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쿠인(봉래국)

Unif univers.png 이 문서는 통일세계관의 공식 설정입니다.
이 설정에 대한 권리는 작성자에게 있으며 무단 편집시 반달 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봉래국 국장2.png 이 문서는 봉래국 운영 프로젝트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는 봉래국 과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봉래국과 관련된 공식 설정이기 때문에 함부로 편집을 시도하시면 반달 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수정 가능 여부를 문서 작성자인 Shikieiki 문의하여 주십시오. 다만 단순 오류 교정 및 오타의 교정은 반달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75px-Baustelle svg.png 주의. 이 문서는 현재 공사 중입니다.
이 문서는 아직 완성되지 않은 상태로, 본문에 다소 난잡하거나 생략된 부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슈가쿠인(일본어: 修学院, しゅうがくいん)봉래동방제국의 종합교육기관이다.

개요

봉래동방제국의 종합교육기관이다. 슈가쿠인 교육재단은 유치원부터 대학원까지 모두 완비 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슈가쿠인이라고 지칭한다면, 슈가쿠인 대학을 말한다. 더구나, 제국대학 또한 문부과학성의 영향을 받지만, 슈가쿠인은 그 재단과 운영 특성상 봉래국의 궁성관에서 직접 관리와 감독을 한다.

구성

슈가쿠인은 현재 유치원부터 대학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교육을 완결 할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서, 황족의 평생교육과 고등교육의 재교육 또한 일반적으로 이곳에서 담당한다.

슈가쿠인 유치원

슈가쿠인 소학교

슈가쿠인 중학교

슈가쿠인 중학교는 슈가쿠인 소속의 중학교 및 고등중학교이다.[1]

슈가쿠인 대학

슈가쿠인 대학은 봉래국의 제국대학과 유이한 봉래국의 대학이라는 명칭을 사용 할 수 있는 곳이다. 슈가쿠인 대학 특성상 봉래국 황족과 안남국의 황족 및 관계된 가족들의 고등교육과 평생교육에 촛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슈가쿠인은 제국대학과 마찬가지로 봉래국호우안 합중제국에서 선도하고 있으며, 그 특성상 현재는 인문학과 이외에도 이공학과에도 점점 두각을 들어내고 있다. 특히나 현임 천제인 우츠노미야 루미는 호우안을 선진강국을 만들기 위해서는 모든 이공학도와 인문학도의 협업과 협력을 주문했으며, 모든 교육기관에 투자를 하고 있지만, 특히나 졸업한 슈가쿠인 대학에서 만큼은 자기 돈으로도 후원을 하고 있을 만큼 애정이 각별하다.

슈가쿠인 대학은 본래 봉래제국에 존재했던 슈가쿠인이라는 명칭을 딴 것으로 추정이 된다. 슈가쿠인 대학은 남녀공학이며, 봉래국의 실사구시 사상에 입각하여 거의 모든 학과를 구비 하고 있을 정도이다.

슈가쿠인 의학대학

2018년 4월 신학기 부터 새롭게 개교할 예정인 재단법인 슈가쿠인 소속의 의학대학이다. 슈가쿠인의 의학관련 학부를 모두 모아 의학대학으로 승격하여 분리 되었으며, 심도 깊은 의학연구와 실리적인 탐구를 목표로 한다. 슈가쿠인 의학대학은 법적 소속으로 슈가쿠인 소속의 의학 전문 단과대학으로 소속이 될 예정이다.

역사 및 특색

슈가쿠인은 본래 봉래제국 당시에 황족과 국가에 근무하는 공무원인 주재관을 교육하기 위한 슈가쿠인을 그 시초로 하고 있으며, 본래 히사쿄[2]에 마련되었던 슈가쿠인은 천제와 함께 스이쿄[3], 메이쿄[4]로 이동을 하다가 수도 이전과 함께 현재의 텐쿄[5]로 이동을 하였다.

처음 개관 당시에 봉래국은 황족 여성 에 대한 학습을 제한하지 않았다. 주로 교양과 관련된 과목을 편성한 슈가쿠인 여자부를 배치를 하였으며, 후에 여학부 중등과 및 대학을 배치하다가 1945년 독립 직후 슈가쿠인 여학교 중등과 및 슈가쿠인 대학으로 새롭게 편제가 되었다.

본래 황족과 주재관 당사자와 주재관 자녀를 위한 관립학교였다. 시기에 따라 다르지만, 봉래제국의 시대에도 시종을 거느리고 다녔고, 전해지고 있다. 다만, 이 시종에 대한 교육도 국가로서 책무였기 때문에 시종들을 위한 간단한 교육을 하는 시종교육과가 별도로 존재하고 있었다. 봉래동방제국으로의 독립직후에 여전히 관립대학으로 유지는 하였지만, 보다 많은 국가적 인재를 발굴하고 교육적 약자들에게 교육을 제공하고자 적극적으로 교육에 대한 문호를 개방하였다. 슈가쿠인은 그 특성상 황족과 그 주재관 자녀들이 다니는 학교라는 인식은 여전히 남아있으나, 교육적 약자들에게 평등한 교육을 제공하고자 국가적 노력 끝에 국가적 인재 발굴을 열심히 하고 있으며 점점 인식이 개선 되어 슈가쿠인은 현재 "국가적 인재를 양성하는 종합교육의 산실"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슈가쿠인에 공부하는 모든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고슈카쿠유(ご修学友)"라고 부른다.

현재 슈가쿠인은 교육적 약자에게 평등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특수한 전형과 특례입학등과 같이 여러 변칙적인 입학제도도 존재하고 있으며, 슈가쿠인은 세계적으로도 알려지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편이다.

대부분 봉래국과 안남국의 황족들은 대부분 슈가쿠인에 다니기 떄문에, 황족이 다니는 출생년도에 유달리 친구가 많이 생기는 경우도 많다.

더구나, 교내가 워낙에 넓어서 교내를 신속하게 이동하기 위해서 지하철과 버스, 각종 교통 수단이 구비 되어 있을 정도이다.

슈가쿠인(봉래국) 출신 인물

우츠노미야 루미 : 이 분은 무려 봉래국의 현임 천제 이다.

각주

  1. 고등중학교는 다른 곳의 고등학교이다.
  2. 실제의 타이난
  3. 실제의 중국 광저우
  4. 실제의 난징
  5. 실제의 우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