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현재 공사 중입니다.

이 문서는 아직 완성되지 않은 상태로, 본문에 다소 난잡하거나 생략된 부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공식 설정입니다.

이 문서는 공식 설정이므로 무단 수정은 반달 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단, 단순 오류 및 오타의 교정은 반달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파일:양화민국 국장.png 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내용은 양화민국의 공식 설정입니다.
이 문서는 양강석이 작성한 가국인 양화민국과 관련된 공식 설정이기 때문에 함부로 편집을 시도하시면 반달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꼭 수정여부를 설정자에게 물어봐주십시오. 다만 오류 및 오타 교정은 반달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 문서는 통일세계관의 공식 설정입니다.
이 설정에 대한 권리는 작성자에게 있으며 무단 편집시 반달 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양화민국
일본어: 洋華民国1
한어: 洋華民國
영어: Republic of Yanhoa
파일:양화민국 국장.png
국기 국장
표어 단결, 평화, 진보
국가 양화민국 국가
파일:양화도.png
동아시아 중앙에 위치
수도 태화특별시
정치
공용어 조선어
지역어 일본어, 한어
총통 정호영
내각 총리 양강석
역사
양화도의 역사  
 • 양화독립 1945년 8월 15일
 • 양화분단 1946년 7월 28일
 • 양화통일 1987년 12월 25일
지리
면적 41.195km2 (134 위)
내수면 비율 1%
시간대 (UTC+9)
인구
2017년 어림 20,308,273명 (55위)
인구 밀도 (8위)
경제
GDP(PPP) 2017년 어림값
 • 전체 $ 3조 0162억 (8위)
 • 일인당 $ 48,520 (17위)
명목 $ 2조 4329억 (6위)
HDI 0.936 (4위, 2016년 조사)
지니 계수 0.287
통화 (錢) (YHJ)
기타
ISO 3166-1 , YH, ROY
도메인 .yh, .洋華
국제 전화 +76

양화민국(중국어: 洋華民國, 일본어: 洋華民国 요우카민코쿠[*], 영어: Yanghwa 리퍼블릭 옵 얀화[*])는 한반도 남부에 위치한 섬나라이다. 양화도와 그 밖의 자잘한 섬을 영토로 두고 있으며, 경제, 사회, 문화, 군사적으로 선진국측에 속한다. 국가원수는 총통, 행정부수반은 총리로, 대내외적인 행사에 참여하고 국가를 운영하는 일은 총리가 담당한다.

북쪽으론 제주도(대한민국), 동쪽으론 일본남부, 서쪽으론 봉래국과 바다를 사이에 끼고 있다. 수도는 태화특별시(太華特別市)이며, 국기는 적룡승천기, 국가는 양화민국 국가, 공용어는 한국어중에서도 제주어이다. 사용문자는 한글이다. 한국과 달리 옛한글이 어느정도 섞여있다.

상징

국호

양화민국을 비롯해서 양화도에 존재했던 수 많은 국가들은 봉래, 일본, 한국, 해성국과 달리 역사적으로 계속 같은 국호를 써왔다. '양화'는 말 그대로 본토를 한국에서 이르던 말로, '양화'라는 한자 자체는 한국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에서도 계속 사용되어 왔다. 현재 서양권에서 불리는 얀호아(Yanhoa)또한 당시 아시아의 무역중심지였던 양화국을 스페인에서 '얀호아'로 발음하며 전 영어권에 전해지게 된게 유래이다.

현재 쓰이는 국호인 양화민국은 양화통일 이후 신국호 공모전에서 다수를 차지한 국호이다. 다른 후보로는 '양화민주공화국','양화','양화자유국'등이 있었다.

국가

양화민국의 국가참조

역사

자연환경

면적

양화도를 본토로 두고 있으며, 남쪽의 섬 6곳(낙산도, 만장도, 일황도, 배향도, 자운도, 요쿠지마 도))를 관리하고 있다.

지형

섬나라로, 서쪽은 봉래, 북쪽은 대한민국, 동쪽은 일본 열도에 감싸여 있고, 아래쪽으로는 동남아 국가와 첨관 등이 있다. 다른 국가와는 달리 밀입국이나 난민이 거의 없는 이유가 이러한 지형 때문이다.

남쪽은 산지, 북쪽은 평야지대가 자리잡고 있으며, 핵심지진대를 어중간하게 피하기 때문에 지진이 많이 일어나지 않는 편이다. 양화도에서 주로 일어나는 자연재해는 태풍, 산사태, 폭설과 폭우, 물난리 등이 있는데, 녹화사업과 근대화가 계속 진행되어 2000년대에 이르러 물난리도 예전에 비해 잘 일어나지 않게 되었다. 다만 여전히 태풍의 피해는 받는데, 이따금 넘어오는 태풍들이 역대급이라 많은 재산 피해를 안기기도 한다.

인문환경

인구

언어

교통

행정구역

정치

정당

행정

국제관계

경제

문화

교육

스포츠

공휴일

민족

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