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밀라바스 산맥카이우디 대륙에서 가장 긴 산맥이며, 가장 큰산이자 휴화산인 볼보론산이 위치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철광석과 금, 마르실이 풍부하며, 현재까지도 광맥들이 끝도 없이 발견될 정도이다. 드워프하플링의 거주지이기도 하다. 그들은 주로 밀라바스 산맥에서 비교적 낮은 산 위에 거주하거나, 지하동굴이나, 광업을 하기위해 만들었던 지하광산을 개조하여, 도시를 세우기도 한다. 카이우디 대륙을 동서로 구분짓기 위한 경계로도 사용된다.


역사

밀라바스의 역사는 이곳의 거주민인 드워프와 밀접한 연관성이 있기때문에 드워프의 역사적 사건들이 나오는게 대부분이다.8500년전, 드래곤, 밀로베에 의해 최초로 발견되었다. 7천 8백년년전에, 드워프가 정착하여 살기 시작하였으며, 7200년전에 최초의 드워프왕국인 봄보르왕국은 봄보르산에서 베르킨 골드비어드에 의해 건국된다. 4800년전 봄보르왕국 40대국왕 술린 5세에게 교역을 위한 국경개방을 요구하는 사할리인에 대한 유화적 외교정책에 반발하여 난을 일으킨 보두오그 툴즈가 그들의 무리를 이끌고,밀라바스산맥 남부와 그일대를 점령하며, 세콰니산에 세콰니왕국을 세우고,성을 스틸포지로 개성하며,봄보르로 부터 독립한다. 3500년전에 밀라바스 산맥 최북단에 볼보론산이 대규모 화산폭발하면서, 6500명의 드워프가 사망하고, 그일대의 지하대로가 마그마로 인해, 차단되면서, 봄보르가 큰피해를 입다. 3000년전에 하플링들이 거주하며 살아가기 시작했다. 2400년전,고르비라는 오크가 프리지나 동부를 통일하고, 45,000의 병력을 이끌고, 세콰니를 침공하나, 마가니산에서 콤미우스 아이언해머에게 병력전체가 전멸당하다.


어원

드래곤 밀로베가 자신의 이름을 따, 밀라베그라 이름을 붙지만, 시간이 지나, 인간과 드워프에 의해 밀라바스라는 이름으로 굳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