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jwiki.kr/wiki/index.php/%EC%95%84%EC%B9%A8%ED%95%B4%EC%9D%98_%EC%9B%90%EC%9C%A0%EA%B4%80
안녕하세요, 아침해의 원유관 팀장을 맡고 있는 커피와 사탕입니다.
공식 디스코드를 개막해 업무 처리가 일전보다 확연히 진전을 보인 결과, 필요에 따라서 몇몇 설정들이 개정되고, 또 추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변동사항들 몇가지를 나열하고, 한편으로는 새롭게 등장한 설정들에 대한 소개, 그리고 추후 문서화되어 정식으로 위키에 등재될 설정 몇 가지를 로드맵을 통해서 짧게나마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추가된 설정》
- 개성있는 세계관 묘사를 위한 다양한 고유 용어가 추가되었습니다. 문서에 반영된 것들 외에 더 자세한 사항은 아침해의 원유관 디스코드 방의 가이드라인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시겠습니다.
- 러시아 산업화의 지도자이자 5월 16일의 섭정, 콘스탄틴 로자예프스키의 문서 및 격동의 러시아 근현대를 다룬 일부 설정을 담은 문서와 틀들이 개설되었습니다.
- 마다가스카르를 제외한 대부분의 설정상의 국가들의 문서화가 완료되었습니다.
- 문서의 일부 정보들이 더 자세하게 보강되었습니다.
- 정당의 틀 도입이 시작되었습니다. 차후 추가될 정치사 설정에서 더 많은 정당 틀들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개정사항》
- 한국내전, 대한공화국 정부 및 타이완 정부 관련 설정이 개연성 등의 문제로 인해 삭제되었습니다.
- 대한제국 해군력의 설정치가 기존보다 상승할 예정입니다. 대략적인 비유로 묘사하자면 미드웨이 해전과 남방작전 당시 유의미한 지원군은 될 전력입니다.
- 흐루쇼프의 서기장 집권은 없던 일이 되었습니다. 대신, 스탈린 사후 말렌코프와 포드고르니를 거쳐 정치 개혁과 내정 위주의 정책이 이루어졌다는 설정이 새로이 제정되었습니다.
- 대한제국 시기의 태극기에 미묘한 차이가 생겼습니다. 이미 눈치채신 분이 계실까요?
- 대한 고종 성황제의 캐릭터성이 수정되었습니다. 일전까지는 "문약함과 공포심에 사로잡혀 서투른 판단을 내린 조용한 군주"였다면, 이제부터는 "인간불신과 공상에 사로잡혀 파국을 일으킨 젊은 군주"로서 묘사될 예정입니다.
- 러시아 차르국 측의 소련과의 전쟁은 폐기되었습니다. 대신, 소련의 지원을 받은 파르티잔을 대대적으로 진압한 '특수진압작전이' 그 자리를 대신할 예정입니다.
《로드맵》
- 세계관 배경에 대한 원할한 이해를 위한 역사 묘사 구체화, 완성된 문서들을 위한 내용 보강 예정.
- 남은 10월 내로는 대한국 문서의 구체화와 러시아 문서 기획에 대부분의 기획력이 소모될 예정(정무위원회 시절부터 현대까지, 미하일 마트콥스키 및 알렉산더 페트로비치 등 인물 문서 개설 예정).
- 대금민국 설정 구체화 및 중국 묘사 증대, 11월즈음 시작될 전쟁 문서의 개설들.
- 12월부터는 세계관 내 사건 문서의 개설이 주 활동이 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