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위키 좋은 글

파일:Utmarkt Guld.svg

좋은 글은 제이위키의 질적·양적 향상을 위해 존재합니다.
제이위키에서 선의의 목적으로 쓴 글로 손꼽아 추천할 수 있는 글을 선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좋은 글과 알찬 글이 어떻게 다른지는 이 곳을 참고해 주세요.

좋은 글은 좋은 글 후보에서 선정되며 좋은 글 선정 기준에 따릅니다. 좋은 글의 후보 추천은 누구든 가능하며, 투표와 의견도 자유롭게 낼 수 있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현재 제이위키에는 글 15,514개가 있으며, 그 중 글 2(0.012%)가 좋은 글로 선정되어 있습니다. 평균 문서 약 7,757개 당 좋은 글 문서 한 개가 존재합니다.

틀:좋은 글 메뉴

오늘의 좋은 글
판타지 세계에 있더라도 가공의 국가들은 존재할 수 있다.

가공의 국가는 실존치 않은 국가들을 일컫는 말이며, 대체로 게임, 만화, 소설, 애니메이션, 영화와 같은 각종 대중문화와 서브컬쳐에서 등장하고 있다. 이들 가공의 국가는 각 세계관의 특징과 모습에 따라 판이한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그 모습도 제각각 다르다.

가공의 국가는 해당 세계관의 모습을 가장 잘 보여주는 요소중 하나이다. 소설이나 만화를 비롯한 특정 주제의식을 가지고 주인공 일행을 중점으로 하는 작품의 경우에는 이러한 가공의 국가가 주인공의 여정을 방해하거나 도움을 주는 혹은 별 다른 이유없이 단순한 배경으로서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작품 외적에서 보자면 가공의 국가는 해당 세계관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예로는 강철의 연금술사아메스트리스이다. 전체적인 작품의 내용은 주인공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형식이지만, 이러한 주인공의 스토리 진행 과정에서 가공의 국가가 주인공에게 내던지는 시련과 최종적인 결론 및 결말이 주는 영향은 무시할 수 없다.

쉽게 말하자면 가공의 국가라는 요소는 설정을 중요시하고 이를 통해 활동하는 설정활동의 극을 보여주거나 스토리성 있는 작품에서 작가가 독자들에게 작품의 내용을 가장 잘 익히게 할 수 있는 요소로서 다양하게 작용되고 있다.

  • 다음은 각 분야별의 좋은 글 목록입니다. 괄호 안의 숫자는 그 분야의 좋은 글의 개수를 뜻합니다.

제이위키:좋은 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