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량

해성국 국왕(1978~현재) 전희 전예성 전화량
해성 공화국 대통령(1951~1978) 이제혁 윤성환 민훈
해영국 국왕(1945~1951) 전율
전화량
全和量
제복을 입은 모습을 찍은 사진
제복을 입은 모습을 찍은 사진
해성국제3대 매금왕(寐錦王)
전임: 전예성(제2대)
후임: 미정(제4대)
신상정보
국적 해성국 해성국
출생일 1988년 12월 19일(1988-12-19) (29세)
출생지 해성국 해성국 해성행정시 예화궁 산전
학력 해성예화대학 역사학 석사
부모 전예성, 이예민

해성국의 제3대 매금왕. 연호는 현영(賢英). 1988년 12월 19일생으로 전임 매금왕인 전예성이예민 왕후의 3녀 중 장녀이자 첫번째다. 2015년 1월 3일 전예성 매금왕의 급사로 해성국 제3대 매금왕에 즉위하였으며, 그해 8월 12일 해성행정시 예화궁에서 즉위식을 거행하였다.

개요

평화주의자로서 해성국을 비롯하여 대외적으로도 유명하다. 대표적인 발언으로 꼽히는 대부분의 발언들은 평화를 지향하는 말이 다수를 이룬다. 이 덕분에 국내에서 왕실에 대한 지지력이 높으며, 국외에서도 좋은 인상으로 바라보는 경향이 많다.

-

"전쟁의 기억이 희미해지려는 오늘날, 해성국이 걸어온 역사를 반복하여 평화를 생각하는 것은 지극히 중요하다고 봅니다." - 생일기념 감상문을 통해서

생애

일반 사복을 입은 전화량의 모습.

1988년 12월 19일, 전예성 매금왕과 이예민 왕후 사이에서 3녀 중 장녀로서 태어났다. 참고로, 전예성은 태어났을 때 부모와 떨어져 동궁에서 지냈으며, 미국으로 도피한 뒤에도 부모님과 떨어져 살았다. 가족에 대한 애착이 강했던 전예성은 자신의 딸들을 소중히 여겨 관례를 깨고 자신의 딸들과 부모와 함께 동궁에서 지낼수 있도록 하였다.

본래는 왼손잡이였는데, 자라면서 양손잡이로 교정되었다. 그뒤, 해성예화캠퍼스에 진학하였고, 이례적으로 역사학에 관심을 가지면서 이를 전공으로 삼았으며, 2010년에는 해성예화대학 역사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책봉과 즉위

전예성 매금왕이 아들이 없었기에, 2013년에 왕위 계승 서열 1순위인 왕녀로서 책봉되었으며, 2015년 1월 3일, 아버지인 전예성 매금왕이 급사하자, 새로운 매금왕으로서 즉위하게 되었다. 왕녀가 매금왕 지위에 오르는 것은 그리 드물지 않았으며, 해성국 왕실 자체가 매우 진보적인 성향을 가졌기에 큰 불만이나 문제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

국왕(國王)으로서의 삶

평화주의자로서, 정계에 별다른 접점을 보이고 있지 않는다. 다만, 전공이 역사학인 만큼 국사 편찬 위원국과 잦은 교류를 하고 있으며, 아래에서 후술하는 바와 같이 문예성(文藝省)과 개인적인 연락을 취하면서 정책에 어느정도 관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는 있다. 다만, 이외에는 별다른 정치적 제스처를 표하고 있지 않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국왕을 이용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하며, 신년 담화에도 이를 인식했는지 자신을 정치적인 목적으로 이용하려는 자들에게 크게 실망을 표하기도 하였다.

동인(同人)으로서의 삶

코스프레를 한 전화량의 모습.

서브컬쳐 산업에 크게 발전한 해성국의 왕실 수장인 만큼 동인 행사에 대해 크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 자주 외신에 나와서 동인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거나 코스프레 하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넷상에서는 '여제' 혹은 '전느님'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전화량은 문예성(文藝省)과 연락하여 동인 사업 혹은 관련 정책에 대해 얘기를 나누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다.

일화 혹은 트리비아

  • 왕실을 소재로 하는 문학 작품과 서브컬쳐가 우후죽순 생겨나는 상황속에서 국왕을 모티브로 한 성인물(...)과 동인지가 발간되기도 한다. 이에 언론에서는 부정적으로 묘사했으나, 정작 모티브가 된 전화량은 크게 개이치 않는 모양이다. 오히려 서브컬쳐 산업의 진흥을 좋게 평가하는 편.
  • 키가 작은 것이 콤플렉스라고 한다. 참고로 아버지, 어머니 모두 평균 키가 170cm 이상을 웃도으며, 전화량 본인의 키는 150cm대라고...
  • 개인적으로 판타지물과 이세계물을 즐긴다고 한다. 다만, 지나친 하렘물과 근친물은 경계한다고.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