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RFU』의 세계
[ 펼치기 · 접기 ]

현재LRFU 세계관의 서술 시점이 되는 시기이다. 시간적으로는 해기 184년을 뜻한다. 공간으로서의 '현재'는 세계관 내 용어 선택의 기준 조건으로 작용하는데, 가령 공간적 배경이 한국일 경우 만력조선지역이나 겐로쿠의 원정이 아닌 임진왜란으로 표준 사용 용어가 서술됨을 뜻한다. 이처럼 용어는 문화(공간)에 좌우되어 시간적 배경뿐만 아닌 공간적 배경의 중시가 요구됨을 의미한다. LRFU 세계관에서 그러한 현재란 시간적으로 창작물 「아마기 씨 부디 한 번 더 렌탈!」의 배경에서 사용되는 언어, 그리고 공간적으로는 월하정국에서 사용되는 언어로 일컬어진다. 이것이 LRFU 세계관 작중의 시간적·배경적 고정점이다.

고정된 시점이 부재해도 별반 문제될 것이 없는, 전시간적임을 특성으로 가지는 세계관 장르라지만 필자의 필력 부족으로 현재 시점되는 시기는 마땅히 필요하다고 느꼈다. 여기에서 세계관은 앞서 말했듯이 고정된 시점이 부재, 즉 대리자를 내세우지 않고도 관조할 수 있는 신적 특성이라는 전시간성을 본질로서 갖는다. 하지만 서술 편의 상, '대표되는 목차로서 제목'을 내세워야 하는 위키의 특성 상, 부득이하게 현재 개념을 첨부했음을 알린다.

작품 「아마기 씨 부디 한 번 더 렌탈!」이 비공식 세계관을 다루는 창작물이라고는 하나 오롯이 하나의 미정된 일종의 시간대를 반복하는 옴니버스 식의 구성이 아니라 어엿한 스토리가 있는 구성물이다. 때문에 '시작 시점'을 비롯한 현재는 단일한 점이 아닌 연속적인 선으로 비화될 수 밖에 없고, 실제로의 현재 개념 또한 시간적으로 연속성을 띠기에 LRFU 세계관에서의 현재라는 개념은 언제나 무화될 수 있다는 위협을 받는다. 하지만 이러한 불안정성을 필자는 인정함에 이어 서술 실력의 부족을 인정하고 자연스러운 것으로서 포용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