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 사회주의 공화국 연맹: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역사)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상위 문서:[[한성국]], [[한성국/멸망 이후]], [[SSA서버/구성원]]
상위 문서:[[한성국]], [[한성국/멸망 이후]], [[SSA서버/구성원]]


{{공식 설정}}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공사 중인 문서}}


{{나라 정보
{{나라 정보

2019년 1월 27일 (일) 19:27 판

상위 문서:한성국, 한성국/멸망 이후, SSA서버/구성원

이 문서는 공식 설정입니다.

이 문서는 공식 설정이므로 무단 수정은 반달 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단, 단순 오류 및 오타의 교정은 반달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 문서는 저작자 표시를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저작자가 저작자 표시와 출처 공개를 하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문서는 비영리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저작자가 비영리로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문서는 변경 금지입니다.
이 문서는 저작자가 문서를 변경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문서는 현재 공사 중입니다.

이 문서는 아직 완성되지 않은 상태로, 본문에 다소 난잡하거나 생략된 부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델타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
Union of Delta Socialist Republic
파일:델타 연방 국장.png
국기 국장
표어 만국의 노동자들이여, 단결하라!
국가 델타 연방 찬가
수도 델타특별시 델타국 서북쪽
최대 도시 델타특별시
정치
공용어 영어, 러시아어, 델타어, 한국어
국민어 러시아어, 한국어
지역어 알 수 없음
역사
델타 공산당 정부 1981년 6월 15일 출범
 • 델타 연방 출범 1981년 7월 7일
지리
면적 알 수 없음 (1위)
인구
1991년 어림 약 2억 5천만명
1999년 조사 알 수 없음 (1위)
인구 밀도 알 수 없음 (4위(추정))
경제
GDP(PPP) 2109년 어림값
 • 전체 약 11조 4770억 달러 (2위)
 • 일인당 약 45,908 달러 (2위)
명목 약 5조 7385억 달러 (3위)
HDI 0.788 (53위, 2101년 조사)
통화 델타 루블, 달러, 원 (§, $, ₩)
기타
도메인 du
국제 전화 ++2






개요

(중략)...1981년 7월 7일 13시를 기해, 전 사회주의 공화국 인민들의 뜻에 따라 델타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이 결성됨을 선포한다. -1981년 7월 7일 델타 선언의 내용 일부

이념의 조국

오랫동안 차별받던 지역이 강력한 국가로 다시 부활하다

델타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은 사회주의와 공산주의를 추구하는 한성 대륙 역사상 최초의 사회주의 국가이자 서평연방공화국 다음으로 세력이 가장 강력한 국가이다. 1981년에 수립되었고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가장 넓은 영토와 많은 인구를 가진 국가이며 서평연방공화국과 양극 체제를 주도하고 있는 초강대국이다.

국민총생산(GNP)만도 전체 2위를 지키고 있을 정도로 절대 자유진영 국가들이 쉽게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다. 2020년에 1인당 국민 소득이 약 18,300달러 정도[1]였는데, 당시 청라 연방 공화국의 1인당 국민소득은 그 절반 정도인 약 9,900달러 정도였다.

거기다가 명목상으로는 사회주의 국가여서 부의 분배가 어느 정도 이루어지기에[2] 인간적인 삶을 살 수 있는 기본적인 부분 이 보장되었다. 또한 무상의료가 실질적인 형태로 구현된 국가 중에는 서평연방공화국, 청라 연방 공화국과 함께 유일했다. 나중에는 사회주의 체제가 무너지기 시작하면서 오늘날의 델타 연방도 계속 무상의료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나 별도의 세금을 추가로 납입하며 약제비는 개인 부담하는 것으로 전환되었다. 옛 시절의 무상의료 제도는 별도의 세금 없이 의료 및 약제비까지 모두 무료였다.

정치 체제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명목상으로는 사회주의 노선을 채택하고 있다. 하지만 시대의 흐름이 흐름인지라 이런 방식으로는 더 이상 연방과 그 구성국들의 생존을 보장 할 수 없게 되어, 사실상 자본주의 체제로 전환된 지 오래이다.

정식 명칭

델타 연방은 그 나라의 정체성을 대표하는 '고유명사'(이를테면 주요 민족 또는 땅 이름)가 국가명에 포함되지 않은 얼마 안 되는 나라였다. 러시아어로 쓰면 'Дельта Союз (델따 싸유스)'가 되고 영어로 쓰면 'Delta Union'이 된다. 종종 이 나라를 '델연방'이라고 표기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델(타)연방의 줄임말이므로 맞는 표현이다.

사람들이 종종 줄여쓰는 표기의 '델련'에서, 델은 '델타'를 줄인 약칭이다. 인터넷에서 언급되는 사례 등을 볼 때 '델련' 만 써있어도 그냥 델타 연방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ex) 델련, 서평국에 대민지원! 등.

서적이나 언론 등을 가리지 않고 "델타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이라고, 연방과 공화국의 단어 순서를 바꿔 말하는 경우가 많은데 잘못된 명칭이니 쓰지 않도록 주의하자. 헷갈리지 않으려면 이렇게 이해하면 쉽다. 델련은 '(무슨무슨) 사회주의 공화국'들이 뭉친 나라이므로 '사회주의 공화국(들의) 연방'인 것이다. 즉, 연방제란 자치권을 가진 각 단위들이 합쳐져서 만들어진 국가인데, 델련의 경우 이 각각의 단위들이 주(州)나 도(道)가 아니라 '공화국'이었다는 것. 따라서, 공화국의 연방체이므로 공화국 연방이다. 무엇보다도 델련의 구성국 중 하나였던 델타국의 정식 명칭이 '델타 연방 사회주의 공화국'이었음을 기억하면 착각할 일은 없을 것이다. 델타 연방 밑에 또 다른 델타 연방이 있다 이것이 왜 이렇냐면, 여기서 설명하는 델련은 'Union', 즉 일종의 국가 연합을 말하는 것 이지만, 그 밑에 가입한 "델타 연방 사회주의 공화국"의 경우 고유명사(?)인 Delta 뒤에 "Federation"이 붙는다. 즉 델타 지역의 지방 정부들이 모여 "델타 연방 사회주의 공화국"을 만들고, 그런 국가들이 모여 결성된것이 "델타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인 것이다.

역사

이 문서는 저작자 표시를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저작자가 저작자 표시와 출처 공개를 하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문서는 비영리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저작자가 비영리로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문서는 변경 금지입니다.
이 문서는 저작자가 문서를 변경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문서는 공식 설정입니다.

이 문서는 공식 설정이므로 무단 수정은 반달 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단, 단순 오류 및 오타의 교정은 반달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 문서는 현재 공사 중입니다.

이 문서는 아직 완성되지 않은 상태로, 본문에 다소 난잡하거나 생략된 부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연표로 보는 델타 연방의 역사
1923년 제 1기 델타 공산당 출범, 델타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 성립.
1924년 연방 헌법 공포.
1927년 제 2기 공산당 정부 출범.
1930년 제1차 경제 개발 5개년 계획 수립.
1934년 대숙청[3]
1935년 수도 재건축 계획 시작.
1941년 연방수호전쟁 (~1945년)
1949년 청덕국에 대한 델련의 선전포고로 서버 2차 대전 발발.
1959년 서버 2차 대전 종전.
1960년 서버 냉전 (~2039년)
1961년 태영 사회주의 공화국이 델타연방에 가입.
1970년 제 3기 공산당 정부 출범.
1980년 제 4기 공산당 정부 출범.
1990년 제 5기 공산당 정부 출범.
1991년 제 5기 공산당 정부의 개혁개방정책 실시.
2000년 제 6기 공산당 정부 출범.
2010년 제 7기 공산당 정부 출범.
2020년 제 8기 공산당 정부 출범.
2030년 제 9기 공산당 정부 출범.
2040년 제 10기 공산당 정부 출범.
2050년 제 11기 공산당 정부 출범.

1981년 6월,북부 공산 혁명으로 북부 지방 영주 정권이 무너진 이후, 공산주의 이념과 사회주의 체제 건립을 내세운 델타 공산당이 정권을 차지했다. 그러나 사회주의 세력이 급속도로 팽창할 것을 우려한 한성국중앙 정부가 잔존한 보수파와 쫒겨난 영주를 지원하며 내전이 발발한다. 초반에는 강력한 군사력을 앞세운 중앙정부군에게 일부 중심도시를 제외한 영토 전역을 빼앗기는 위기에 처하기도 했지만, 결국 공산당군이 승리를 거두면서 1981년 7월에 델타 연방 사회주의 공화국(D. F. S. R)이 탄생한다.

자본주의가 사회 체제이지 이념은 아닌 것과 달리, 러시아 혁명 당시 사회주의(혹은 공산주의)는 이념일 뿐 사회 체제로 구체화된 적은 한 번도 없었다. 따라서 최초로 등장한 사회주의 국가인 델련의 등장과 그 운영을 두고 말이 많았다.

처음부터 델련이 강력한 공업 국가였던 것은 아니었다. 1983년까지만 해도 델련의 공업 생산량은 서평국의 8분의 1에도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었고, 델련 성립 이전 북부지방의 산업 혁명도 20세기 중반에 들어서야 시작될 정도로 늦어 델련도 자유진영 입장에서 봤을 땐 가난한 농업 국가에 불과했다.[4] 그렇게 북부지방에서 연방을 갓 독립시킨 델타 공산당은 델련을 공업국가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쳤다. 오랜 내전으로 인해 델련은 철강 생산량이 내전 이전에 5분의 1로 크게 축소된 상태였다. 델타 공산당은 경제를 부활시키기 위해 신경제정책을 펼쳐 소규모의 사기업, 상업을 인정하는 등 시장 경제의 일부를 체제에 도입하였다.

1986년 제 1대 서기장 사후부터 시작된 공산당내의 혼란기에 경쟁자들을 제치고 1987년 최고 지도자가 된 제 2기 서기장은 공업 생산 목표를 제시하며 이제 막 발전하고 있는 농업국가인 델련을 강력한 공업국가로 바꾸길 원했다. 그는 "우리는 우리의 경쟁자들에 비해 50년 뒤쳐져 있습니다. 이제 그 격차를 1년 내로 따라잡아야 합니다."라고 주장했으며 델련의 모든 산업과 경제 활동을 국가에서 통제하고 관리하도록 하였는데, 결과적으로 단기간에 자유진영측을 위협할 만큼 급격한 성장을 이루어내긴 했다. 1985년부터 시작된 경기 침체로 자유진영이 한참 혼란기에 빠져있을때 델련은 경기 불황을 무시하고 성장하였으며 1990년대 중후반에는 SSA 서버 제 1의 공업국가로 성장할 수 있었으나 그 이면에는 혹독한 인권 탄압과 눈물어린 희생이 감추어져 있었다. 나라 자체는 부강해졌지만 그시대 델련 인민의 삶은 크게 나아지지 않았다. 제 2기 공산당은 초고속 공업화를 위하여 농업을 모조리 집단농장화하고 농민들을 쥐어짰으며 중공업과 달리 경공업은 발달이 미미해 생필품도 모자란 편이었고, 2005년 국가 경제가 어느정도 안정되자 공산당에서 "요주의 인물"로 찍힌 '반동분자'들을 델련 남부의 비밀 도시들에 있는 노동 교화소에 강제로 끌고 갔다. 공업화와 함께 정치적으로는 대숙청을 감행하여 반대세력과 죄없는 인민들을 모조리 숙청하고 그야말로 독재정치를 했다. 이 대숙청을 인식해 델타 공산당의 강력한 정적이었던 잔존 보수파나 부르주아, 부농들은 서평국이나 청라국으로 도망을 갔으나, 2005년 델타 연방 정보성에서 보낸 요원들에게 전부 암살 또는 실종되었다. 물론 델타 공산당은 모른척 대외적으로 부인했고, 제 3기 델타 공산당에서는 당시 암살에 관여했던 델타 연방 정보성요원들에게 델타사회주의연방영웅 훈장을 수여했다.

어쨋든 자유진영 열강들이 지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휘청거리는 사이 델련과 옆동네 송도국은 나란히 약진했고, 델련은 초기에 반공을 외치는 송도국에 맞서 자유진영 국가들과의 안보동맹을 추구했으나 일이 잘 풀리지 않자[5] 되려 송도국과 불가침조약을 체결하며 전 서버를 놀라게 한다.

  1. 이 당시 서평연방공화국의 GNP는 약22,560달러 정도였다.
  2. 당연히 시대가 지나며 사회주의 체제가 도태되어 갔기 때문에, 국가에서 보장하는 기본권에 관련된 사항이 아니면 일반 자본주의 국가와 전혀 다를것이 없어진다.
  3. 본 문서를 보면 알겠지만, 2000년대 들어 사회가 안정되기 시작하자 공산당 정부는 이전 반대파들의 씨를 말려버렸다. 얼마나 심했으면 사상무장이 출중한 공산당 당원인 사람도, 단지 반대파의 피가 섞였다는 이유로 강도높은 심문을 받아야 했다. 그렇지 않았던 일반 반대파 출신은 어땠냐고? 당연히 노동 교화소에 끌려가서 죽거나 반 불구가 되었다.
  4. 사실 북부지방 당시에도, 못 사는 지방이라는 인식이 한성국 전체에 깔려있었을 정도로 이 지역 민생들의 삶은 처참했다.
  5. 그렇지 않아도 사회주의를 경계하던 국가들이니 만큼 선뜻 지원하기 어려웠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