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국가 커뮤니티 계보
[ 펼치기 · 접기 ]

중앙가상국가연합(中央假想國家聯合, Central Virtual Nations)은 2010년 3월 20일에 만들어진 가상국가 연합이다. 가입국은 현재 23개국이다. 상임국은 라이즈 연방 공화국명학 민주 공화국, 키나제 연방 공화국, 신성대한제국, 문산 민주 공화국, 자유공화국이며 프리제라크가 준상임 이사국을 맡고 있다.

역사

초창기

태생부터 반 가상국가연합회를 표방했다.

전신은 2009년 12월 현재의 가상 터키 공화국 운영자 '네온사인'이 건립한 '가상국가연합'으로 라이즈 연방 공화국이 최초로 가입했다고 한다. 이후 라이즈 연방 공화국과 말이로 연방 공화국 등이 가상국가연합에서 활동하던 2009년 12월 18일, 가상국가연합회(UVS) 측에서 라이즈 연방 공화국 운영자는 영구탈퇴를, 말이로 연방 공화국 운영자는 활동정지 처분을 내려버린다. 이유는 포괄적 관할권, 즉 복수의 연합에서 활동을 하면 안된다는 것이었는데, UVS의 의도에 따르면 활동력이 분산될 수밖에 없으므로 어쩔수 없는 조치였다. 이후 후폭풍을 생각하면 그 의도를 행한 수단은 영 좋지 않았지만 (..)

어찌되었건 라이즈는 상기의 이유로 국제사범 국가로 지정당했다. 라이즈 운영자가 이에 반발을 하여 UVS와 단교하고 외교 금지를 선언하였으며, 2010년에는 말이로를 합류시켜 '비공식 가상국가 연합'을 창설. 이때 키나제와 로즈베리가 합류하는데 로즈베리가 UVS에 가입 신청 중인 상황이어서 당연히(..) UVS는 복수의 연합에서 활동을 하면 안된다는 것을 근거로 로즈베리를 영탈시켰다. 도대체 무슨 정신이었던거냐 당연히 로즈베리도 반 UVS 노선으로 갈아탄다.

2011년에는 운영자가 rupert2005로 바뀌고, 영 좋지 않은 의미로 전설이 시작된다.

rupert2005 시대

모로니아 사태에 휘말려 몇몇 회원들이 추가로 털리면서 UVS에서 넘어오고, 반UVS 시각을 가지고 있었던 신성대한제국과 대한민주주의연합이 우호적인 태도를 보이자 rupert2005는 자신감을 얻었다. rupert2005는 겉으로는 CVN 명의로 "UVS와의 관계 개선"을 표방하였으나 뒤로는 620년 드립을 비롯한 말도 안되는 소설을 써내려가며 UVS를 깎아내리기에 바빴다. 물론 UVS도 rupert2005를 주구장창 뒤에서 깠으니 피장파장이다. (..)

사실 반 UVS 노선은 개개인의 취향이므로 여기까진 딱히 비판을 받지 않았으나, 이후 대첨관연합회라는 개인의 페이퍼 가상국가가 중앙가상국가연합을 통제하는 구조로 바꾸어버리면서 많은 유저들의 지탄을 받기 시작한다. 더욱이 크로센 내전 (북크로센 전쟁) 당시에는 "자유 크로센(원래 크로센 운영자)이, 구 북크로센 영토를 돌려받으려면, 대첨관연합회의 허가를 받으라"는 태도로 일관하여 어그로를 끌었으며, 이에 자유 크로센 운영자가 반발하자 자신의 다중계정인 brin0를 창조해 국가정리위원회라는 것을 만들어 자유 크로센 운영자를 북크로센과의 내통죄로 추방하려고 하는 등 독재 행태를 보였다.

그러나 이런 행태가 폭로되면서 rupert2005의 입지는 약화되었고, 토끼, 양현석, 페리 등과의 병림픽 끝에 일시적으로 운영에서 물러난다.

삼월청룡 시대

그 뒤 2014년 삼월청룡 시대가 열리며 다시 어느정도 정상적인 연합으로 재탄생한다. 운영자던 삼월청룡이 악명높던 전 지도자(...)에 비하면 훨씬 더 개념있고 유능했던 사람이였던 지라 중가연은 다시 정상적인 연합이 되도 당시 외교부장이던 타락여우의 주선으로 가상국제연합과의 관계도 회복하며 연합간 우호관계도 조성하며 악랄했던 이미지도 다시 탈피했다.

그러나 2015년 이후 그런 거 없고 다시 rupert2005가 매니저에 오른다...

토끼 시대

정대성은 정의화 계정을 넘겨받아 비바루터 계정으로 중앙가상국가연합의 주요 스탭을 꿰차고 있었다. 이후, 정의화로부터 계정을 넘겨받아 중앙가상국가연합 매니저를 행세하다가, 정의화의 계정으로 정의화인 척 다른 가상국가인을 상대로 신상 협박을 했다는 사실이 드러나자 정의화는 계정을 탈퇴하여 버렸으며, 이로 인하여 카페매니저의 권한을 상실하였기에 2021년 2월 토끼가 매니저에 취임하였다. 이후 가상국제연합과의 관계를 단절하고, 정대성에 의해 불법으로 강제 탈퇴된 아랍어 등의 재가입이 허용되는 등 자유화 조치가 이루어졌다. 한편, 현재 rupert2005는 가상국제연합에 재가입하였다.

가입국

1인 가상국가 (★), 페이퍼 컨트리 (☆)[1], 활동하지 않는 국가 (†)는 별도로 표시.

상임이사국

준상임이사국

  • 자유공화국★†
    • 운영자는 으아아.[2] 제1차 크로센 내전 당시에는 북크로센을 몰아내는데 혁혁한 공로를 세웠으나 이윽고 영토욕에 눈이 멀었다. "경찰이 죽었다."는 주장을 앞세워 북크로센 영토에서의 철수를 거부하였으며, 제2차 크로센 내전의 흑막인 rupert2005로부터 구 북크로센 영토와 풍행국 영토 일부를 받아 양합민주공화국이라는 괴뢰 정부를 신설하였다.

일반 가입국

이렇게 써놓고 보니 안습하다...

과거의 가입국

같이 보기

각주


  1. 카페가 없는 경우.
  2. 본인은 자유공화국 운영자의 동생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형제가 같은 계정을 쓴다고.
  3. 토끼가 북크로센 전쟁과 같은 상황을 만들기 위해 조성한 괴뢰 국가(..) 2013년 3월 폐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