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크 & 빌레

본 활동자의 위키 이용 목적 제1순위이다. 본 세계관은 군사 중심이며 주된 배경은 20세기 중반에서 21세기 초까지 이며, 주요 사건은 제3차 세계 대전이라고 칭하는 톨리야티 대전(하이덴베르크 이케하라 대전)이다. 본 사건이 시작된 비그리드 작전부터가 본 세계관이고 이전의 사건은 프리퀼 세계관, 전후로 독일 통일과 중흥기를 다룬 내용은 시퀼로 예정하고 있다. 평행세계에서 일어나는 신(God, Gott)간 전쟁도 준비하고 있다. 현재(180212)를 기점으로 가장 중심적으로 작성하고 있는 설정이다. 본 설정은 앞서 말했듯, 오래 전부터 준비하고 있었기 때문에 Ver.1, 2, 3으로 나뉘며 개정 수가 올라갈수록 더 정교해진다. 현재 제이위키에 작성된 게시물은 대부분 Ver.2이며, 비그리드 작전만이 개정 과정을 거치며 개정이 끝나면 정규 Ver.3 문서로 지정된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개요

전쟁과 의지의 세계관제이위키밀리터리 세계관이다. 가장 핵심인 사건, 제3차 세계 대전을 중심으로 흘러가는 현대사를 무대로 일어나는 일련의 사건을 다룬다.

세부 사항

프리퀼 세계관

한국 전쟁, 2차 한국 전쟁, 서인도 전쟁, 1차 중동 전쟁, 2차 중동 전쟁, 아랍 전쟁, 중화 인민 정변, Q-MOT 사태, 호주 내전, 동유럽 분쟁, 2차 혹한 전쟁(제3차 소련-핀란드 전쟁), 레티시아 전쟁 등, 1950년부터 시작하여 1987년까지의 여러 현대 분쟁와 테러에 대한 세계관으로 오리진의 주요 사건인 제3차 세계 대전의 발발 이유와 복잡한 정치적인 상황을 담고 있다.

오리진 세계관

제3차 세계 대전의 발발과 종전까지를 담은 세계관으로 전쟁과 군사 중심에 정치적인 짜임새가 추가되어 계속되는 전쟁을 따라 가보는 이야기다. 비그리드 작전, 코뢴옹스타크 작전, 이바노프란키우스크 전역, 프랑스 전역, 흑색 상황을 주요 사건으로 하는 유럽 전역 및 독일의 세계관과 훗키 작전에 의해 시작되는 아시아신대륙을 무대로 하는 일본의 세계관으로 나눌 수 있다. 독일의 이야기는 육군 중심이라면, 일본해군 중심으로 전개된다.

시퀼 세계관

제3차 세계 대전의 종전 이후, 세계 질서가 재확립되는 시간의 이야기로 독일의 분열과 내전을 시작으로 다시금 통일하는 과정, 점령지의 국정권을 상실하는 때까지의 이야기이다. 이 세계관은 정치적인 이야기를 중심으로 절망적인 문명을 다시 일으키려는 인류의 노력을 포함한다.

분더 세계관

본 세계관과 상관 없지만, 평행 세계에서의 이야기로 본 세계관과 대응시킨다면, 시퀼 세계관의 시대와 대응된다. 신으로 불리우는 외계 생물체와의 전쟁을 담고있으며, 평교의 발전과 침입 등을 다루며 코라 나라티오 세계관과의 징검다리 역할을 한다. 비공식 세계관으로 예정만 되어있으며, 실제로 이루어질지는 알 수 없다.

개정 과정

오랜 역사와 함께하고 있으며, 그 기간 만큼 더욱 정교한 설정을 위해 갈아엎는다던지 개정이 반복되고 있다. 이러한 문서의 정교성은 크게 3단계에서 4단계로 나뉘어 버전으로 표기한다. 현재의 최신 버전은 버전3 이다. 현재 제이위키에 작성된 게시물은 대부분 버전2 이며, 이 점을 유의하기 바란다.

프로젝트1988

목적

본 세계관의 설정을 더 짜임새 있게, 그리고 더 빠른 설정 정리를 위해 모인 협업체의 일련의 활동을 일컫는다.

행사

참여

~~~~ 작성
  • 참모 부문
  • 무기 부문
  • 인물 부문
  • 여담 부문
  • 디자인 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