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스코틀랜드

상위 문서: 펄랜드 서버, 펄랜드 프로젝트


MMMD.png 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내용은 공식 설정입니다.
이 문서는 특정인 혹은 특정 집단이 작성한 공식 설정이기 때문에 함부로 편집을 시도하시면 반달 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수정 가능 여부를 문서 작성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다만 단순 오류 및 오타의 교정은 반달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Cc-by.png 이 문서는 저작자 표시를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저작자가 저작자 표시와 출처 공개를 하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Cc-nc.png 이 문서는 비영리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저작자가 비영리로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Cc-nd.png 이 문서는 변경 금지입니다.
이 문서는 저작자가 문서를 변경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75px-Baustelle svg.png 주의. 이 문서는 현재 공사 중입니다.
이 문서는 아직 완성되지 않은 상태로, 본문에 다소 난잡하거나 생략된 부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펄랜드 서버 로고.png
펄랜드 서버/펄랜드 프로젝트 국가 목록
뉴 스코틀랜드 청라 연방 공화국 델타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 정선 사회주의 공화국 용현국 크리튼합중국
정읍 연방 공화국 엘꼴라시코 두부콩콩 공화국 전주민국 그린국
뉴 스코틀랜드
New Scotland
국가 God Save The Queen
표어  ?
뉴스코틀랜드영토.png
수도 한성시 (?)
면적  ?km2


인문 환경


인구 전체 인구  ?
공용어 영어, 한국어
국민어 영어
지역어 알 수 없음







경제


화폐 공식화폐 파운드 스털링(£)



코드와 단위


국제 전화 코드 1
단위 시간대 불명

개요

마지막으로 독립한 영국의 식민지, 펄랜드 제도의 지역강국

뉴 스코틀랜드는 펄랜드 제도에 처음으로 건국된 국가이다. 당시에는 대영제국이 식민지로 점령한 외딴 섬중 한곳이었으나, 이 작은동네에 여러 국가들이 생겨났으며 지역이 점점 성장함에 따라서 지역강국으로 떠오른 곳이다.

홍콩처럼 오랫동안 총독이 임명되어서 다스리던 지역이었고, 영국의 색채가 강한 지역이었다. 그러나 홍콩에 이어 뉴 스코틀랜드도 1992년, 첫 의원선거를 치렀고, 뉴 스코트 자치법이 통과되면서 그린란드마냥 어느정도 독립국이 되었다. (어느정도라고 하는 이유는, 아직 완전한 독립국이 아니기 때문이다.)

지리

영국이 초반에 여러군데 해안가부터 식민지를 만들었던 탓에, 전 국토가 펄랜드 제도 구석구석에 걸쳐있다. 하지만 이들은 같은 뉴스코트인이라는 정체성을 지니고 있으며, 서로 같은 나라에 사는 국민이라는 의식이 강력하게 자리잡고 있는탓에 비교적 문제없이 여러지역을 다스려올수 있었다.


메인랜드(Mainland, 본토)는 지도의 서쪽에 있고, 가운데 하일랜드(Highlands)를 기준으로 동/서로 나뉜다. 대표도시는 양수시이다.

한양 지역은 수도지역으로, 옛날에는 작은섬이었다가 후에 폭풍성장을 하게되어 제도 내에서 간척이 제일 많이 이루어지는 지역이다. 대표도시는 한양 그 자체이다.

동부지역(Eastern Territories)는 지도의 동남부에 있고, 여러나라들 사이에 둘러싸인 지역이다. 대표도시는 수원과 부산이다.

북부지역(Northern Territories)는 지도의 북부에 위치해있고, 정읍과 교류가 제일 활발한 지역이다. 뉴 글라스고, 뉴 에딘버러, 에버딘, 에드워드로 이루어져있다.

교통

도로

통행방향은 영국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좌측통행이다.

1번 고속도로/M1 Motorway(양수 - 포항)

2번 고속도로/M2 Motorway(양수 - 벨페스트)

21번 고속도로/M21 Motorway(설환 - 부산)

1번 국도/A1 Road(벨페스트 - 포항)

3번 국도/A3 Road(양수 - 한양)

22번 국도/A22 Road(설환 - 가덕)

41번 국도 / A41 Road(뉴 에딘버러 - 정읍)

대도시권의 교통망은 각각 한양/교통, 양수/교통, 수원/교통, 부산/교통, 북부지역/교통을 참고.

철도

Great Northern Railway : 뉴 스코틀랜드로 들어온 첫 철도회사로, GNR 본선과 GNR 신선등을 보유중이다.

Scots Railway : 2번째로 생겨난 회사로, SR 해안선, SR 함양선, SR 에드워드선, SR 축항선 등을 보유중이다.

국가산업철도 : 국가가 부설한 산업철도로, 기존 철도들과도 연계하여 회사와 국가가 협력하여 화물들을 운송한다. 한양 항만선과 전국의 수많은 화물지선으로 이루어져잇다.

CrossWorld : 국제 제1간선 철도로, 양수역 - 수서역 - 해외로 이어지는 기존선과, 송도역 - 해외로 이어지는 크로스월드 2가 잇다. 뉴 스코틀랜드 주도로 건설한 크로스월드 노선으로 뉴 스코틀랜드는 항공뿐만 아니라 철도도 흥하는 국가가 되엇다.

도시, 광역철도 또한 각각 한양/교통, 양수/교통, 수원/교통, 부산/교통, 북부지역/교통을 참고.

항공

한양 : 영종국제공항, 탄천국제공항, 홍제비행장(폐쇄)

양수 : 하단국제공항

수원 : 청명국제공항

부산 : 가덕국제공항

북부지역 : 에드워드 국제공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