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람항로의 초반 길잡이

Ajurrain.png 이 문서는 모바일 게임 벽람항로에 관한 내용을 다룹니다.
이 문서에 사용되는 이미지의 저작권은 이미지를 제작하거나 배포하는 각 권리자에게 있습니다.
Ajurrain.png
벽람항로 관련 문서
게임 가이드 초반 길잡이 · 육성 · 흔한 질문
캐릭터 전 캐릭터 · 함종별 분류 (함종의 특징 · 진영별 함종)
전 캐릭터 드롭 목록 (레어 드롭표 · 함종별 드롭표) · 전 캐릭터 입수 방법표
한계돌파 · 연비(소비) · 개조
장비 함포 · 대공포 · 어뢰 · 설비 · 함재기 (전투기 · 폭격기 · 뇌격기 · 수상기) · 장비 스킨 · 추천 장비
출격 제1장 · 제2장 · 제3장 · 제4장 · 제5장 · 제6장 · 제7장 · 제8장 · 제9장 · 제10장
데일리 · 의뢰 · 연습 · 전투 · 공략 · 조작요령
대부분의 내용은 벽람항로 일본어 위키를 우리 문체에 맞게 번역한 것입니다.

다운로드가 끝나면

서버를 선택한다

기본적으로 서버 선택에 의한 게임 플레이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없다.

다만 서버가 다를 경우 친구와 같이 플레이하려고 할 때 같은 함대에 소속될 수 없으므로, 서버를 미리 조율하는 것을 추천한다.

튜토리얼 후에 음성 데이터를 다운로드한다

튜토리얼이 끝났을 경우,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의 설정→사운드→갱신에 들어가 음성 데이터를 다운로드한다.

나중에 모아서 다운로드할 경우 다운로드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

무엇을 해야할까?

캐릭터를 입수했을 경우

1개 함대는

  • 선봉함대
    구축함과 경순양함, 중순양함으로 이루어진 최대 3척
  • 주력함대
    순양전함과 전함, 경항공모함, 항공모함, 모니터함, 공작함으로 이루어진 최대 3척

총 6척으로 구성된다.

선봉함대와 주력함대에는 각각 1개의 함선이 무조건 존재하여야 하며, 구축함 6척으로만 이루어진 구축대를 편성할 수는 없다. 따라서 시작부터 전함 또는 항공모함을 운용하게 된다.

함선의 입수는 적을 제압했을 때 랜덤으로 입수할 수도 있지만, 건조를 통한 입수도 가능하다.

초반의 건조에 대해서

소형함 건조

전력과 자원수급이 안정될 때 까지는 되도록이면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 건조로 얻을 수 있는 대부분의 함선은 적을 제압한 이후 랜덤 드롭을 통해 입수할 수 있기 때문에 건조 제한을 노리는 것이라면 이후에 해도 늦지 않다. 또한 다른 건조와는 다르게 큐브를 1개밖에 소비하지 않아 데일리 임무나 이벤트의 한시적 건조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다.

중형함 건조

초반에는 이 중형함 건조나 특형함 건조에 투자하는 것이 추천된다. 중형함 건조에서는 선봉함대에 배치할 수 있는 순양함이나 주력함대에 배치할 수 있는 전함을 목표로 한다. 초반에는 굳이 장비를 갈아끼울 필요없이 건조 즉시 사용해도 무리가 없다.

특형함 건조

특형함 건조 역시 선봉함대에 배치할 수 있는 순양함을 노리거나, 주력함대에 배치하는 항공모함이나 경항공모함을 노릴 때 사용한다. 초반에는 항공기를 발진시키는 것 만으로 적을 전멸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하지만 항공모함이나 경항공모함의 장비인 항공기는 종류가 적은데 비해 상위 장비는 입수하기 매우 어렵고, 장비가 가능한 종류도 캐릭터마다 한정되어있어서 특형함 건조만을 하는 것은 추천되지 않는다.

기간한정 건조

모종의 행사를 진행할 경우 추가되는 건조 타입이다.

임무를 하자

메인 임무와 서브 임무는 해역을 차례로 제압해 나가면서 저절로 달성되기 때문에, 사실상 클리어를 할 때마다 보수를 받는다. 일간, 주간임무는 내용을 확인해서 보상을 놓치지 않도록 하자.

출격을 하자

이 게임에는 메인 스토리가 있다. 대략적인 하나의 스토리는 하나의 장으로 구성되며, 1장에는 4개의 해역이 있다. 또한 해역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나 캐릭터는 각각 다른 경우가 많다. 함종의 특징이나 전투관련의 편성 항목을 참고하여 보유한 함선으로 갈 수 있는 곳 까지 가보자.

더 이상 이길 수 없게 된 경우

아래의 캐릭터를 강화하자를 참고하면 된다.

보통 해역에서는 주력함대의 가운데인 기함이 격파되는 순간 전투가 중단된다.

의뢰를 받아들이자

칸코레나 다른 게임에서는 원정이라고 불린다. 남아도는 캐릭터는 갈갈할 것이라도 항상 의뢰를 보내놓는 것이 좋다. 자원도 입수할 수 있으며, 경험치를 통해 캐릭터의 레벨도 올리는 일석이조의 장치이다.

처음에는 2개의 함대만 의뢰를 받을 수 있지만, 2장과 3장을 클리어할 때마다 각각 1개의 함대씩 의뢰를 더 받을 수 있게되 최종적으로 4개의 함대가 동시에 의뢰를 받을 수 있다.

캐릭터를 강화하자

  • 레벨업
  • 함선 강화
  • 한계 돌파
  • 장비 변경
  • 장비 강화
  • 스킬 강화[1]

캐릭터의 레벨을 올린다

숙소에 레벨을 높이고 싶은 캐릭터를 넣는다

숙소에 캐릭터를 넣어두는 것 만으로도 일정 시간마다 경험치가 들어오면서 컨디션이 회복되고, 호감도가 올라간다. 이 때 숙소에 식량이 없으면 경험치와 호감도는 오르지 않으므로 주의하자. 그렇기 때문에 로그아웃 전에 식량을 가득 채우는 버릇을 들이도록 하자. 또한 숙소에 넣어다고 해서 출격할 수 없거나 의뢰를 받을 수 없는 것이 아니니 안심하자.

경험치 의뢰에 나간다

의뢰의 일간 항목에는 연료를 800에서 1200가까이 사용하는 대신 경험치를 8000에서 18000까지 얻을 수 있는 장시간 위탁이 꼭 1개 출현한다.

한번에 의뢰받을 수 있는 함을 6척 까지지만 가는김에 엄청난 자금도 벌고, 건조와 구매를 이용하기 쉽도록 해주기 때문에 일석이조이다. 또한 연료를 많이 소모한다고 해도 문제가 되지 않는 것이 학원의 해군 식당에서 자연회복되는 속도가 거의 비슷하고, 임무를 해결할 수 없을 정도의 연료를 고갈시키는 의뢰가 아니기 때문이다.

다만 숙소와는 달리, 의뢰중에는 출격을 할 수 없으며 장비 변경 또한 불가하다.

캐릭터의 스텟을 올린다

캐릭터를 한계 돌파하자

장비를 변경, 강화하자

스킬을 강화하자

비고

  1. 스킬 강화 아이템은 항상 부족하기 때문에, 게임에 익숙해진 후 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