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문서: 종족 (아이펠루스)

종족 계보
[ 펼치기 · 접기 ]

개요

몬스터(Monster)는 종족 계보에서 필멸족에 속하며 종족적으로 특유의 난폭성과 낮은 지능을 지녀 몬스터라는 구별된 종족군으로 불리게 된 종족을 말한다.

상세

사실 몬스터라는 말의 범위는 상당히 주관적이고 다양하다. 통상적으로 공인되는 슬라임, 언데드, 고블린, 오거를 제외하고도 그외 종족이 간혹 몬스터로 규정되는 경우도 있다. 주로 용병들과 길드들이 의뢰에서 몬스터를 토벌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들이 사냥하는 종족을 몬스터라 퉁쳐서 규정하는 것이다. 아주 드물지만 가끔 드래곤 토벌 의뢰가 올라온다면 수많은 어리석은 용병들이 의뢰에 응할 것이므로, 토벌 성공 여부에 관계 없이 일단 토벌을 시도하고 그 과정에서 드래곤과의 교전이라는 이름의 학살이 벌어질 것이기 때문에 드래곤도 몬스터가 된다.

즉 몬스터란 객관적으로 어떤 종족만을 개별 구분하는 것이 아니라, 종족을 구분한 종족군이라기보단 특정한 기준에 의해 그 기준에 부합하는 종족을 몬스터라는 이름으로 부르는 것에 가깝다. 이 기준에 상시 부합하는 종족이 슬라임, 언데드, 고블린, 오거일 뿐. 이들 외에도 이 기준에 부합한다면 언제든 몬스터로 규정될 수 있지만, 개인이 아니라 종족 전체가 그래야만 한다.

종류

슬라임

Slime

온몸이 점액질로 이루어진 생물체. 몸의 한가운데에 핵이라고 불리는 구슬 같은 것이 있으며, 이것을 파괴당하면 완전히 죽는다. 달리 말하면 핵이 파괴되지 않는 한 아무리 손상을 입어도 끝없이 재생하고 분열 증식한다.

언데드

Undead

살아 있는 생명체가 아니지만 스스로 자아를 갖고 움직이는 것들을 모두 언데드라 부른다. 보통은 그 수가 가장 많고 흔한 좀비와 스켈레톤만을 뜻하지만 그 외에 리빙 아머[1] 등도 있다.

고블린

Goblin

드워프만큼이나 작은 키에 항상 굽은 등을 가졌다.

오거

Ogre

외적 특징은 오크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이들은 오크보다 지능이 현저히 낮고 굉장히 흉폭하다.

  1. Living Armor. 안에 아무것도 든 것이 없이 스스로 형체를 이루어 움직이는 갑옷을 말한다. 주로 마법적인 힘에 의해 탄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