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지 가르시아

(릴 펌에서 넘어옴)

 관련 문서: 피지 온 마 넥


A WARSAW FICTIONAL PROJECT / 2024
모든 설정들은 제작자 본인이 제작한 것으로, 퍼블릭 도메인과 제작 인증의 적용을 받습니다.

2018 XXL Freshman Class
BlocBoy JB Trippie Redd Ski Mask The Slump God YBN Nahmir Stefflon Don
Smokepurpp Wifisfuneral J.I.D Lil Pump
(자칭) 피지 대추장
개지 파비오 가르시아
Gazzy Fabio Garcia
출생 2000년 8월 17일(2000-08-17) (25세)
미국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
거주지 피지 수바[1]
국적 미국 / 콜롬비아 / 피지 (삼중국적)
서명
학력 찰스 W. 플라나간 고등학교 (중퇴)
하버드 대학교 (중퇴)[2]
신체 170cm, 64kg
활동명 릴 펌(Lil Pump)
별명 Pump, Jetski, Pump Hefner
인종 히스패닉 (콜롬비아계)
재산 2,000만 달러로 추정[3][4]
소속 정당 공화당
데뷔 2015년 싱글 Lil Pump
활동 기간 2015년 - 현재
소속사 워너 레코드, 다 라이츠 글로벌

개요


릴 펌의 대표곡 'Gucci Gang'
Esskeetit!!![5]

미국의 래퍼이자 피지의 실효 지배자[6].

생애

2000년 콜롬비아인 부모님 사이에서 태어난 가르시아는 단순히 힙합을 좋아하는 학생이었지만, 고등학교를 다니던 시절 치프 키프(Chief Keef)의 노래를 들었다는 이유로 여학생을 구타해 퇴학을 당하게 되고, 13살 때 그의 사촌 Lil Ominous를 통해서 만나게 된 오마르 피네이로[7]를 만나 음악을 시작하게 된다. 이후 오마르의 권유로 프리스타일 랩을 한 것을 통해 첫 싱글 'Lil Pump'를 내놓아 사운드클라우드에서 큰 인기를 얻었고, 일약 스타로 거듭난 끝에 워너 레코드와의 계약 후 2017년 8월 첫 앨범 'Lil Pump'를 발매하였다.

이 때 그의 앨범은 빌보드 200에서 3위, 이 곡에 수록된 'Gucci Gang'이 빌보드 싱글차트 3위와 빌보드 100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고작 2년도 안 된 시점에서 세계적인 히트를 치기에 이르렀고, 미고스(Migos)의 Culture와 함께 2016년부터 트렌드로 자리잡은 멈블 랩(Mumble Rap)의 정점을 찍었다. 하지만 이러한 인기에도 불구하고 양산형 트랩의 전형이자 자극적이고 짧다는 리스너들의 비난과 에미넴(Eminem) 등 일부 래퍼들의 디스 등으로 찍히기도 했으나, 어찌됐건 트랩(Trap)의 비약적 상승세에 기여한 것은 확실하다.

2018년 9월 7일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와 싱글 'I Love It'을 공개하며 유튜브에서 역대 힙합 장르 뮤직비디오 중 공개 일주일 간 조회수 1위를 기록했고, 빌보드 차트에서도 최고 순위를 갱신하며 또 한번 히트를 쳤으나, 잇단 싱글 공개를 거쳐 2019년 2월 22일 발표한 2집 'Harvard Dropout'에서 평론과 리스너들 모두에게서 엄청난 욕을 먹는다. 게다가 남미 시장을 공략하려는 모양인지 2020년부터 이누엘 도블레아(Anuel AA) 등 라틴계 래퍼들과 협업하는 등 1집에서 쌓은 명성에 걸맞지 않게 벌써부터 우려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021년 8월 16일 프로듀서 로널드 스펜서(Ronny J)가 작곡을 맡고, 캐나다 출신 R&B 가수 토리 레인즈(Tory Lanez)가 피처링한 'Racks To The Ceiling'을 발표했으나 2집에서의 평가가 가시지 않기도 전에 마찬가지로 나쁜 평가를 받았으며 그 해 말에 나온 'No Name'[8] 또한 2집보다 더 최악일 정도로 후한 평가를 받았다. 이 쯤되면 커리어도 망하지 않았을까 싶은데, 그래도 팬들 사이에서 'Lil Pump 2'에 기대를 걸어보자는 의견이 많다. 그래서인지 릴 펌은 2022년 들어서 잇단 싱글 발매를 통해 3집 발매에 시동을 걸고 있다.

그러나 2023년 3월이 되어서야 내놓은 'Lil Pump 2'는 헤비메탈에 레이지 등 여러 장르를 차용해 실험적인 방법을 썼음에도, 최소한의 퀄리티를 못 잡아먹은 탓에 상업적으로도 크게 실패하고 만다. 특히 헤비메탈과 융합한 곡은 말 그대로 충격과 공포 그 자체였기 때문에 욕을 바가지로 먹어야 했고, 평론가들은 말할 것도 없으며 레이트 유어 뮤직(Rate Your Music)에서도 역대 최저의 점수를 주는 등 평론 면에서도 최악을 달리고 있다. 또 4집 'Lil Pump 3'를 위해 만들었던 작업물들마저 최악의 퀄리티를 보여주면서 기존의 팬들도 완전히 돌아섰다. 사실상 래퍼로서의 수명을 다한 셈이니 다른 분야에서의 활약을 기대하려는 모양이다. 그런데...

피지 매입 선언

2024년 11월 5일 치러진 대통령 선거에서 조 바이든이 재선에 성공하자, 가르시아는 X(트위터)에서 바이든을 향한 쌍욕을 날리는 트윗을 올리며 사람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다.

각주

  1. 피지 매입 이후 자신의 땅에서 지은 별장에서 생활하고 있는데, 골수 보수언론 폭스 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절친 스모크퍼프나 프로듀서 로니 지 등이 함께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일부 곡들의 가사 중에서 자칭 하버드생인데 하버드에서 중퇴했다는 내용이 있다. 다만 실제로는 다니던 고등학교를 떠났으니 대학에 발을 들이지 못했다고 한다.
  3. 우리 돈으로 약 260억 원 정도이니 피지 매입 후 재산이 올랐을 것으로 추정되며, 실제로는 더 많이 벌어들일 가능성도 적지 않다.
  4. 다만 진짜 억만장자인 일론 머스크나 워렌 버핏에 비하면 한참 낮은 금액이며, 국세청의 세금 징수는 물론 피지 매입에 대한 국제법 위반이 확인된다면 재판을 통해 어마어마한 금액을 물릴 것이기 때문에 빠져나가는 돈이 더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5. Let's Get It을 본인 멋대로 변형해 자신이 허구한날 외쳐댔던 억지 유행어 겸 추임새이며, 한 때 추임새를 본딴 곡을 내기도 했다. 지금은 본인도 잘 안 쓰지만 피지 매입 이후 이를 기리기 위해 이 추임새를 새겨 넣었다고 한다.
  6. 물론 어디까지나 피지의 지배자이지 실제로는 피지 전체를 사들인 인물에 가까우며 무분별한 개발에나 신경 썼을 뿐 국가 내정에는 직접 개입하지 않았다. 당연하겠지만 피지 정부는 이를 인정하지 않는다.
  7. 스모크퍼프(Smokepurpp)란 이름으로 활동하는 래퍼로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태어났다. 그를 만난 이후로 지금까지 절친으로 지내고 있는데, 훗날 피지 매입 당시 그를 적극적으로 도와주었다.
  8. 원래 명칭은 Lil Pump 1.5였으나 해킹으로 인해 앨범 전곡이 유출되는 바람에 급히 이름을 바꿨다고 한다. 문제는 앨범 홍보를 안해서 그런지 이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