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시노 아쿠아마린
星野 愛久愛海 | Hoshino Aquamarine
출생
2006년 6월 16일(2006-06-16) (17세)
일본 미야자키현
소속
이치고 프로덕션
[ 펼치기 · 접기 ]
가족
쌍둥이 여동생 호시노 루비
학력
요토 고등학교 재학
정당

호시노 아쿠아마린(星野 愛久愛海, Hoshino Aquamarine)일본의 배우, 연출가, 정치인이다. 1990년대 이후 늘어난 셀럽 정치인[1] 중 하나이다. 연예계 데뷔는 2010년으로 호러 영화에서 아역으로 데뷔했다. 하지만 이후 연예계 활동을 잠시 접었다가 2022년에 와서야 다시 연예계에서 공식적으로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오늘은 달콤하게라는 드라마로 다시 활동을 시작했으며, 리얼리티 쇼 출연, 극단에서의 연극 활동 등으로 인지도를 착실히 쌓아가더니 2023년 지금은 일본 국민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는 스타연예인에 이름을 올렸다.

그러던 2023년 3월 쌍둥이 여동생 호시노 루비[2]와 함께 지지율로 고심하던 소년동맹에 전격 입당, 셀럽 정치인으로서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현재는 입당절차만 진행하고 따로 정치적인 입장이나 정책을 발표하는 행위는 하지 않는 등 전형적인 셀럽 정치인으로서의 행보를 보이고 있다.[3]

이름

이름이 굉장히 특이한데, 아쿠아마린을 愛久愛海이라고 적는다. 愛久愛는 음독해 아쿠아라고 읽고, 海를 마린으로 읽는 굉장히 독특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영어로 쓸 때도 당연히 이름의 유래인 보석을 그대로 따라 Aquamarine라고 적는다.

생애

선거 이력

연도 선거 종류 선거구 소속 정당 득표수 (득표율) 당선 여부 비고
2023 제49회 일본 중의원 의원 총선거 가나가와 제2구 194,598 (54.4%) 당선 (1위) 초선

소속 정당

소속 기간 비고
2023 정계 입문

각주

  1. 연예계의 인기를 바탕으로 정치에 입문한 정치인들을 의미한다. 일본은 국회의원의 겸직 금지의무가 없기 때문에 이런 경우가 상당히 많다.
  2. 아이돌 그룹 B코마치 소속
  3. 대부분의 셀럽 정치인들은 특별한 정책을 제시하지 않는다. 말 그대로 연예계에서의 인기로 승부를 보는 것. 한마디로 선거는 자신의 인기가 어느정도인지 가늠하는 척도 정도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