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빈의 참극

야빈 4를 습격한 렌 기사단
날짜ABY 32년 4월 17일 - ABY 32년 4월 20일
장소스타워즈K-1 .
결과

렌 기사단의 승리

교전국

퍼스트오더
제국의 손

렌 기사단 ABY23 - ABY34

찬드릴라 공화국

신 제다이 기사단 ABY 9-
지휘관

퍼스트오더 대제독 헉스

렌 기사단 마스터
카일로 렌

찬드릴라 공화국 최고의장
라네버 빌레캄
찬드릴라 공화국 안보위원장
레아 오르가나
찬드릴라 공화국 제3함대 사령관
에즈라 브리저 신 제다이 기사단 마스터 20명
찬드릴라 공화국 자유군단 준장
캡틴 이라클리오스

신 제다이 기사단 그랜드 마스터
루크 스카이워커
병력
15000명, 함선 2대, 기사단 300명 27500명, 함선 5대, 기사단 750명
피해 규모
7300 21000

1. 배경

ABY 30년대 들어서 신 제다이 기사단은 위기를 맞기 시작했다. 신 제다이 기사단이사회렌 기사단의 위협응 받기 시작했다.

ABY 23년 신 제다이 기사단에서 이탈한 일부 제다이들이 다크 사이드로 타락하여 렌 기사단을 창설했다. 이들은 포스 유저들의 우월성을 믿고 그들이 비 포스 유저들을 지배해야 한다고 믿었다. 렌 기사단퍼스트 오더제국의 손 같은 제국 잔당과 결탁하여 찬드릴라 공화국 전복을 시도했다. 렌 기사단의 기사들은 아우터 림 지역을 순회하며 제국 잔당을 규합하여 공화국의 치안 전진기지를 습격하거나 사법함대를 공격하여 항성간 법집행청 법무관들을 납치하는 등 아우터 림 지역에서 혼란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당시 대중에게 알려진 포스 유저 조직은 신 제다이 기사단밖에 없었기 때문에 제다이들이 이러한 혼란에 배후로 의심받았고 공화국 의회 법무위에서 청문회가 열리는 등 제다이들이 수사를 받기 시작했다. 그리고 렌 기사단이 제다이 파다완을 납치해 다크 사이드에 빠지게 해 자신들의 조직에 강제 가입시키거나 제다이 마스터를 암살하는 등 제다이들에 대해서도 무자비한 공격을 계속했다.

또한 혁명파인 단타 키로스가 그림자 정부인 이사회의 이사장이 되면서 위기는 더욱 악화되었다. 단타 키로스(배리스 오피)와 같은 이사회 혁명가들은 포스가 박멸되어야 한다고 믿고 있었고 제다이의 파멸이 그 첫 번째 단계로 보았다. 그래서 단타 키로스는 이사회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제다이들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최악으로 악화시키려고 노력했다. 그리고 항성간 법집행청에 대한 이사회의 영향력을 이용하여 제다이들에 대한 끝없는 수사를 벌였다. 이러한 끝없는 수사는 제다이 내부의 혼란을 일으켰고 이 때문에 다크 사이드에 빠져 렌 기사단으로 이탈하는 자들도 생기기 시작했다. 공화국 정부에게 불신을 받고 렌 기사단의 지속적인 공격을 받은 신 제다이 기사단은 큰 위기에 봉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