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추국 (우리들의 제국)

중화혁명기.png 주의. 이 문서는 우리들의 제국 프로젝트 문서입니다.
주의. 문서를 동의없이 함부로 수정할 경우 반달 사용자로 지목되어 불이익을 수 있습니다.
수정할 것이 있으다면 문서 작성자의 동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MMMD.png 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내용은 공식 설정입니다.
이 문서는 특정인 혹은 특정 집단이 작성한 공식 설정이기 때문에 함부로 편집을 시도하시면 반달 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수정 가능 여부를 문서 작성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다만 단순 오류 및 오타의 교정은 반달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75px-Baustelle svg.png 주의. 이 문서는 현재 공사 중입니다.
이 문서는 아직 완성되지 않은 상태로, 본문에 다소 난잡하거나 생략된 부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琉球国
루추국
Ryukyu Republic
루추국(우리들의 제국) 국기.png
국기
국가 틴사구누하나
루추국 지도.png
수도 나하
정치
공용어 류큐어, 일본어, 영어
통령 모로미자토 제임스
대표위원 데미언 헤일리
토머스 카일
가나하 히미코
다마구스쿠 신지
역사
일본 제국 패망 1945년 9월 6일
 • 미국 점령 1946년 9월 10일
 • 나하 조약 1968년 4월 1일
 • 정부수립 2019년 6월 1일
지리
면적 3212.92km²
시간대 UTC+8:30
인구
2019년 조사 1,526,347명
인구 밀도 475.1명/km²
경제
GDP(PPP) 2019년 어림값
 • 전체 43,255,147,633$
 • 일인당 28,339$
명목 31,265,437,700$
통화 미국 달러 ($)
기타
도메인 .rk

개요

루추국(琉球国, 영어:Ryukyu Republic), 또는 류큐국은 아마미 군도, 류큐 제도, 다이토 제도등을 영토로 하는 공화국이다. 일본 제국 패망 이후 미국의 통치를 받다 독립하였다. 그러나 이후에도 국방은 미국이 전담하고 있고 정부요인 일부 또한 미국인을 임명하고 있는등 미국의 영향을 강하게 받고 있다.

상징

국호

국기

루추국(우리들의 제국) 옛 국기.jpeg
1968년부터 2018년까지 사용한 국기.

루추국(우리들의 제국) 국기.png
현재 사용하고 있는 국기. 하늘색은 바다를, 주황색은 노을이 지는 하늘을 상징하며 중앙에 있는 문장은 미츠도모에의 변형이다. 빨간색은 사람, 초록색은 자연, 파란색은 물을 상징한다.

역사

일본제국의 패망과 미국의 점령

일본 열도의 공산화를 우려한 미국은 류큐 열도를 소련과 북일본을 견제할 직접적인 병참기지로 삼기 위해 점령기간 내내 류큐 열도 주민들에게 공산화에 대한 공포감을 유발시킬만한 선동, 선전 정책을 실시했고 이는 결국 류큐 열도가 일본으로 돌아가지 않고 독립국으로 남게되는 결정적인 원인이 된다.

독립과 나하조약 체제

현재

2018년, 원래 1968년 독립할 당시 루추국과 미국이 체결한 나하조약(Nāfa Treaty)에는 향후 50년간 현재 대표회의 정부 체제를 유지하기로 합의하여 그 해 6월에 총선거를 실시하려 했으나 미중관계가 악화되면서 1년 연기되었다.
2019년 1월 3일, 나하조약 기한이 만료되었고 동시에 대표회의가 헌법개정안을 발의했다.
2019년 3월 17일, 의회가 헌법개정안을 가결 40표, 반대 5표, 무효 1표로 통과시켰다.
2019년 4월 1일, 수석대표 모로미자토 제임스가 총선거 실시를 발표하였다. 총선거는 6월 1일 치러진다.
총선거에서 현임 수석대표 모로미자토 제임스가 이끄는 오키나와 민주연합당이 150석중 81석을 차지해 과반을 차지하는데 성공했다.
2019년 6월 7일, 모로미자토 제임스가 초대 통령으로 선출되었다.

정치

주석

주석(President of Ryukyu)은 루추국의 국가원수이자 행정수반이다. 의회에서 선출되며 임기는 4년이다. 내각 구성권을 가지고 있다. 의회가 내각 구성원에 대한 불신임을 결의 했을 경우 통령은 그 내각 구성원을 해임하고 의회가 추천한 인사 중에서 다시 임명해야 한다. 통령은 대표위원을 겸한다.

의회

루추국 의회(Parliament)는 루추국의 입법권을 행사한다. 총 150명의 의원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대표위원 3명의 선출권, 통령이 지명한 최고사법관 임명동의권등을 갖는다.
2019년 개정헌법과 총선거 준비를 통해 150석으로 의석 수가 늘어났다. 이전에는 46석이었다. 또한 통령 선출권, 내각 구성원 불신임권등을 갖게되었다.

국방

국방은 미합중국 연방군에 위임한다. 다만 루추국 해양경비대, 루추 경무국등 준군사조직은 루추국 정부가 자치적으로 운영한다.
2019년 5월 9일, 나하조약 만료 이후 루추-미국 방위위임조약을 체결하여 정치체제 개편이후에도 미국이 국방을 전담하기로 합의했다.

대표회의

대표회의(Representative Council)는 루추국에 설치된 군사관련 기관이다. 총 5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이중 2명은 미합중국 총통이 임명하며 2명의 위원은 루추국 의회에서 선출한다.
나하조약 체제 하에서는 루추국의 헌법상 최고행정기관이었으나 2019년 개정헌법으로 루추국 정부가 수립되면서 헌법기관으로서는 소멸되었고 루추-미국 방위위임조약을 통한 국방관련 기관으로 남게되었다.

외교

대미관계

동아시아에서 일본과 더불어 미국의 유이한 동맹국이다. 미국은 소련을 견제하기 위해 1950년대부터 70년대 초반까지 중국이 동아시아에서 세력을 확장하는 것을 방관하였고 결국 중국이 미국과 돌아선 이후 동아시아에서의 영향력이 급격하게 축소되고 말았다.

조유관계

조선공화국과의 관계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문화교류, 사회적 교류가 활발하며 서로 왕래하는 관광객등이 증가추세에 있다.

유중관계

좋지 않은편이다. 루추국은 현재 미국의 영향력 아래 놓여있고 이곳에 대규모 미군기지가 건설된 터라 중국으로서는 타이완 자치성과 푸젠성등 동중국해, 남중국해 안보유지와 패권경쟁에 눈엣가시거리가 되었기 때문이다.
1994년, 중국은 이곳으로 핵미사일이 겨냥되고 있으며 언제든지 발사 가능하다고 엄포를 놓아 미중관계가 크게 악화된적이 있었다. 루추국과의 관계도 당연히 악화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