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흰쥐의 해도 많은 창작 부탁드립니다!
제이위키는 대체역사/창작/설정을 다루는 위키입니다. 본 위키에 등재된 내용은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카이우디

제이위키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카이우디의 정의

카이우디는 지금은 사라진 드래곤의 언어로써, '땅'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인간들에게는 자신들이 사는 대륙을 가리키는 단어이다.

카이우디의 지리

카이우디대륙은 동서로 매우 긴 대륙이며, 동서를 나누는 경계는 밀라바스산맥이다. 북쪽에는 얼음대륙 프리즌 월드 남쪽은 남하틸란 양 서쪽은 레나양 동쪽은 북하틸란 양으로 둘러쌓여있다.

카이우디의 서부

서부의 기후는 라그나르 반도와 남부일부를 제외하고, 대부분 해안성 온대기후로 띄기때문에 4계절이며, 여름에는 다른곳보다 시원하고 화창하지만, 봄과 가을은 흐린날이 많고, 안개가 짙은날도 때때로 보인다. 겨울에는 동부보다 비교적 기온이 낮게 유지된다. 서부의 세력구성은 크게 레니, 라그나르, 드워프권 세가지로 나뉜다.


레니

레니레냐라는 사랑과 풍요의 여신을 믿는 유일신교 문화권이다. 농업에 적절한 날씨와 기름진 토양을 바탕으로한 밀농업과 소와 말, 닭, 돼지등을 기르는 축업, 소의 우유를 이용한 낙농업이 주산업이다. 철학과 교육, 미술이 발전했다. 100년전, 드워프로부터 화약과 대포, 총기를 보급받으면서, 현재는 자체생산 및 관련기술제작도 가능해진 상태이다. 봉건제여서 귀족, 기사, 평민 세가지의 신분으로 나뉘며, 다른 지역들에 비해서 신분제가 느슨해서 제한적으로 나마 신분이동이 가능하며, 카이우디에서 유일하게 노예제가 없다. 9개의 지방분권형태에서 중앙집권형태로 바뀌어가는 왕·공국들과 1개의 신정국가[1], 4개의 도시국가로 이루어져있다. 여담으로 무인계층인 기사들때문에, 말의 품종이 다양하고, 어느지역권보다 말에 대한 수요가 높다.


라그나르

라그나르 반도에서는 크게 종족이 두가지로 나뉘는데, 거주하는 라그니르라는 인간민족과 라그나르 반도 남동부에 거주하는 베오볼프라는 늑대의 형상을 한 변형인간들로 구성되어있다. 라그니르인들의 종교로는 8명의 신들을 기반으로 한 게르만교라는 다신교를 믿고, 베오볼프들은 늑대신 라칼을 믿으며, 라칼교는 그들의 문화와 행동양식에 깊이 뿌리내려뎌 있다. 추운냉대기후와 기름지지 않은 토양, 형이상학적인 괴물들의 잦은 출현으로 인해,농사나 유목을 하기 힘들기 때문에, 세계에서 가장 악명높은 해적으로 이름을 날린 약탈업과 주거지 주변에 돼지, 닭등을 키우는 축업 혹은 어업과 괴물들과 싸우면서 적응한 몸을 이용하여 돈을 받고 싸워 주는 용병업에 의존하여, 인구를 부양하고 있다. 철제기술이 발전했다. 라그니르인들의 정치체제는 수십개의 야를의 부족들과 허울뿐인 왕의 권한을 쥐고있는 하이킹의 봉건체제이다.


드워프권

드워프권은 인간들과는 이종족인 소인족 드워프들과 드워프들보다 작은 소수의 하플링들이 밀라바스 산맥을 무대로 살아가는 세력권이다. 밀라바스 산맥에 널려있는 철과 금을 기반으로 한 광업과 산맥의 산들의 버섯과 약초를 재배하는 임업, 화약제조와 철강에 관련된 기술력과 드워프하플링의 타고난 손재주를 이용한 공업과 태생적으로 가지고 있는 강인한육체와 오거오크들의 침략에 맞선경험을 살린 용병업, 그들의 교통로를 이용한 무역업이 주산업이다. 그들의 신분은 귀족, 평민, 노예로 구성되어 있으며, 레니와 마찬가지로 신분제가 느슨하고, 신분이동도 노예를 제외하고 자유롭게 가능하다. 드워프들과 하플링들은 절대로 노예가 될 수 없다고 명시된다. 드워프권카이우디대륙에서 가장 많고 넓은 도로, 대로를 가지고 있어서 교통이 발달하였다. 2개의 중앙집권적 왕국으로 이루어져있다.

카이우디의 동부

카이우디서부와 달리 동부는 사막기후, 열대기후, 온대기후등등의 다양한 지형과 기후를 가지고 있으며, 서부보다 위도적으로나 경도적으로 더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고, 서부보다 훨씬 더 많은 인구의 인간이 살고 있다. 지리적으로 크게 프리지나, 사할리, 오리엔타로 나뉜다.


프리지나

프리지나는 서쪽으로는 밀라바스산맥 북쪽으로는 프리즌월드와 접해있다. 타이가숲과, 초원, 사막이 대부분인 지형으로 땅이 매우 척박하기 때문에, 정주민족들이 살 수 없는 환경이다. 그래서 정주종족대신 오크오거, 고블린부족들이 유목을 하며 생활하며 비교적 수준낮은 문명체계를 이루고 있다. 오크들과 고블린, 건조기때의 오거들은 사할리, 오리지나 혹은 서부의 인간과 드워프들을 약탈하기도 한다,하지만 대부분의 오거들은 오리엔타에서 무역을 하기위해 오는 대상들을 보호해주면서 부업으로 삼고 있다. 종교는 오크들은 전쟁의신이라 불리는 아시테무시를 믿으며, 오거들과 고블린들은 탐욕의 신 모우를 섬긴다, 세력구성은 오거,고블린, 오크가 서로 섞이거나 섞여있지 않은 구성으로 수백개의 부족을 이루며 살아간다.


사할리

사할리밀라바스 산맥 남서부에 위치해있으며, 카이우디 서부와 바다를 접하고 있다. 고산지대와 사막으로 주된지형으로 일부인 2할만이 농경지로 쓸수 있는곳이지만, 관개수로를 이용한 플랜테이션농업으로,시간이 지날수록 계속적으로 농경지를 확장시키고, 황무지를 개간하고 있다. 6천년전, 인류최초의 문명이 시작된곳이어서, 수많은 건축물들과,유적 드워프 다음가는 긴 포장도로들이 즐비해 있다. 사할리왕국들의 신분제는 가장 엄격하며, 왕족, 귀족, 평민, 농노, 노예로 나뉜다. 노예에 대한 대우도 가장 억압적이며,참혹하다. 폭력과 강간은 예사이며, 노예반란이 일어날시에는 그들과 관련된 가족, 지인 모두 살해당한다. 문화와 수많은 학문들과 의학 마법이 발달한 곳이다. 주산업은 무역업과 관개농업이다. 종교는 레니에서 믿고있는 레냐교와 그들의 수호신인 을 섬기는 종교 지니교, 죽음의 신 아니시를 섬기는 아니시교로나뉜다. 세력구성은 인간종족의 10개의 봉건왕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리엔타

카이우디 극동부에 위치한 오리엔타는 따뜻한 기후와, 넓은 평야가 위치해서, 카이우디대륙에서 가장 많은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가장 무역이 활발한곳으로, 인구가 많은 만큼, 수많은 도시와 문화와 축제가 융성하며, 주식은 쌀이며, 기온이 낮은 일부지역에서는 밀을 재배하기도 한다. 인쇄기술과 군사기술, 무협이라 불리우는 마법이 발달한곳이다. 인간종족의 중앙집권의 2개의 제국과 8개의 왕국으로 구성되어있다. 종교는 셀 수 없을 정도의 신들과 정령들을 믿는 도천교를 신봉한다. 신분제는 3개의 신분인 관료시험인 과거에 급제한 사람들의 가족과 친족을 일컫는 사족,평민,천한직업과 노예들로 이루어진 천민으로 구분되며, 신분제의 제한은 엄격한편이다. 여담으로 5천년전까지 북부의 드래곤들과 남부의거인들의 왕국이 세워졌었지만, 5천5백년전, 드래곤거인들이 세력권확대 목적으로 서로간의 큰전쟁으로 희생을 치루면서 피폐해진 그들앞에 인간과,오거, 오크, 고블린의 연속적인 침략에 의해, 서서히 몰락하다가 멸망하게 되었다.


각주


  1. 교황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