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내용은 청화국의 공식 설정입니다.
이 문서는 특정인 혹은 특정 집단이 작성한 청화국의 설정이기 때문에 함부로 편집을 시도하시면 반달 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수정 가능 여부를 문서 작성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다만 단순 오류 및 오타의 교정은 반달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9월 16일부로 청화국 관련 문서의 책임자가 바뀌었습니다.
淸華民國
Republic of Chunghwa

1948년1975년
국기 국장
표어 청화민국이여, 온겨례에 자유를 전파하라
국가 청화민국은 전진한다
수도 화천특별자치시[1]
정치
공용어 한국어
정부 형태 대통령중심제(초기), 군부독재(후기)
대통령 전두현
부통령
국가내각총리
권태우
김필춘
지리
면적 32,874 km²
인구
기타
통화 ()


개요

청화민국은 1945년 일본 이후로부터 독립 이후 인민노동당을 중심으로 한 극단적 공화주의자들이 내부단결을 위해 황실을 적으로 몰아 황실타도를 외치며 수립한 국가이다.

미국의 지원으로 1970년 내전 당시에는 세계 군사력 10위까지 올라서기도 했다.

1967년까지 동청도만을 실효지배하고 있었지만 1967년 4월 23일 안도부가 청화민국에 귀속되었다. 당시 안도지사 민서익은 청화민국에 귀속을 희망했고 안도부 거주민의 동의도 없이 청화민국의 대통령 정규하에게 안도부의 청화민국 귀속을 요청하였다. 청화국의 박필용 총리대신은 격분하며 청화민국에 항의했다.

청화민국은 민서익 안도부 지사의 지휘아래 안도부의 일부 주민들을 포섭하여 반황실 운동을 벌이게 했고 시간이 갈수록 이러한 시위가 심해지자 박필용 총리는 공식적으로 안도부를 포기하는 성명을 발표하는 동시에 안도부 주둔 제3작전사령부에 철수명령을 내리게 되면서 안도부는 청화민국에 귀속되었다.

1975년 9.1전쟁 당시 수도인 화천특별자치시청화국 국가방위군 에 점령되었고 청화민국 정부는 잔여지역에서 게릴라전을 주도하다 결국 공식적인 무조건 항복을 하게 됨으로서 청화민국은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되었다.

  1. 지금의 용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