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국

Flag of Eastasia.png
이스타시아 제국 / 죽음 숭배국
영어: Empire of Eastasia / Empire of Death-worship
러시아어: Империя Восточной Азии / Империя Смерти - поклонение
독일어: Ostasches Kaiserreich / Kaiserreich Todesanbetung
동아 제국 / 죽음 숭배국
東亞帝國 / 死亡崇拜國
국가 왕도낙토 협화가
(중국어: 王道樂土協和歌)
국목 편백나무
(중국어: 扁柏)
표어 영원향의 숭배
(중국어: 永恒鄕的崇拜, 일본어: 永遠鄕の崇拜)
Blank map of Eastasia.png
Blank map of Eastasia2.png
수도 동평주 (東平州, 북위 35° 10′ 46″ 동경 129° 04′ 32″)
최대도시 자신전 (紫宸殿, 북위 35° 42′ 02″ 동경 139° 42′ 54″)
면적 2,243,167 km2 (아시아 5위, 세계 12위, 아시아의 5.1%)


인문 환경


인구 전체 인구 342,761,974명(2020)
민족 구성 일본계 36.9%, 한국계 26.1%, 만주계 27.2%, 대만계 8%, 기타 1.8%
인구 밀도 152.8명/km2(2020)
출산율 2.14명(2020)
출생 인구 4,643,500명(2020)
기대 수명 90세(2020)
공용어 일본어, 한국어, 협화어 등 그외 소수 언어
공용 문자 한자, 한글, 가나 등 그외 소수 문자
종교 죽음숭배(정교일치)
배종파 29.2%, 보천파 26.7%, 진원파 23.1%, 빛의 고리 11.7%, 삼화주의 4.3%, 기타 종파 및 종교 5%
군대 동아협화군
(중국어: 東亞協和軍)
세부
군대
육군 동아제국육군
(중국어: 東亞帝國陸軍)
관동군 / 유귀군
(중국어: 關東軍 / 流鬼軍)
해군 동아제국해군
(중국어: 協和帝國海軍)
협화연합함대
(중국어: 協和聯合艦隊)
협화육전대
(중국어: 協和陸戰隊)
공군 동아제국공군
(중국어: 東亞帝國空軍)
기타 제국익문사
(중국어: 帝國益聞社)
제국근위대
(중국어: 帝國近衛隊)
제국향토방위군
(중국어: 帝國鄕土防衛軍)


행정구역


제국상위
행정구역
지역국 일본 지역국, 대한 지역국, 만주 지역국
자치령 대만 자치령, 류큐 자치령, 유귀 자치령
109개 주 외 일부 자치주
특수 행정구역 남양 군도, 일부 자치시, 특수시


정치


정치 체제 공동군주제, 신정 민주주의, 연방제, 정교일치, 의원내각제, 양원제, 다당제, 성문법주의
민주주의 지수 3.03 (권위주의)
대한국 황제 1966~:
성륭제 이청
(成隆帝 李淸)
일본국 천황 2019~:
레이와 덴노 나루히토
(令和天皇 德仁)
만주국 황제 1999~:
대덕제 아이신기오로 헝전
(大德帝 愛新覺羅恆鎭)
제국
내각
익보정교주
(翼補政敎主)
탁연국
(卓演局)
내각총리대신
(內角總理大臣)
아오마메 요시노부
(青豆良信)
대신관방장관
(大臣官房長官)
야라 도쿠타로
(屋良德太郞)
중추원 의장
(中樞院議長)
리웨이신
(李偉信)
민의원 의장
(民議院議長)
옌두바이
(嚴獨白)
대법원장
(大法院長)
양백련
(梁魄連)
내부대신
(內部大臣)
강지욱
(姜知旭)
외부대신
(外部大臣)
나가사와 레이쇼
(永澤玲書)
탁지부대신
(度支部大臣)
친룽화이
(秦蓉懷)
군부대신
(軍部大臣)
임명진
(林明進)
법무대신
(法務大臣)
세이모토 아츠시
(靑本篤史)
문부대신
(文部大臣)
스즈키 에이루
(鈴木栄留)
농상대신
(農商大臣)
차이슈펑
(蔡秀馮)
공무대신
(工務大臣)
김무휘
(金武暉)
정교대신
(政敎大臣)
이승휴
(李昇休)
제국 여당 원도구세정파(原道救世正派)
연립 정당 사회유신당(社會維新黨)


경제


경제 체제 신정 체제하의 자본주의적 시장경제, 신정사회적 시장경제질서, 소유권 부분 원칙, 부분 자치의 원칙, 과실책임의 원칙
명목
GDP
전체 GDP $10조 1456억
1인당 GDP $29,599
GDP
(PPP)
전체 GDP $10조 4802억
1인당 GDP $30,575
수출
입액
수출 $1조 8786억
수입 $1조 5985억
외환보유고 $2조 3416억
신용등급 무디스 Aa3
S&P AA
Fitch AA-
화폐 공식화폐 동아 달러(東亞$)
ISO-4217 EAD
국가
예산
1년 세입 $3조 4860억
1년 세출 $3조 6726억


코드와 단위


ccTLD .ea
ISO 3166-1 416, EA, ETA
국제 전화 코드 +87
단위 법정연호 서력기원, 영원기원, 연호
시간대 UTC+9
(동아 표준시)
도량형 SI 단위
날짜형식 yyyy-mm-dd
운전석
(통행방향)
왼쪽(우측통행)


외교


유엔 가입 1965년 9월 17일
유엔 회원국
승인 여부
191개국 승인
(중화민국 미승인)
수교국 187개국 수교
(쿠바, 이란, 북마케도니아 등 미교류)

동아제국(중국어: 東亞帝國, 영어: Empire of Eastasia) 또는 죽음숭배국(중국어: 死亡崇拜國, 영어: Empire of Death-Worship)은 동아시아(東亞細亞)에 위치한 국가이다. 북쪽으로는 몽골, 러시아와 맞닿고 있으며, 서쪽으로는 중화민국과 접하고 있다.

1932년까지 일본제국(日本帝國)이 주도하던 동아시아 질서는 여명당(黎明黨)을 중심으로 한 함여유신(咸與維新)으로 붕괴되면서 동아시아 전역이 일본의 압제 체제에서 해방되었다. 이후 아시아주의(亞細亞主義, Pan-Asianism)를 주축으로 한 공상적 사상가들이 각지에서 할거하면서 동아혁명(東亞革命, 1934)을 주도하여 현재 제국의 틀을 성립했다.

1941년 태평양 조약(太平洋條約)을 체결하여 일본, 대한제국, 만주국 등을 중심으로 한 연방 체제가 구상되었으며, 각국의 황제들이 신의 뜻에 의거된 통치를 거행한다는 신명합치(神命合治, 1942)를 선언하였다. 그후 소련독소전쟁(Великая Отечественная война) 시기에 맞추어 북방대전(北方大戰)을 전개함으로서 캄차카 반도 일대를 비롯하여 사할린, 쿠릴 열도 등을 확보했다.

2차 세계대전 종전 이후, 만주(滿州)에 대한 권익을 주장한 중화민국(中華民國)과 국지전을 벌였으나, 국제 연합에 중재 아래 대아강화조약(對亞講和條約, 1952)을 체결하여 현재의 영토를 확립했다. 1958년에는 암암리에 제국 전역에서 권세를 휘두르던 여명당이 해체되고 죽음숭배당(死亡崇拜黨)을 중심으로 한 일당 체제가 확립함에따라 제국은 국교를 정점으로 하는 정교일치(政敎一致) 사회를 수립했다.

종교를 중심으로 한 국가 체제가 정비되고 그 역할이 강화되었으나, 신정 민주주의(神政民主主義)라는 미명 아래 추진되던 사회 모순에 대한 반발로 학생계, 노동계를 주축으로 한 7월 운동(七月運動)이 전개되었다. 운동은 실패했으나, 제국의 보수적 가치들을 완전히 해체시켰으며, 신해석주의(新解析主義)를 중심으로 한 파벌 정치(派閥政治)를 야기하여 이전에 불만들을 해소할 수 있었다.

80년대 이후에는 신해석주의로 새로운 교리를 확보한 영원주의자(永遠主義者)들을 중심으로 하여 아이오니즘 혁명(Ionism Revolution, 1989)이 개시되었다. 이후 서주 공의회(西州公議會)가 소집되면서 '죽음' 그 자체를 숭배하는 대신, 그 안에 내포된 '영원향(永遠鄕)' 실현의 추구를 궁극적인 목표로 삼는 책무를 규정했다.

제국은 이러한 종교의 정점을 둔 사회를 확립코자 노력하면서도, 고도의 경제 성장을 이룩했다. 여명당의 집권 이후부터 실시된 통제 정책을 시작으로 내몽골 내전(內蒙古內戰, 1957), 티베트 전쟁(西藏戰爭)을 통한 전쟁특수(戰爭特需)과 냉전(冷戰) 시기에 소련 견제를 위한 미국의 지원 아래 삼종의 신기(三種的神器)라고 불리는 호황 경기를 누렸다. 80년대에 들어 거품 경제(Bubble economy)가 꺼지면서 일시적인 불황을 겪기도 했으나, 신자유주의 개혁(新自由主義改革)을 선언하여 방대한 내수 시장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업 중심의 경제 체제를 이루면서 이를 극복했다.

현재는 소련의 해체 이후에 명실공히 미합중국(美合衆國)과 함께 세계 경제의 두 주축을 차지하고 있다. 높은 구매력과 인구를 바탕으로 외국 기업의 진출을 적극 허용하고 있으며, 초거대 다국적기업재벌(財閥) 체제를 바탕으로 한 고부가가치 산업에 투자함으로서 기술정점 사회(技術頂點社會)를 선두하고 있다.


명목상의 수도는 동평주(東平州)이다. 제국 전역에 위치한 특수시(特殊市)가 각 지역국(地域國), 자치령(自治領)들의 중심지 역할을 담당한다.[1] 최대도시는 자신전(紫宸殿)이며, 제국은 크게 만주 지방(滿洲地方), 한반도(韓半島), 일본 열도(日本列島)를 비롯하여 캄차카 반도(流鬼半島), 타이완 제도(臺灣諸島) 등을 영토로 하고 있다.

1958년 이후 정교일치에 입각한 사회 체계를 세운 제국은 동아헌법(東亞憲法)에 의해 법적으로 성립되었으며, 지역국들의 군주들을 중심으로 한 입헌군주제(立憲君主制)를 채택하고 있다. 상징적인 성격이 강한 군주들을 대신하여, 제국을 통합하는 익보정교주(翼補政敎主)[2]와 제국민들의 선거를 통해 구성된 민의원(民議院), 중추원(中樞院)의 양원제를 기반으로 한 제국 내각(帝國內角)이 실질적인 통치권을 행사하고 있다.

개요

상징

국기

국장

국가


  1. 이에따라 수도는 만국공의회(萬國公議會) 정기 소집 및 동아정상회담(東亞頂上會談) 개최 등 그 역할이 국한되어 있다.
  2. 형식상 내각총리대신이 임명하는 직책이나, 실질적으로는 만국 공의회의 추천을 받아 총리가 임명하는 형식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