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국가
G5 + 아랍

독일 연방국

영국

중공

소련

인도 공화국

아랍 사회주의 연맹
독일 연방국 가입국

독일 연방국

잉글랜드 왕국

폴란드 제국

체코슬로바키아

다네마르크

노르게

스벤스카

외스터라이히

이스라엘 (신청)

페로 공화국 (신청)

카이저란트 (신청)
유럽의 국가

아우플란트 공화국

부르고뉴 왕정국

오를레앙 공화국

스페인 왕국

벨기에 왕국
아시아의 국가

조선민주국

남일본

중화공화국

오스만 공화국

아랍 사회주의 연맹
미주대륙의 국가

미국

포르투갈 제국

네위굴라드

아메리카 연방
공사중
독일 연방국 오를레앙 공화국 이스라엘 조선민주국 포르투갈 제국
Republik Erdia
에르디아 공화국
Republik Eldia (독일어)
Republic of Eldia(영어)
자유기
국기
자유의 날개
국장
원작
진격의 거인 (進擊の巨人)
이사야마 하지메
국가
Flügel der Freiheit
자유의 날개
표어
Opfert eure Herzen
심장을 바쳐라!
수도
슈투트베르크
최대도시
하이젠슈타트
역사
독립
1948년 2월 12일
독립 선포
1949년 5월 1일
국명 변경
1955년 1월 1일
정치
정치 형태
민주사회주의, 다당제, 사회민주주의
민주공화국, 사회주의 국가, 단일국가
대통령
에르빈 슝어 (역사당)
국무총리
마인카스 베르데 (조사병단)
의회의장
항에 초에 (조사병단)
집권 여당
조사병단
연립 여당
에르디아 공산당
입법원
에르디아 민주의회
언론자유지수
26.11 (50위)
민주주의 지수
0.767 (40위, 결함있는 민주주의)
경제
경제성 장관
가이스트 힘러 (조사병단)
경제 형태
사회적 시장경제, 민주사회주의, 혼합경제
수정 마르크스주의, 토지 공유론
신용등급
무디스 Aa1
GDP
287,824,498,688$
1인당 GDP
12,000$
통화
엘디아 마르크 (ELM)
복지 지출
전체의 18% (2018년)
외교
외무성 장관
자이넨 뮐러 (에르디아 공산당)
미수교국
소말리아, 이스라엘 망명정부
아나키스트 인터내셔널
국제적 동맹
제 2세계, 제3 인터내셔널
인문환경
군사
조사병단
인구
약 2300만명
민족 구성
40.82% 원주민, 39.53% 독일인
10.65% 아시아인, 9.00% 기타
공용어
에르디아어, 독일어
종교
자유 (정교분리)
행복지수
5.326 (64위)
국가 코드
ELD, ERD

에르디아 공화국(독일어: Republik Eldia, 에르디아어: Republik Erdia)는 세계에서 4번째로 큰 섬인 에르디아섬에 위치한 공화국이다. 인구는 2300만명, 주요 산업은 농업이다. 인종 구성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와 같은 인종 계열인 말라가시아인이 대부분을 차지하고있다. 공용어는 에르디아어독일어이다.

역사

정치

에르디아 민주의회 원내정당
Demokratisches Parlament von Eldia
Erdia Democratiche Parament

여당
조사병단
47석
에르디아 공산당
20석
야당
역사당
44석
사회당
8석
에르디아당
1석
무소속
6석
  • 조사병단 Aufklärungstrupp(47) : 에르디아 해방전쟁당시 에르디아 독립전선과 함께 에르디아의 독립을 이끌어낸 정당으로, 본래는 군사조직이었으나 1967년 이후 정치화되어 의회에 진출했다. 에르디아에서 중도주의, 민주사회주의와 좌파를 대변하는 정당이다. 사회적으로든 경제적으로든 좌파를 표방한다. 군부의 힘이 강한 에르디아 사회 분위기상 조사병단은 에르디아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지고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조사병단에 의해 민주주의 발전이 지체되고 쿠데타 발생 가능성이 폭발적으로 증가한다는 비판도 있다. 실제로 조사병단내 보수파들은 진보주의 가치관을 버리고 보수-사회주의 노선을 추구할것을 주장한다. 현 총리 마인카스 베르테의 소속 정당이기도 한데, 베르테 총리는 그동안 진보주의에 회의적인 시각을 내비쳤고 정통 마르크스주의, 좌파 군국주의를 자주 옹호해왔기에 경제적으로는 좌향좌하고 있으나 사회적으로는 극우화되는 중이다. 대표는 항에 초에(Hange Zoe).
  • 역사당 Geschichte Pareti(44) : 에르디아 독립전선에서 활동했던 기독교 신자들이 모여 창당한 정당이다. 1951년 창당되어 에르디아 역사에서 가장 오래된 정당이다. 2017년 대선에서 승리했으나 이듬해 총선에서 조사병단에게 총리직을 내줬다. 기독교 보수주의, 보수주의, 전통주의 등을 표방하는 중도 ~ 중도우파적 정당이다. 1967년 이후 조사병단과 정권을 주고받으며 활동해왔다. 아인하이트 슈프링어(Einheit Springer)의 대표직 선출 이후 자유주의적 행보를 보이고 있어 조사병단과는 반대로 경제적으로는 우경화되고, 사회적으로는 좌경화되는 중이다. 그래서 기존의 좌파 / 우파 지지자들이 혼란을 겪고 있다. 조사병단의 군부통치가 아닌 문민통치를 지향한다는점에서는 조사병단과 확실한 차이를 보이고있다.
  • 에르디아 공산당 Eldia Kommunistische Partei(20) : 에르디아 독립전선에서 활동했던 공산주의자들이 모여서 창당한 정당이다. 당연히 사회적, 경제적, 외교적에서 극좌적인 면모를 풍기고 있다. 제 2세계에 소속되어있지만 민주적인 에르디아의 정당중에서 유일하게 민주주의를 반대하는 정당이다. 정통 레닌주의를 추종하며 혁명적으로 자본주의적 의회를 없애고 프롤레타리아트 독재를 해야만 에르디아가 발전할수 있다고 주장한다. 68혁명 이후 당세가 약화되었으나 그럼에도 꾸준하게 노선을 바꾸지 않았다. 공산당 서기장인 라인하르트 헤스는 1929년 우연히 마오쩌둥을 만난것을 계기로 평생의 붕우이자 절친 관계를 맺은것으로도 알려져있다. 그래서 국내외 언론들에게 가장 많은 질타를 받는것도 이 정당이다. 현재 조사병단과 연정을 한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조사병단이 독재화되고있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다. 서기장은 장 크리스토퍼 융커(Jean Kristhoper Junker).
  • 사회당 Sozialistische Partei(8) : 이름과는 다르게 사회자유주의, 제 3의길을 추구하는 중도우파 정당이다. 독일제국 시절 여당 인사들이 가입한 포괄정당적 성격이 강한 정당이었으나 당내 좌파가 당권을 장악한 이후 사회당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1977년 조사병단, 공산당과 차이를 두기 위해서 경제적 자유주의를 도입하고 사회민주주의를 버렸다. 이로 인해 당 스펙트럼이 중도좌파에서 중도우파로 바뀌는 일이 발생해버렸다. 때문에 1970년대에는 조사병단, 공산당과 좌파 진영을 양분하였으나 1980년대 들어서 완전히 몰락한 상태이다. 대표는 베르나르 자일러(Werber Seiler).
  • 에르디아당 Eldia Partei(1) : 에르디아 민족주의를 주장하는 극우정당이다. 에르디아 독립전선에서 극우적 민족주의 성향을 띄는 인사들이 창당하였다. 2010년대 초까지만 해도 공산당과 경쟁하는 중견정당이었으나 조사병단의 극우화 이후에는 쇠퇴해서 의석을 잃을 위기에까지 처했다. 대표는 헬미트 예거(Helmit Jäger).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