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내용은 청화국의 공식 설정입니다.
이 문서는 특정인 혹은 특정 집단이 작성한 청화국의 설정이기 때문에 함부로 편집을 시도하시면 반달 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수정 가능 여부를 문서 작성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다만 단순 오류 및 오타의 교정은 반달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9월 16일부로 청화국 관련 문서의 책임자가 바뀌었습니다.
청화국 국가방위군
창립일 1940년 2월 12일(청화국 황실군)
1945년 9월 20일(청화국 국가방위군으로 확대 개편)
국적 청화국 청화국
충원방식 징병제
지휘체계
명령체계 청화국 국방성
청화국 합동참모본부
본부 청화국 청화국 금양부
통수권자 선은황제 최은주(형식적)
김재인 내각총리대신(실질적)
국방장관 이정아 국방대신
합참의장 이한서 국가방위군 공군 대장
군사비
예산 107,914,555,680 원(2017년 기준)
GDP 대비 12%
방위산업
국내 공급 주요 공급 업체의 목록
해외 공급 주요 공급 업체의 목록
함께 읽기

개요

청화국의 정규군

청화국 국가방위군(淸華國 國家防衛軍, national defense forces)는 일반적으로 방위군이나 국군이라고 통칭한다. 육군, 해군[1], 공군, 황실군, 정보군으로 총 다섯 개의 군종으로 이루어져 있다. 국가방위군의 통수권자는 헌법과 관련 법률에 따라 명목상으로는 황제이나 실질적으로는 총리대신이 맡는다.[2] 청화국의 영토와 국민, 재산을 수호하는 임무를 맡는다. 시한폭탄과도 같은 한반도의 정세와 그리고 막강한 군사력을 갖춘 중국, 러시아, 일본 등의 이웃나라가 있는 특성 때문에 국가 방위에 막중한 책임을 지고 있다.

병력

총 597,000명의 상비군과 2,234,000명의 보충군을 보유하고 있다.

병영 생활 수준

다소 놀랍게도 병영 자체는 굉장히 병영부조리가 적고 상당히 분위기가 좋은 편이다.

훈련 과정은 상당히 혹독하지만 반대로 구타와 같은 악습은 거의 없다.

영내 거주자들의 일과표 또한 굉장히 합리적이었는데, 육군 기준으로 일과가 끝난 뒤에도 약간의 개인정비시간 외엔 청소 등 점호를 준비해야 해서 사실상 24시간 내내 일과 중인 타국군에 비해, 이들은 퇴근하자마자 바로 생활관 청소와 병기 등 개인장비 정비를 마치고 점호를 받았다. 즉 점호를 퇴근 직후 바로 실시하여 좀 더 편히 쉴 수 있게 해 주는 것이다.

지휘권

지휘, 통수권

지휘 권한

군사조직

같이 보기

  1. 해군은 해산되어 육군과 공군에 분할편입된 상태
  2. 다만 황실군은 총리의 지휘를 받는 것이 아니라 황제의 지휘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