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일본 연합령

1000px-Flag of Germany.png 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내용은 도이치 공식 설정입니다.
이 문서는 Ernst가 작성한 예비 가국인 도이칠란트 연방공화국과 관련된 공식 설정이기 때문에 함부로 편집을 시도하시면 반달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꼭 수정여부를 설정자에게 물어봐주십시오. 다만 오류 및 오타 교정은 반달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75px-Baustelle svg.png 주의. 이 문서는 현재 공사 중입니다.
이 문서는 아직 완성되지 않은 상태로, 본문에 다소 난잡하거나 생략된 부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독일-일본 연합령
독일어: Deutschland-Japan Alliance
일본어: ドイツ - 日本の連合

 

1980년1985년
 

Flag of DeutchJapanAB.png Simbol of DeutchJapanA.png
국기 국장
독일 계열 국가
표어 독일어: Verpflichtung durch das Blut einer tapferen Nation
(분노한 민족의 피를 통한 복수)
일본어: 一心同体は国を富強にする
(일심동체는 국가를 부강하게 한다)
국가 독일어: Eid von Eisen und Blut
(철과 피의 맹세)
일본어: 飛び立つ太陽の竜
(날아오르는 태양의 용)
제국지도.png
역사상 최대의 영토를 가졌던 국가
수도 베를린, 독일
신 동경, 일본
최대도시 뉘른베르크, 독일
상하이, 일본
정치
공용어 독일어, 일본어
정부 형태 공화정 혼용 내각제(독일)
천황일당 익찬체제(일본)
영도자
천황
독일; 하이덴베르크 1세
일본; 이케하라 토모야스
입법 독일 최고 결정 회의
일본 천황 익찬회
성립과 해체  
 • 독-일제국동맹조약 1980년 12월 22일
 • 해체 공식 선언 1985년 3월 17일
 • 독일 패망 2000년 8월 31일
지리
1981년 어림 면적 12,346,086km² (독일)
92,013,977km² (일본)
인구
1980년 어림 189,370,782명(독일) [1]
981,186,211명(일본) [2]
인구 밀도 - (-)
기타
국교 가톨릭 34.8%
개신교 29.8%

토속신앙 98.3%
통화 바이에른 마르크 (BM)
제국 엔 (円)
현재 국가 독일 제 3 공화국
에도 공화국
  1. 정확한 인구 추정불가
  2. 정확한 인구 추정불가

독일 일본 연합령(독일어: deustchland-Japan Alliance, 일본어: ドイツ - 日本の連合)은 1980년 12월 22일부터 1985년 3월 17일동안의 동맹으로 맺어진 연맹국의 개념으로써 만들어진 연방제국, 또는 그 기간 동안 점령했던 식민지와 영토, 군사 정권에 준하는 기간을 의미한다.

1980년 12월 22일 독-일제국동맹조약을 통하여 성립되었으며 육지 면적의 약 60%에서 70%정도를 차지했으며, 인구는 9억 명 이상이었다. 두 개의 국가로 맺어진 연합으로 공용어 또한 독일어와 일본어로 두 개였다. 조약 체결 당시에는 세계 국방력 2위였다.[1]

1985년 3월 17일, 연맹국 중 하나였던 일본이 본토와 한국, 필리핀에서 패배하고 만주가 독립하자, 아시아의 지배력을 잃고 라틴아메리카로의 영토만 유지하는 상태가 되자, 다른 동맹국이었던 독일은 동맹 관계를 폐기할 것을 요청했고, 일본은 그린란드를 일본 영토로 인정한다는 전제로 해체를 수락하고, 정식적으로 해체되어 독자적인 국가가 되었다.

역사

1980년 12월 22일 독-일제국동맹조약에 의해 연합체제가 성립되고, 1985년 3월 17일 해체 선언 때까지의 약 4년간을 가르키며, 2개의 강대국이 연합을 결성한 연합 공동체이자, 군사 정권 공동체 기간이었다. 또한, 이 기간은 하이덴베르크-이케하라 대전 기간 중이었으며, 비스마르크의 철혈정책을 모티브로 2차 세계 대전이후 붕괴된 국가 체제를 냉전이라는 특수한 국제질서 속에서 회복하며 부흥했으며, 반공이라는 목표를 내걸고 전쟁을 일으켰으나, 후에 각 국가의 부국강병이라는 이념을 위해 사회주의 세력과 관계없는 국가까지 침략할 큰 계획을 그렸다.

1980년 11월, 아시아에서 전쟁을 일으킨 대동아 일본 제국과 유럽에서 전쟁을 발발시킨 뉘른베르크-도이칠란트 제국의 영토가 시베리아 점령을 통해 확장하던 중, 소비에트 러시아 공화국의 군대가 소비에트 인도 공화국으로 빠져나가거나 투항하여 체제가 붕괴되자, 양측의 영토 분할 문제와 불가침 조약을 체결하기 위해 12월 22일톨리아티 회담을 가졌다. 이 회담에서 연합이 결성되었다.

두 군사 강대국의 연합은 서로를 동맹으로 맞이하며, 1981년 동안, 전 세계의 60%이상에 달하는 초전성기에 이르게 하였다. 하지만, 1982년 동안, 대한국 제일 광복군을 중심으로 결성된 대동아 반일 다국적군에 일본 본토에서 패배하고, 필리핀, 만주를 빼앗기고, 중국 전역에서 일어난 반일 중인 대폭동으로 일본은 아시아에서의 영향력을 잃으며, 서서히 쇠퇴의 길에 들어섰다. 이후에, 평화 국제군아프리카중동에서 패배하고, 러시아 영토를 빼앗기고, 멕시코 마저 붕괴되며, 두 국가는 연맹을 파기할 생각을 하였다.

1985년 2월, 평화 국제군의 소모전과 게릴라 전, 테러를 버티지 못하고 일본은 쿠바를 마지막 영토로 소유했고, 독일은 영토는 유럽에서 어느정도 유지했으나, 손실이 매우 커졌다. 그 이후 3월, 일본은 쿠바에 평화 국제군이 상륙하자, 독일에게 그린란드 양도 요청과 동맹 파기를 제안했고, 독일은 자금 지원을 약속받고 연합은 와해되었다. 1985년 3월 17일, 쿠바의 수도인 라 아바나에 평화 국제군이 진주한 날, 일본의 이케하라 천황과 독일의 토비아스 장관이 연맹 해체를 발표했고, 일본은 그 다음 날인 18일, 무조건 항복을 선언했다.

국명

독일어: deustchland-Japan Alliance
프랑스어: Allemagne-Japon Alliance
영어: Germany-Japan Alliance
이탈리아어: Germania-Japan Alliance
일본어: ドイツ-日本の連合
중국어: 德国-日本同盟
한자:獨逸-日本 聯合領
한국어: 독일 일본 연합령

국호의 제정

수립의 배경

전쟁 기간

이 부분의 본문은 하이덴베르크-이케하라 대전입니다.

전쟁 범죄

대량 학살

독-일 연합령의 영역

본토

행정 구역

식민지

행정구역

한국

괴뢰국가

위임통치구역

전쟁 중 점령한 지역

각주

  1. 당시 전 세계 국방력 1위는 소비에트 연방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