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도별 빌런
[ 펼치기 · 접기 ]
최하 -
-
-
미스티 · 샤리 · 염태석
최상 검은 비단잉어 · 뮤턴트(격상 논의 중) · 아청
논외 뮤턴트(잠재적)
※ 둘러보기: 등급별 히어로
혼비백산
[ 펼치기 · 접기 ]
보스
아청
간부
불명
불명
불명
불명
불명
불명
불명
불명
…어쩌면 그 이상
무수히 많음
신입
무수히 많음
아청
Ah-chung
[ 다른 모습 ]
위험도   최상[1]
수배 등급 FK[2]
본명 불명
다른 이름 -
나이 불명
성별 여성
신체 162cm, 41kg
초상능력 불명
소속 혼비백산
직책 빌런, 혼비백산의 보스
관련 인물 -
[ 빌런 위험도 ]
빌런 위험도는 해당 빌런의 물리적·정신적인 강함, 사회에 끼치는 영향력, 악명 등을 종합적으로 포괄한다.
최상     최하
논외 형식상 존재하는 위험도. 세계 전군이 연합하여도 제압을 확신할 수 없다.잠재적인 인류 멸망의 가능성을 상정해야 하며 대상이 적극적으로 활동할 경우 인류 문명 수준의 퇴보까지 상정해야 한다. 현재까지 이 위험도로 분류된 빌런은 없었으며, 전설의 기수환장의 기수전원 빌런으로 타락해야만 그 단체로써 겨우 분류될 가능성이 조금이나마 생긴다.
최상 존재 자체로 사회에 큰 혼란을 야기할 수 있으며 나아가 국가 전체의 존속을 어지럽힐 수 있는 정도. 최정예 히어로가 아니라면 대치는 꿈도 꿀 수 없고, 최정예 히어로라도 승리를 확신할 수 없다. 전설의 기수환장의 기수가 빌런으로 타락한다면 모두 여기에 속하며, 반대로 위험도 최상의 빌런을 상대할 수 있는 히어로 또한 이 둘뿐이다. 전체 빌런 중 1% 미만.
대상의 위험도가 높아 예상되는 피해 정도가 크고, 실력이 좋은 히어로 여럿이 훌륭한 팀워크로 협력해야 상대할 수 있는 정도. 이때부터는 일반적인 민간 진압 군 병력으로도 해결할 수 없다. 전체 빌런 중 5% 미만.
대상의 위험도가 사회 전체에 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현역 히어로가 투입되어도 체포·생포에 피해를 상정해야 하는 정도. 전체 빌런 중 약 25%.
대상의 위험도가 낮으나 예상치 못한 범주에서 유의미한 피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주의와 관찰을 요하는 정도. 전체 빌런 중 약 40%.
최하 대상의 위험도가 아주 낮아 예상되는 피해나 혼란 정도가 거의 없고, 대부분의 경우 경찰의 범위에서 해결될 수 있는 정도. 전체 빌런 중 약 30%.

개요

상세

작중 행적

인간 관계

초상능력

인격이 여러 개인 만큼 인격마다 능력이 하나씩 있다.

본래 인격의 능력

뒷편[3] / The Back Side (소환계, 현상계)

기본적으로는 그림자를 다루는 현상계 능력이나, 아우터 갓 니알라토텝과 계약한 이후 그림자에서부터 신화적 존재들을 소환하는 소환계까지 갖추었다.[4]

단순히 '그림자를 다룬다'고 한다면 발밑에 생긴 그림자에 물리력을 더해 제3의 물질인 것처럼 다루는 것이 전부인데, 아청은 능력의 정밀성이 경악할 수준이라 눈밑, 눈썹, 손톱 밑 등 아주 조금이라도 생기는 음영 전부를 다룰 수 있다.

다른 인격의 능력

불명. 알려진 것이 없다. 창작자가 안 짰다

  1. 전설의 기수환장의 기수 출신이 아님에도 최상으로 분류된 것은 아주 이례적인 일이다. 혼비백산에서 아청만이 최상이며, 간부 13명은 전부 상, 나머지는 그 아래에 넓게 분포되어 있다.
  2. Fatal Karma. 2순위 적대 대상. 잠재적으로 인류를 위협할 성싶은 행보를 차츰 보이기 시작한 빌런에게 붙는다. 주로 최상급 빌런만이 받는다.
  3. 맞춤법상 옳은 표기는 '뒤편'이다.
  4. 이 신화적 존재 소환이 아청을 최상급 빌런까지 올려 준 결정적인 역할을 했지만, 그 이전에 그림자를 다루는 능력부터 이미 뛰어난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