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폴: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아만 대륙 지역}}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 left; width: 100%; border: 2px solid #1c1c1c;  text-align: center; margin-left: auto; margin-right: auto;
|style="background:#cacaca; color:#1c1c1c;"colspan="9"|[[파일:1 1.jpeg|가운데]]
|}
===개요===
===개요===
'''<big>Mountain Fall</big>'''
'''<big>Mountain Fall</big>'''

2024년 4월 4일 (목) 23:10 기준 최신판

아만 대륙의 지역들
[ 펼치기 · 접기 ]

개요

Mountain Fall

대륙의 아이들 세계관에 등장하는 아만 대륙의 지역. 북쪽으로 미들우드, 남쪽으로 닻 군도와 접하고 있다.

역사

현재는 덴시움인이 대부분이나 이전에는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쇼탈인과 로아니들이 양분해 살아가고 있었다, 2시대 이후 3시대에 들어서며 닻 군도 지역에서 벌어진 격렬한 화산 활동으로 인해 덴시움 이주민들이 물밀듯이 밀려오며 해당 지방에 살던 쇼탈인이며 로아니들을 전부 쓸어버리고 그 자리에 덴시움들이 정착하며 마운틴폴의 현재 모습이 만들어진 것.

그 덕분에 쇼탈과 로아니, 특히 청색산맥 이북 지역의 숲지대에 살던 데일족 분파들이 큰 피해를 입었기에 로아니들과 덴시움은 지금까지도 사이가 매우 좋지 않다. 덴시움들의 입장에서는 자신들도 살기 위해 어쩔 수 없었던 일이고 몇시대 전의 일인데 아직까지도 그것을 두고 따지냐는 식이고 로아니들은 과거의 원한을 절대 잊지 않기 때문에 먼저 시비를 걸어오는 식이다.

이후 마운틴폴에 정착한 덴시움들 또한 로아니와 쇼탈의 체제를 보고 받아들이며 부족제에서 봉건제로 전환하고, 그 과정에서 무려 17개의 왕국으로 나뉘며 1시대동안 치고받고 싸우게 된다, 결국 길고 긴 싸움의 승자는 올드타워 가문이었고, 올드타워 가문은 전성기 시절 마운틴폴 내륙 지역의 대부분을 지배했다.

이후 올드타워 가문도 미들우드의 로아니 가문과 영혼의 한타를 벌인 결과 각종 분파와 방계로 쪼개졌으며 현재 마운틴폴 지역에는 절대적 패자라고 할만한 국가가 존재하지 않는다. 굳이 따지자면 상공업으로 큰 돈을 벌어들인 길드인 '상아 동맹' 정도가 가장 세력이 큰 단체라고 할 수 있다.

특징

지리

아만 대륙의 남동쪽에 위치한다, 닻 군도와 비슷한 춥고 습한 기후이지만 위쪽으로 미들우드와 연결되어 있어 일부 지역은 온난하며 닻 군도보다는 살만하다는 점 때문에 이방인 대이주 시절 닻 군도에서 밀려들어온 덴시움 이주민들이 마운틴폴 지방에 많이 정착했다.

같은 위도상에 존재하는 레드 씨와는 기후가 천차만별인데, 이것은 마운틴폴이 이상한게 아니라 레드 씨의 기후가 이상하리만치 건조하고 극단적인 것, 춥고 습하지만 사계절은 전부 존재하며 봄부터 가을까지 일부 평지 지역에서는 농사를 짓기도 한다.

지도에서도 보이듯 산이 무지하게 많다, 청색산맥과 회색산맥 모두 깎아지르듯 높고 험준한 산맥이며 그 외에도 산이 많이 있어 지세가 험준한 편. 이 덕분에 외적의 침입에 더욱 잘 대응할 수 있었기도 했다.

해안가 지방은 전형적인 리아스식 해안, 거친 파도가 부딪혀 곶이 형성된 곳이 매우 많으며 섬이 매우 많이 존재한다, 파도가 거칠고 섬이 많다는 점을 이용하는 덴시움 해적들 덕분에 속을 썩이는 것은 덤.

정치

3시대까지는 무려 17개의 왕국이 존재했으나 현재는 대부분 멸문되거나 소규모 가문으로 전락했다, 해안 지역은 길드가 세를 펴는 자치 도시들이, 내륙 지방에는 덴시움 대가문들이 지배하는 왕국이 존재한다. 산세가 험준한데다가 민족성 자체가 다른 이들에게 큰 관심이 없어 마운틴폴 지역 내의 내분은 크게 일어나지 않는 편, 다만 외세의 침입에는 민감해서 몇번 정도 왕국간의 연합이 형성된 적이 있었다.

마운틴폴 내에서 가장 영향이 큰 가문은 올드타워 가문으로, 전성기 시절에는 마운틴폴의 70%를 지배했을 정도로 대단한 위세를 지닌 가문, 현재도 마운틴폴의 내륙 지방 대부분을 다스린다.

이러한 내륙 지방 왕국을 산악 왕국이라 부르며, 산악 왕국의 왕을 산왕이라 부르는 것이 관례이다. 현재 마운틴폴 지방에 존재하는 산악 왕국은 네개로, 대부분 미들우드와의 접경지역에 위치하고 있기에 로아니들에 대한 감정이 좋지 않다.

반면 외륙 지방의 해양도시들은 인구수가 많은 미들우드의 왕국을 좋아하는 것이 차이점. 이러한 해양도시들을 다스리는 이들을 해양공이라 부른다. 해양공들의 신분은 평민부터 귀족까지 다양하게 존재하며, 해당 도시민들의 투표로 선출되기에 임기제이다.

경제

내륙 지방은 이렇다할 자원이랄게 크게 없어 낙후되어 있지만 해안 지방은 발달된 상업으로 인해 경제가 활성화되어 있다. 주요한 자원은 청색산맥에서 나오는 철과 희귀 광석들, 해안 지역의 상공업자들이다. 수로를 통한 운송이 발달되어 있어 자원이 부족한 내륙 지방의 왕국들도 상업 도시들의 덕을 많이 보는 편이다.

다만 변경 지역의 소영주들은 안그래도 돈도 없는데 허구한날 미들우드의 로아니 가문들과 싸워대기 때문에 만성적 가난에 시달린다, 오죽하면 발리바르인 행상인들이 이들에게 탈탈 털리고 나서 귀족이 아니라 날강도라고 하소연한 기록이 있을 정도.

종교

전체적으로 안림 일신론계 신앙의 영향이 강하지만 지방 토속 종교들 또한 인기를 얻는 닻 군도 지역과는 다르게 대부분이 안림 신앙을 지니고 있다. 운명교단의 총본산 또한 마운틴폴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타 지역보다 운명교단의 교회 지부가 눈에 띄게 많은 편. 특유의 공동묘지 문화 때문에 안림 일신론의 분파인 매장교단 또한 인기를 얻고 있다.

안림 일신론 자체가 올드타워 가문의 일원에 의해서 만들어졌기에 주로 운명교단의 신도들은 내륙 지방민들이며 조금 더 종교에 대해 개방적인 해양 도시의 도시민들은 쇼탈이나 데일 만신전의 신을 믿거나 일부 신비주의자들은 지혜교단의 신도가 되기도 한다.

운명교단의 세가 강한 지역에서는 타 종교들을 박해하는 움직임 또한 보이며, 교단이 권력을 쥐고 지배계층이 된 도시나 왕국도 있을 정도이다. 이러한 광신도들이 벌이는 여타 종교를 믿는 신앙자들을 향해 벌이는 소위 마녀사냥은 마운틴폴 지방의 대표적인 악습.

문화

인구의 대부분을 덴시움들이 차지하기에 마운틴폴의 문화 또한 덴시움의 문화와 유사한 부분이 많은 편, 다만 정말 덴시움들만 사는 지역인 닻 군도와 달리 일부 타 민족들도 살아가기에 미묘한 차이가 있는 편. 대표적으로 음주 문화가 있으며, 정말 진탕 마시는게 특징이다. 술에 꼴아서 다음날 일어나지 못할 정도가 아니면 제대로 마시지 않았다고 할 정도.

또한 길드 제도 자체가 마운틴폴의 해양 도시에서 생긴 것이기에 길드의 영향력이 굉장히 강하다, 거기다가 종교의 영향도 강한 탓에 마운틴폴의 거대 도시의 권력 구도는 귀족층과 길드, 교단의 삼강체제가 되기 마련. 정말 별에 별 길드들이 존재하며, 상공업 길드, 전사 길드부터 음악가 길드, 심지어는 창녀 길드도 존재하는게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