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위대한 4대 신에 의해 창조 된 세계. 그 곳에는 인간을 비롯하여 엘프, 오크, 고블린과 같은 지성을 가진 지성체들이 문명을 일구고 살아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빛의 신을 따르는 인간들의 국가 제국은 일명 교회 공화국이라고 불린다.

지리

보르하스 : 아르키인들의 언어로 '북쪽'이라는 뜻을 지녔으며 현재 빛의 신을 따르는 인간들이 거주하는 영역을 의미한다.

아르키펠라고라스 : 아르키인들이 처음으로 도시를 건립한 지역으로 본래는 인간들의 영역이었으나 오크와 고블린의 침략으로 현재는 오크와 고블린의 통치를 받는 영역을 의미한다.

트란몬치움스 : 제국의 루멘스어로 '숲 넘어의'라는 의미를 지녔으며 4대 신 중 하나 인 생명의 비호를 받는 세계수의 숲인 엘프들의 영역을 의미한다.

즈베르그 대산맥 : 제국의 루멘스어로 '난쟁이'라는 의미를 지녔으며 드워프들이 거주하는 세계에서 가장 크지만 높이는 두 번째로 높은 산맥이다.

오히크라트 : 보르하스보다 더 북쪽에 위치한 고산 지대로 본래는 지성체가 거주하지 않았으나 현재는 오크이 거주하고 있는 영역이다.

류리크 (교회 공화국) : 개척자 류리크의 이름을 딴 지역으로 오히크라트보단 비옥한 토지이지만 매서운 추위가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지역으로 고블린이 거주하고 있는 영역이다.

남방 대륙 : 빛의 신을 따르지 않는 인간들이 사는 영역으로 마르코 폴코의 남방견문록을 제외하면 현재 알려진 것이 거의 없다.

서방 대륙 : 인간들의 항로 개척으로 발견된 새로운 대륙들로 펭귄, 리자드맨과 같은 수인들의 영역이다.

지성체

지성체는 4대 신에 의해 창조 된 생명체들 중 지성을 가진 생명체를 의미한다.

4대 지성체

세계에 문명을 일군 4종의 지성체이다.

인간 엘프 드워프 오크&고블린

수인

생명체들과 유사한 모습을 지녔으나 지성을 지닌 지성체이다.

랫킨

비버

서방 대륙 수인

서방 대륙에 거주하는 수인으로 굉장히 다양한 종이 존재하지만 문명을 일군 종은 둘 뿐이다.

펭귄

리자드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