법 개정을 추진하여 연합중앙관리부 산하 법무위원회에서 경찰 업무 및 즉결심판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했다.

한빛민주공화국

니우홀란트에서 공문을 전달하기 위해 왔다가 국적까지 취득하게 되었다. 입국 후 공직을 신청하여 공안부 차관과 산교부 차관을 맡게 되고, 스펙터 그룹의 일원이 되었다.

최근에는 한빛특별자치시를 건설하게 되면서 공안부장을 맡게 되었다.

총평

공안 검사로 커리어의 시작을 끊은 만큼 가상계 대부분에서 법조계에 몸담고 있다. 하지만 검사 시절 버릇을 완전히 떨쳐내지 못해 외교부로 파견을 갔을 때는 참고인에 대해 고압적 태도를 보여 문제가 되기도 하였다.

관료로서는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지만 정치인이나 외교관으로는 그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한다.

남프로에 대해 설명한 문구인 '우마루 이래 최단기간 승진자'에 걸맞는 능력을 가진자다. 인간이란게 어느곳에서든지 이쁨받을 순 없어 부정적인 여론이 존재하긴하나 그능력을 인정받아 대다수의 가국인들로 부터 지지를 받고있으며 본인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할줄 아는 실력과 겸손을 갖춘 점점 고여가는 가상국가에 꼭 필요한 인재라고 할 수 있다.

전형적인 공직자 성향이다.

경력

  • 現 가상국제연합 연합중앙관리부 부장
  • 現 가상국제연합 법무위원장
  • 現 한빛민주공화국 공안부 차관 겸 국토산업교통부 차관
  • 現 한빛특별자치시 공안부장 겸 치안본부 경위
  • 現 니우홀란트 연방 사법원장
  • 現 한빛특별자치시 수도법과대학 학장
  • 前 가상국제연합 사법성 2심 재판관 겸 수사관
  • 前 가상국제연합 가상국가위원회 위원
  • 前 니우홀란트 연방 법무부 법무협력본부장

사건 사고

8월 20일(일).엄격하게 법으로써 해결하는 모습때문일까, 시바민주공화국을 사칭한 세력에게 욕을 얻어먹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