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

제이위키는 모두를 위한 대체역사 / 설정 / 창작위키입니다.
Wiki.png
제이위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이위키는 모든 창작을 바탕으로한 설정 등을 수록하는 모두의 도서관입니다.
다만 실제 인물이나 단체 등은 위키백과를 이용해 주시기를 바라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은 제이위키가 지지 않습니다.
현재 제이위키에는 문서 3,146개가 실려 있고, 63명의 위키러들이 기여하였습니다.
추천하는 세계관들
창천황룡기

대량국(大梁國), 약칭 대량(大梁)은 동아시아에 위치한 국가이다. 대량국의 강역은 동아시아, 중앙아시아, 태평양연안 일대에 걸쳐있으며 다양한 민족으로 구성된 다민족국가이다. 대량국의 수도는 남경금릉부(南京金陵府)이고 북경(北京)으로 명칭되는 계성부(薊城府)가 부도로서 기능하고 있다. 대량국은 입헌군주정 의원내각제를 국체로 체택했으며 국화로는 진달래꽃(杜鹃花)을, 국기로는 창천황룡기(蒼天黃龍旗)를, 국장으로는 십이장국휘(十二章國徽)를, 국가로는 경운가(卿雲歌)를 체택하고 있다. 대량국은 국훈으로서 백성과 함께 즐거움을 누린다는 의미의 여민동락(與民同樂)을 표어로 표방하고 있으며 사용 문자는 한자이다.

대량국은 북부지방에서 몽골국과 접경하며 남부지방에서 대월국과 접경하고 서부지방에서 티베트와 접경하며 동중국해를 사이에 두고 대만국과, 황해를 사이에 두고 대한국과 대면하고 있다

추가로, 대량국은 국토의 남부연안에 위치한 자치령 홍콩을 속령으로 지배하고 있다.

판타지 세계에 있더라도 가공의 국가들은 존재할 수 있다.

가공의 국가는 실존치 않은 국가들을 일컫는 말이며, 대체로 게임, 만화, 소설, 애니메이션, 영화와 같은 각종 대중문화와 서브컬쳐에서 등장하고 있다. 이들 가공의 국가는 각 세계관의 특징과 모습에 따라 판이한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그 모습도 제각각 다르다.

가공의 국가는 해당 세계관의 모습을 가장 잘 보여주는 요소중 하나이다. 소설이나 만화를 비롯한 특정 주제의식을 가지고 주인공 일행을 중점으로 하는 작품의 경우에는 이러한 가공의 국가가 주인공의 여정을 방해하거나 도움을 주는 혹은 별 다른 이유없이 단순한 배경으로서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작품 외적에서 보자면 가공의 국가는 해당 세계관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예로는 강철의 연금술사아메스트리스이다. 전체적인 작품의 내용은 주인공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형식이지만, 이러한 주인공의 스토리 진행 과정에서 가공의 국가가 주인공에게 내던지는 시련과 최종적인 결론 및 결말이 주는 영향은 무시할 수 없다.

쉽게 말하자면 가공의 국가라는 요소는 설정을 중요시하고 이를 통해 활동하는 설정활동의 극을 보여주거나 스토리성 있는 작품에서 작가가 독자들에게 작품의 내용을 가장 잘 익히게 할 수 있는 요소로서 다양하게 작용되고 있다.

제이위키위키를 이용하여 전 창작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웹 기반의 다언어 설정백과사전입니다. 제이위키는 중립적이지는 않으나 공공성을 띄는 문서에 한해서 검증된 절차를 밟도록 하고 있습니다. 설정백과와 인물 정보, 가상계의 역사, 애니메이션의 정보 등 대부분의 것들을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젝트로, 누구나 가입하여 문서를 수정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제이위키는 다섯 가지 기본 원칙에 따라 운영됩니다. 모든 문서는 생성하는 것을 제이위키에 문서의 비영리적 사용권을 허용하는 것으로 봅니다. 다만 모든 기여는 저작자의 저작물이며, 문서들에 대한 기여의 철회를 제외한 모든 권리와 의무를 가집니다.

Server.png
제이위키 참여하기

모든 사용자는 제이위키에 직접 참여해 편집 지침 등 제이위키의 기본적인 규칙을 준수하여 문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이위키에는 여러분을 돕기 위해 많은 문서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길라잡이부터 새 문서를 만드는 방법, 그림 사용 방법 등이 친절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제이위키나 사용법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FAQ을 참고하시고 질문방에 질문하는 것을 주저하지 마세요. 요청을 남기면 다른 사용자들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이위키의 호스팅을 제공하는 모니터링은 내용상 오류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개인 편집자가 자신의 기여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이위키는 리버티 스킨을 사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