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새로운 해가 찾아올 때마다 "올해는 또 언제 지나려나"하는 생각을 해보신 적이 있으실겁니다. 저도 분명 그런 생각을 연초에 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만 정신차리고 보니 어느새 7월도 거의 끝나가고 무더운 8월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평안하십니까?
아시는 분도, 모르시는 분도, 그리고 관심 없으신 분도 계시겠지만 저는 최근 제이위키 활동이 현저하게 감소하였습니다. 때문에 세계관 창작, 수정, 오류 검토가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입니다. 때문에 저로서는 기념할만한 첫 글인 이번 글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열심히 창작 중이라고 생각되는 세계관인 카프베르스의 근황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하여 간단히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카프베르스는 어떤 세계관인가?
카프베르스는 판타지 세계관으로서 하늘에게서 주어지는 시련 속 세상의 흐름과 모호한 과거로부터 오는 세상의 의문점들을 인식하고 점차 진실을 밝혀나가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과거 여러 세계관을 무책임하게 만든 상황에 회의감이 들어 소위 "각 잡고 만들어보자!"라는 생각에 제작이 결정된 세계관이기도 한 카프베르스는 이러한 제작 배경 때문인지 이전에 제가 제작했던 세계관들에서 차용되거나 모티브가 된 설정들이 상당히 존재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카프베르스만의 색을 찾고 있으며, 찾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지금 카프베르스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
사실 이미 제작된 설정들이 상당히 존재합니다만 현재 카프베르스는 기존 설정을 재편하고 새로운 설정들을 추가하며 개연성, 현실성, 독창성을 살리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는 중입니다. 특히 노력 중인 점은 세계관의 통합인데, 타 세계관의 내용을 가져와 카프베르스와 다른 세계관을 합치는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는 현제 세계관 속 세상의 역사와 신화 등의 내용 변경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이 부분에 특히 힘을 쏟고 있습니다. 아마 이 작업이 완료된다면 세계관의 내용이 전체적으로 크게 변화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카프베르스의 목표는 무엇인가?
카프베르스는 현재 진행 중인 설정 재편, 신설, 통합 작업을 우선적으로 완료한 뒤에, 세계의 역사를 1차적으로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세계관 지도 제작과 세부 설정을 만들 생각입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순서는 그때그때 다를지도 모르겠습니다.
현재로서 말씀드리고자 하는 부분은 이정도인 것 같습니다.
사실 이번 글은 약간의 이미지를 사용하면서 있어보이게 작성하고자 했었는대, 일정이 계속 밀리다보니 글 작성 마저 두 달가량 밀렸고
심지어 작성하던 글도 날아가버려 그냥 순전히 글로 때우려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앞으로도 열심히 세계관 창작을 이어나가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