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민주당 (랑크)

붉은별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6월 28일 (수) 19:33 판
랑크 제국의 공화주의계, 민주당계 정당
정의민주당 국민민주당 현재
국민공화당
새로운 랑크의 희망
행동하는 랑크 국민
국민민주당
약칭 민주당
표어 국민과 함께, 민주주의와 함께, 자랑스러운 랑크국
창당 2018년 6월 14일
선행 정당 국민민주당
공정과 정의
라란민주당
문주국민당
통합한 정당 민우당
대표 연수진
원내대표 이수강
사무총장
이념 민주주의
사회자유주의
공화주의
좌익생태주의
민주자유주의
자유진보주의
페미니즘
반전주의
스펙트럼 중도 좌파 - 좌파
국회 136석 / 300석 (45.33%)
광역자치단체 24석 / 35석 (68.57%)
기초자치단체 석 / 석 (0%)
당색
하늘색 (#00A7E5)
연녹색 (#22B17F)
당가 국민과 민주주의
당원수 약 470000명
청년 조직
국제 조직 자유주의 사회 인터네셔널


개요

랑크의 공화주의, 민주주의, 입헌군주주의를 지지하는 민주당계 정당이다. 제1공화국 시기 민주당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실질적 뿌리는 제3공화국 시기의 랑크국민입헌회의로 본다. 2020년, 영원한 라이벌이자 동지, 애증의 관계였던 국민공화당과 합당했는데, 사실상 흡수 합당 수준이라서 공화당계 의원들의 탈당이 많았다. 민주당은 공화주의 정당이긴 하지만 사실상 입헙군주주의를 지향하기 때문인데. 공화당은 당명에서 알 수 있듯이 우익 - 공화주의 계열 정당이다. 현재 랑크 공의회에서 다수당이자 여당으로, 막강한 입법권을 행사한다. 공화주의 정당인것과 다르게 황제 크라인 2세와의 관계가 좋다.

역사

공화정 선언

2023년 6월 28일, 민주당의 새 당대표 쇼스페링츠(Sōsèperìnź)가 국민민주당 당 의원들과 함께 의회 앞에서 공화정 선언을 낭독한 후 랑크 공화국을 설립하는 사건이 일어났다. 공화주의를 표방하고 있는 당이긴 하지만, 그동안 황제에 대한 모욕이나 비난, 적극적인 공화정 주장을 일체 없었던 당이라 그런지 큰 충격을 안겨주었다. 새 당대표 쇼스페링츠가 강경공화주의자인데, 민주당 내부 의원들 사이에서도 반대 목소리가 나오고는 있으나, 쇼스페링츠는 랑크 국민 공화국을 선포하고 이에 맞서 야당인 제정당과 크라인 2세는 쇼스페링츠를 반역죄 혐의로 진압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하여 군사적 충돌의 조짐도 보이고 있는 상황인 만큼 긴박하게 흘러가고 있다.. 다만 오랫동안 황제의 통치를 받고 황실에 대한 존경심과 신뢰도가 크기때문에 극민들의 긍정적 여론을 받을 수 있을지가 의문이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