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kim0401의 담벼락

23개의 메세지 중 1-23 표시 중. 대화담벼락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messages to other users.
게시된지 120 일 지남
avatar

안녕하세요. WinKim0401님께서 작성하신 동로마제국, 트레비존드 제국 문서의 이미지 저작자표시에 관해 경고 조치 드리고자 메세지 남깁니다.

우리 위키의 라이선스인 CC BY-SA 3.0에 따르면 저작자표시가 필요합니다. 본래는 암묵적 동의가 있지만 귀하가 사용하신 지도 이미지는 제가 직접 편집한 것이기에 저작자표시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7일 내로 조치 취하주시지 않으면 강제로 해당 이미지를 귀하의 문서에서 삭제하겠습니다.

게시된지 263 일 지남
avatar

신 제다이 기사단 위기는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호스니안 프라임 시대 글에서 읽을 수 있 듯 신 제다이 기사단에서 일부 타락한 제다이들이 렌 기사단을 만들어 혼란을 일으키고 이를 빌미로 이사회가 모든 포스 유저 집단을 금지하고 포스를 파괴하려고 한다는 스토리 라인이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게시된지 263 일 지남
avatar

찬드릴라 공화국의 호스니안 프라임시대를 읽어보세요.

게시된지 264 일 지남
avatar

ABY 34년에 루크가 죽는 것은 너무 일찍 죽는 것이 아닐까요? 라스트 제다이이나 깨어난 포스에서의 사건이 일어나지 않은 세계관입니다. 44년이나 54년으로 미루어 조금이라도 전성기를 보고 죽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게시된지 264 일 지남
avatar

레전드 설정의 쓰론에 대해 흥미로운 점이 있는데 점령지 안정에 대한 전략이 나와 있지 않다는 것 입니다. 또한 스타워즈 반란군에서는 쓰론의 정치적 무능 이야기가 나오지 않습니까? 그래서 저는 쓰론이 전쟁 초기에는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어 찬드릴라 공화국으로 부터 많은 영토를 빼앗는 등 큰 전과를 거두다가 점령지 관리 실패와 제국 군벌 파벌 싸움 조정 실패로 찬드릴라 공화국을 제압하지 못하다가 노그리 족에게 암살당해 쓰론 전쟁이 끝나는 시나리오를 생각하고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게시된지 266 일 지남
avatar

인물, 사건, 단체등 설정문서들에도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대략적인 역사의 흐름도 주요하지만 구체적인 역사적 사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게시된지 267 일 지남
avatar

그리고 펠 제국 정치구조의 변화에 대해 글을 써봤습니다. 어떻게 생각합니까? 바꾸어야 한다고 생각합시니까?

게시된지 267 일 지남
avatar

그리고 제이센 스카이워커는 다스 크레이트가 아니라 다스 케이더스입니다.

게시된지 267 일 지남
avatar

유우잔 봉은 나중에 생각하고 일단 찬드릴라 공화국 역사부터 마무리합니다. 일단 클론전쟁기부터 유우잔 봉 침공 직전까지 역사를 완성합시다. 지금 찬드릴라 공화국 역사에도 구멍이 많고 다루어야할 사건이나 인물 문서도 많습니다. 그리고, 제2 차 은하내전 이후 역사는 펠 제국 입헌주의시대에 써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된지 267 일 지남
avatar

제가 생각하기에는 쓰론 시기에 본대보다 훨씬 먼저 유우잔 봉 정찰대가 도착을 했는데 이를 본대로 착각한 쓰론이 침공이 임박했다고 생각하고 제국에 가담하고 유우잔 봉 본대는 200년뒤에 도착하게 하는 것이 좋을 것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정찰대와 본대간 거리가 200년이나 되어 스토리가 이상해진다는 생각도 드는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게시된지 267 일 지남
avatar

그러면 유우잔 봉이 200년이나 침공을 미룬 이유를 설명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사실 제가 유우잔 봉이 ABY 1세기에 출연시키지 않아 쓰론의 제국 가담 동기에 대해 고민중이었는데요, 아이디어를 좀 주시길 바랍니다. 유우잔 봉 위협 말고 쓰론으로 하여금 제국에 가담하게 할 동기는 무엇이 있을까?

게시된지 268 일 지남
avatar

그렇게 하겠습니다 대신 단체나 인물들의 설정문서들을 winkim님께서 써주세요. 제가 winkim님께서 어떤 ABY 3 세기 타임라인을 기획하고 있는지 잘 모르기 때문에 구체적인 것들에 관심을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게시된지 268 일 지남
avatar

쓰론 대제독의 원정은 어떻게 다루어야 한다고 생각하세요? 레전드 설정을 그대로 유지할까요, 아니면 좀 변주를 할까요? 아이디어가 있으면 보내주세요.

게시된지 269 일 지남
avatar

공화국이 시스에게 장악당하고 군사독재체제가 되고 제국 잔당에서는 성군이 등장해 제국이 부활해 라이트 사이드에 가담하는 타임라인울 적어 보았습니다. 찬드릴라 공화국 문서에 있으니 한 번 읽어 보시고 싫으시면 지워도 됩니다.

게시된지 269 일 지남
avatar

제가 추천하는 수도 후보들입니다.

알사칸(Alsakan): 스타워즈 은하에서 두번째로 인구가 많음. 코르산트와 전쟁을 벌인 적도 있음. 행성정부의 권한을 주요하게 생각하는 정치적 성향이 있음

데논(Denon): 도시행성, 스타워즈 레전드에서 유우잔 봉 전쟁때 신 공화국의 임시수도 역할을 한 적이 있음

메텔로스(Metellos): 코르산트와 매우 비슷한 것은 알려져 있음. 그 이외는 별로 정보가 없음. 코르산트와 비슷하기에 권위주의적 정치성향을 가질 것으로 추정됨.

게시된지 269 일 지남
avatar

인물과 사건 문서에도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된지 269 일 지남
avatar

루산은 BBY 1000년경 루산 전투가 벌어진 곳으로만 알고 있습니다. 그 외는 잘 모르겠는데 대도시는 아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도로는 부적절하지 않을까요?

게시된지 270 일 지남
avatar

지금 만들고 계시는 ABY 2세기 대체역사도 꽤 흥미롭군요. 여기서 시스와 제다이들은 어떤 역할을 하게 되나요?

게시된지 270 일 지남
avatar

그럼 제가 발음을 잘못했군요. 그래도 이미 찬드릴라라고 쓴 문서가 너무 많으니 찬드릴라와 찬드칠라를 같다고 보고 혼용하는 것이 어떨까요?

게시된지 270 일 지남
avatar
그리고 찬드칠라 공화국이 아니라 찬드릴라 공화국입니다.
게시된지 270 일 지남
avatar
공화국의 대략적인 연표를 정리하자면,

BBY2-ABY8 은하내전

ABY10-ABY14 쓰론 전쟁

ABY14-ABY30 진보의 시대(평화기)

ABY30-ABY40 대공황에 따른 혼란기

ABY45-ABY135 전후 평화기

ABY139 현재

보시다시피 '현재'까지는 찬드릴라 공화국이 살아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이후는 WinKim0401께서 주도적으로 역사를 쓰셔도 됩니다. 원하시다면 이때부터 공화국의 위기를 일으켜 은하의 질서에 혼란을 주는 모습을 써주셔도 됩니다. 예를 들어 코렐리아나 코르산트같은 주요행성에서 제국주의자들이 집권하여 공화국 정부와 대립하고 이것이 유혈사태로 이어져 제다이가 개입하는 시나리오를 쓰셔도 됩니다. 하지만 그래도 저는 이 세계관을 기획할 때 제다이와 공화국이 팰퍼틴 사후 정치적 혼란을 극복해 가는 과정을 메인 스토리로 생각했기에 ABY0-ABY40 시기도 좀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게시된지 270 일 지남
avatar

그리고 기존 작성 내용과 충돌하지 않게 작성해주세요. 아직 작성 초기여서 큰 충돌은 없겠지만 한 번은 기존 설정 문서를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게시된지 270 일 지남
avatar

스타워즈K-1 역사용어 1. 구 공화국-루산 개혁 이전 은하 공화국 2. 루산 공화국-프리퀄 시기 3. 은하제국- 오리지널 시기 4. 찬드릴라 공화국-시퀄 시기(여기서 캐논 스타워즈 세계관과 많이 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