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참·민의원
원내 구성
[ 펼치기 · 접기 ]
제9대 참의원 219.03 ~
제26대 민의원 220.05 ~
정수민 정부
221.07 ~ 225.07
여당

49석·158석
야당

114석·432석

28석·52석

16석·34석

11석·16석

10석·17석

9석·13석

3석·6석

4석·2석
무소속 6석·20석
재적 250석·750석
원내 · 원외 · 금지
극좌 · 진보 · 민주당계 · 제3지대 · 단일쟁점 · 보수 · 극우 · 종교
대한새벽당
Dawn Party of Korea / Koreanisch Dawnpartei
약칭
새벽, DAWN
표어
하나의 국가, 하나의 국민, 하나의 지도자
창당일
213년 7월(2013년 7월)
전신
자유당
해산일
221년 5월(2021년 5월 1일)
중앙 당사
한경특별시 중구
이념
네오파시오이즘
대안 우파
우익대중주의
자국민 우선주의
반세계화
반유대주의
반이슬라마정서
반성소수자
한국 국민주의
국수주의
자유지상주의적 파시오이즘
자유 방임
친자본주의
반공주의
군주주의
스펙트럼
극우
대표
강지훈
부대표
이하영
사무총장
성민주
대변인
김종희
민의원
0석 / 750석 (0%)
참의원
0석 / 250석 (0%)
자치단체장
0석 / 16석 (0%)
기초의원
0석 / 9200석 (0%)
이세계 의회
0석 / 2200석 (0%)
당색
검정 (#000000)
국제 조직
무소속
당원 수
9,111명(220년 기준)
청년 조직
새벽청년단
홈페이지
(현재 삭제)

대한새벽당(大韓새벽黨, 독일어: Koreanisch Dawnpartei 코리아니셰 다운파르타이[*], DAWN)은 대한민국의 극우, 네오파시오이즘 정당이었다. 213년 3월 자유당김현 자유청년연합 회장을 18대 대선 후보에서 컷오프시키자 김현계 세력이 공천 학살에 반발해 자유당을 탈당하고 동년 5월 창준위를 결성, 7월 공식 창당하였다.

대한새벽당은 현실 한국의 자유의새벽당/우리공화당, 그리스의 황금새벽당, 일본의 일본제일당, 독일의 국가민주당/독일을 위한 대안 등의 성향에 영향을 받았고, 자신들은 민주당은 물론, 자유당도 공산당처럼 변해 당원 탄압과 공천 학살을 자행하고 있다며 전부 해산시켜야 한다고 주장한다.

김현 전 당수는 전 대통령인 박경열김영후, 이명재, 유영호를 경멸하고 있으며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대한민국이 아닌 '대한신제국' 건설을 목표로 하고 있다.

221년 1월 40여 개의 진보/좌파단체들이 헌법재판소에 대한새벽당에 대한 해산신청을 냄에 따라, 대한새벽당에 대한 해산심판을 청구하게 되었고, 국제단위 기준 2021년 5월 1일 헌법재판소의 만장일치로 해산이 인용되었다.

역사

대한민국의 보수정당
이명재 정부 ~ 권남국 정부
(205 ~ 220)
↑ 황대진·노유천 정부
자유당 공화당 태양당
민주자유당 한나라당
한나라당
자유당 일민당
국민정당 개혁
보수당
자유당 새벽당 자진 해산
국민정당 일민신당
◇: 극우정당
♥: 중도/제3지대

이념

대한새벽당의 대표적인 이념은 네오파시즘, 반동주의 그리고 자국민 우선주의이다. 대한새벽당은 대한신제국 수립, 친이클리우스 및 좌파 세력 척결, 권남국 대통령 탄핵, 사형제 강화, 전권부여위임법 실시, 외국인 추방, 안보 증강화 등을 주장하여 정치적인 변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소수 계파는 자유권 강력 보호 등을 주장하고 있다. 국부로 추앙받는 유상민 전 대통령, 초대형 경제 개발을 주도한 박경열, 우민화와 정부 홍보에 앞장선 김영후 대통령을 모두 대통령임을 인정하지 않고 애국을 짓밟은 국가원수라고 비판한다. 그럼에도 대한민국 정부는 인민민주주의와 공화주의를 고집하고 있는 유상민 대통령에 의해 만들어졌고, 현재의 헌법은 공준위가 만든 정치편향적이고 공산주의 세력들이 창작한 사회주의 헌법에 불과하다며 즉각 개헌과 대한신제국 수립을 추진하고 있고 일부는 아예 군주주의로 가야 한다는 주장까지 서슴치 않고 있다.

뿐만 아니라 "권남국 정부가 중국 내 공산당의 자금을 받고 국민들에게 포퓰리즘 정책을 쏟아내고 있다", "이클리우스 혁명은 공산주의자들이 벌인 폭동", "프랑수아 이클루아 후보의 지지율이 높은 것을 보면 아마 공산당이 뒤에서 부정선거를 저지른 건 아닐까" 등 QAnon에 버금가는 발언을 쏟아낼 정도로 대안 우파 성향이 강하다.

유로아스피아 전쟁에서 전쟁 범죄를 벌인 사클레치아의 자유십자단을 애국단체라고 주장하고 자유십자단의 잔당들을 지지하고 있으며 사클레치아의 전쟁 범죄를 전면 부정하고 있다. 또 제2차 세계 대전 중 가장 많은 유대인들을 학살한 홀로코스트를 부정하고 홀로코스트를 비판하는 사람들을 유대인, 시오니즘의 조종을 받은 극좌파 세력들이라고 비판한다. 종교 면에서는 신성교, 이슬라마교, 유대교를 악의 축이라며 강력히 부정하고, 기독교와 천주교 역시 반대하여 반종교적인 이념을 강력히 내세운다.

지금 대한민국에 외국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다며 외국인 배척과 반세계화를 강력하게 주장하고 있다. 외국인들을 이민자로 간주하여 전부 배척시키고, 대한신제국의 미래이자 애국자는 바로 자국민이고, 중화민주북양국, 앵본에 추종하는 대한민국은 이들과 협력하지 않고 무조건 자국의 힘을 위해선 자국민 우선주의가 먼저라고 강조하고 있다.

환경 오염 등의 환경 문제의 해결보다는 산업 개발과 국가 발전에 집중해야 한다며 무조건 환경 운동을 반대하고 있다. 또 반백신 운동과 티파티 운동을 지지하는 정당이다. 백신은 바이러스나 세균엔 효과가 없고, 어린 아이들에게 맞으면 자폐와 정신질환을 유발한다며 현실 세계처럼 비슷한 주장을 내세우며 현실 미국의 티파티 운동은 제2의 애국운동이라고 자처한다.

계파 분류

의 계파
주류 극우 비주류 극우
김현계
김현 강지훈
이하영 김종희
김종현
신자유주의
정신지
자유지상주의
파시오이즘
김승현
국민주의
임태형
군주주의
전설태
(민주당 · 자유당 · 연합전진당 · 열린진보당 · 개혁보수당 · 공화당 · 사회당 · 태양당 · 현대민주당 · 국민정당 · 공산당 · 인민당 · 기타 정당)
(진보 · 민주 · 보수)

활동

선거 결과

비판

수위 높은 발언

극우 성향인데다 반세계와 자국민 우선,

극단적인 반외국인-반세계 정책

'정당 모두까기'

위헌적인 정책

준군사조직 설립 추진

항전주의자 의혹

대한새벽당이 해산된 이후 신자유주의를 위시한 일부 당원들이 항전주의자로 전향하여 테러를 준비하려는 것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되었다. 이들은 SNS를 통해 대한새벽당 해산에 대한 보복으로 민의원 의사당과 헌법재판소 청사, 대통령궁을 테러하겠다는 게시물을 올린 것이 국제단위시 5월 10일 확인되었고, 테러를 준비하기 위해 마법물질을 이용한 사제폭탄을 루스키아에서 수입한 것도 드러났다.

이로 인해 항전주의자들에 의한 테러가 벌어질 경우 한국 정부는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할 수 밖에 없고, 안정원은 이들의 행방을 찾기 위한 수사가 진행 중이다.

논란 및 사건사고

퍼포먼스 논란

219년 3월 치러진 흑색시위에서, 218년 2월 간암으로 사망한 노유천 전 대통령을 예토전생시켜 권남국, 정일구, 손석민, 유서진 가면을 쓴 참가자들에 부적을 붙인 후 가면을 가져가서 다시 관 속에 들어가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보수, 진보, 중도 진영 모두에게 비판을 받았다. 또 예토전생 퍼포먼스를 진행한 참가자는 과거 자베저장소에서 노유천이 퇴임 이후 206년 11월 안정원 지하에 납치되어 2년 간 오락 사상 개조를 했고 그 과정에서 'MC유천'이라는 이름으로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고 주장하는 글을 올렸으며 211년 우파 성향의 보수단체의 집회에서 "노유천은 살아있다"를 외친 적이 있다. 거기다 부적의 내용은 '淸天門 淸天门 Chine 1410"이라 써져 있고 내용의 뜻은 청천문의 정체/간체자, 중국의 명칭이자 멸칭인 Chine, 214년 보수주의자들이 주도한 10월 운동의 1410을 의미한다. 그래서 가면에 부적을 붙인 것이 친중 프레임을 씌우기 위함이 아니었냐는 의문이 제기되었다.

거기다 일민신당은 퍼포먼스를 옹호하고 새벽당을 이상적인 정당이라 평가받아 논란의 불씨가 커지기도 했다.

테러 미수 의혹

권남국-이지예 데이트 루머

이지예 의원 딥페이크 논란

대한새벽당 해산심판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