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계년: 두 판 사이의 차이

19번째 줄: 19번째 줄:
192년 2월, 이세계신을 유일신으로 삼는 [[아스피아]]계 신흥 종교인 [[알레피아교]]의 당시 교주인 ■■■■■■■■■은 이세계년 창안 근거에 대한 강의에서 "이세계년은 만국 공통 연호지만, [[어나더어스 (행성)|우리 행성]]의 창조와 함께 나타난 유일한 연호"라고 정의하였으며, 문제의 창안 근거에 대해서는 "태초에 이세계신이 나타나서 지구가 태어나자마자 나도 한번 세계를 만들어 봐야겠다 하여 우리 행성을 만드셨고, 이세계신이 15세기에 죽었으니 이를 기리기 위해 만든 것이 아닐까"라고 이와 같이 설명하였다.
192년 2월, 이세계신을 유일신으로 삼는 [[아스피아]]계 신흥 종교인 [[알레피아교]]의 당시 교주인 ■■■■■■■■■은 이세계년 창안 근거에 대한 강의에서 "이세계년은 만국 공통 연호지만, [[어나더어스 (행성)|우리 행성]]의 창조와 함께 나타난 유일한 연호"라고 정의하였으며, 문제의 창안 근거에 대해서는 "태초에 이세계신이 나타나서 지구가 태어나자마자 나도 한번 세계를 만들어 봐야겠다 하여 우리 행성을 만드셨고, 이세계신이 15세기에 죽었으니 이를 기리기 위해 만든 것이 아닐까"라고 이와 같이 설명하였다.


이런 알레피아교의 주장이 아스피아 뿐만 아니라 [[이클리우시아]]에 퍼져 이를 믿기 시작하자, [[신성교]]의 [[알렉스 도너반]] 총회장은 알레피아교의 주장을 반박<ref>신성교가 발표한 보고서의 내용은 "이세계년의 창안 근거가 이세계신의 존재와 성립하는가?"라는 내용이었는데 당시 알렉스 총회장의 말을 빌리자면, 먼저 이세계신은 《[[이세계 신화]]》에 등장하는 허구의 신으로 존재할 뿐, 실제로는 존재 자체가 없다고 하며 문제의 창안 근거에 대해서는 누군가가 지어낸 소문이거나 사이비 종교에서 만들어낸 유언비어로 보고 있다고 한다. 즉, 알렉스 총회장의 논리에 따라 이세계신은 허구의 신이고, 당시 수 많은 사람들이 믿고 있던 '이세계년의 창안 근거 = 이세계년'의 성립 자체가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ref>하여 이세계년이 창안된 근거와 이세계신의 연관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이런 알레피아교의 주장이 아스피아 뿐만 아니라 [[이클리우시아]]에 퍼져 이를 믿기 시작하자, [[신성교]]의 [[알렉스 도너반]] 총회장은 알레피아교의 주장을 반박<ref>신성교가 발표한 보고서의 내용은 "이세계년의 창안 근거가 이세계신의 존재와 성립하는가?"라는 내용이었는데 당시 알렉스 총회장의 말을 빌리자면, 먼저 이세계신은 《[[이세계 신화]]》에 등장하는 허구의 신으로 존재할 뿐, 실제로는 존재 자체가 없다고 하며, 따라서 누군가가 지어낸 소문이거나 사이비 종교에서 만들어낸 유언비어로 보고 있다고 한다. 즉, 결론적으로 이세계신은 허구의 신이고, 당시 수 많은 사람들이 믿고 있던 '이세계년의 창안 근거 = 이세계신의 존재'라는 결과의 성립은 거짓이 된다고 볼 수 있다.</ref>하여 이세계년이 창안된 근거와 이세계신의 연관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2022년 7월 25일 (월) 22:55 판

어나더어스는 현재 조기 완결되었으며, 연재 재개 계획이 없습니다.
세계관을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계속해서 어나더어스를 감상해주시기 바랍니다.
[ 세계관 목록 ]
[ 세계관 설명 ]
[ 같이 보기 ]
본 창작물은 어나더어스의 공식 설정입니다. 세계관 연재자 외에는 무단 편집을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시각
224 5 14
2024년 5월 27일 14:37시


개요

이세계년(Year of Isekai, Isekai Year, IY)어나더어스의 기년법으로, 만국 공통 연호로 쓰이고 있다. 서력기원인 1800년을 원년으로 하며, 다른 역법과 마찬가지로 0년이 존재하지 않는다.

창안 근거는 이세계신의 존재와 어나더어스의 창조에 기원하여 이를 시작의 해라고 명시하였었는데, 최근에는 신성교에 의해 이클리우시아의 부족장이 창안했다는 사실을 근거로 삼는다. 서력기원과는 달리 연(年)과 월(月)로 표기하기 때문에 일(日)을 표기하지 않기 때문에 'IY (연) (월)'로 표기한다. 따라서 2022년 7월은 IY 222년 7월이다.

창안 근거에 대한 논쟁

한편 이세계년 창안 근거를 두고 알레피아교신성교가 맞붙었던 사건이 있다.

192년 2월, 이세계신을 유일신으로 삼는 아스피아계 신흥 종교인 알레피아교의 당시 교주인 ■■■■■■■■■은 이세계년 창안 근거에 대한 강의에서 "이세계년은 만국 공통 연호지만, 우리 행성의 창조와 함께 나타난 유일한 연호"라고 정의하였으며, 문제의 창안 근거에 대해서는 "태초에 이세계신이 나타나서 지구가 태어나자마자 나도 한번 세계를 만들어 봐야겠다 하여 우리 행성을 만드셨고, 이세계신이 15세기에 죽었으니 이를 기리기 위해 만든 것이 아닐까"라고 이와 같이 설명하였다.

이런 알레피아교의 주장이 아스피아 뿐만 아니라 이클리우시아에 퍼져 이를 믿기 시작하자, 신성교알렉스 도너반 총회장은 알레피아교의 주장을 반박[1]하여 이세계년이 창안된 근거와 이세계신의 연관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결국 이 주장을 놓고 192년에 소송까지 가게 되었는데, 이클리우스 연방대법원에서는 이세계의 신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신성교의 주장을 받아들여 신성교가 승리하게 되었다. 하지만 씁쓸한 분위기였고 어나더어스 종교특별처와 공동으로 사료 발굴 조사를 시작한다. 그러나 IY 204년 공동 사료 발굴 조사에서 사료를 발표하였는데 신성교가 말한 이세계신 미존재설은 거짓이고 이세계의 신은 알레피아가 주장한 15세기가 아닌 어나더어스 행성이 형성되기 전인 6억 5000만 년 전에 존재하였고 IY 1세기가 되기 전에 어나더어스를 형성한 후 죽었다고 밝혀졌다. 또, IY를 창조한 사람은 이세계신이 아닌 이클리우시아 부족장이라는 해명까지 나오자 결국 어나더어스의 종교계는 발칵 뒤집혔고, 대부분의 종교계는 이세계신이 15세기까지 살았다는 알레피아의 주장은 근거가 없다고 비판하였다. 지역종교인 유스타니아교는 알레피아를 음모론 집단이라고 강도높게 비판하는 가 하면 마녀교는 알레피아의 주장을 불신하여 이들을 화형시켜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결국 IY 210년 신성교와 이클리우스 정부, 어나더어스의 공동 합의로 이세계년의 창안론은 이클리우시아 부족장의 창안론을 채택하기 시작하면서 중립을 표방하게 된다.

오해

간혹 지구인들이 IY의 뜻을 모르거나, 역법 표기된 숫자들이 간혹 과거 평년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있었다.

  1. 신성교가 발표한 보고서의 내용은 "이세계년의 창안 근거가 이세계신의 존재와 성립하는가?"라는 내용이었는데 당시 알렉스 총회장의 말을 빌리자면, 먼저 이세계신은 《이세계 신화》에 등장하는 허구의 신으로 존재할 뿐, 실제로는 존재 자체가 없다고 하며, 따라서 누군가가 지어낸 소문이거나 사이비 종교에서 만들어낸 유언비어로 보고 있다고 한다. 즉, 결론적으로 이세계신은 허구의 신이고, 당시 수 많은 사람들이 믿고 있던 '이세계년의 창안 근거 = 이세계신의 존재'라는 결과의 성립은 거짓이 된다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