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에게 고함
Message For Everyone
지금으로부터 약 200여년 전, 새로운 땅 '어나더어스'는 엄청난 마물들과 자원을 가졌음에도 인간 세계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미지의 행성에 불과했습니다. 그 행성에는 인간과 똑같은 종족, '이세계인'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이 곳에 정착한 이세계인들은 채집과 수렵으로 식량을 얻고, 스스로 집을 짓고, 사람과 교류하며 풍요로운 삶을 만끽했습니다. 태초의 시작이 그러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그들의 공동체는 부족국가라는 사회 집단을 건설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여러 부족국가들이 침략과 확장으로 커지고, 군주제가 세계를 뒤덮으며 무려 2세기 동안 중근세의 시대를 겪기에 이르렀습니다. 중세 시대를 거쳐 끔찍한 전쟁기까지, 종족을 가리지 않고 행한 오랜 고통과 핍박은 우리 역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며 그 기록을 남겼고, 한편으로는 국왕이나 황제를 위해서라면 희생까지 감수해야 했습니다. 이런 사회적 분위기로 인해 극단주의와 제국주의가 팽배해지기 시작했고, 결국 거대한 전쟁으로 이어지며 수 많은 사람들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게다가, 검이나 대포, 투석기 같은 중세식 무기들 뿐만 아니라 마법사들까지 동원되는 등 거의 모든 국토가 전쟁의 땅으로 변했고, 급기야 어린 아이들이나 여성들을 살해당하거나 겁탈을 당해야 했습니다. 전쟁까지만 해도 이런 행위들은 당연시되는 일이었지만, 결국 이 전쟁은 모든 것을 바꾸게 했습니다. 마법과 검이 쓰여진 지난날의 역사는 이제 총이 발전되면서 군사적 현대화가 이루어졌고, 낡은 사회 정서를 타파해 진보한 사회를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시기 어나더어스는 점점 군주제가 힘을 잃어가고, 민주주의와 국민 주권에 기반한 공화제가 그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지도자들은 곧 나라를 주름잡아 독재를 행하였으며, 전쟁을 겪었던 국민들은 또 다시 탄압과 폭력 속에 짓밟혀야 했습니다. 물론 모든 나라가 독재인 것은 아닙니다. 민주적으로 선출된 지도자가 국민의 삶을 안정시키거나, 의회를 통해 정당한 입법을 구축하는 등 민주주의가 제대로 작동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한편 강대국들은 암흑의 시대에도 불구하고 세계 기구를 구축해야 한다는 신념 아래 국제방위기구를 개편하여 116년 최고관리기구 헌장을 채택, 119년 최고관리기구를 건설하며 이 땅을 철저히 관리, 감독하게 되었고, 세계 평화는 물론 인간과의 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류와의 평화 그 자체를 실현하려 했습니다. 제국주의의 등장에도, 전쟁의 무서움에도, 최고관리기구는 어나더어스의 평화를 위해 끝까지 노력해왔습니다.
2세기의 시대가 막을 내리고 3세기의 시대를 연 어나더어스. 비록 그 잔재는 여전히 남아있지만 지금의 세계는 아주 평화롭습니다. 최고관리기구는 이에 더해 '차원의 문'이라고 하는 포털을 지구 주요 도시에 설치하여 누구나 접근할 수 있도록 했고, 지구와의 교류는 아직도 진행 중입니다. 앞으로 이 상태라면 인간, 이세계인, 엘프를 비롯한 전 인류는 차원의 문을 타고 여행하거나, 반대로 이종족이 지구에 살 수 있는 대교류의 시대가 머지 않아 오게 될 것입니다.
만약 어나더어스가 적어도 미래 기술이나 마력으로 최소 300년까지 유지될 수 있다면, 또 그들만의 능력으로 이세계 사회가 인간 사회를 대체한다면, 혹은 인공지능 로봇이 인류를 지배한다면,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아마 이세계 사회가 영원히 유지되거나 뒤바뀌었을지도 모릅니다. 최고관리기구는 앞으로 이 세계를 유지하기 위해 모든 인력을 동원한 초장기 연구에 힘을 쓰고 있으며, 그 해답이 나올 때까지 엄청난 시간을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유감스럽게도, 어나더어스는 이 글을 마지막으로 작별 인사를 해야 할 시간입니다. 아직 못다한 말이 많기 때문에 우리들의 이야기는 미완성으로 끝났지만, 오랜 시간을 버틴 것인 만큼 비록 사라지더라도 어나더어스는 모든 인류가 살아갈 수 있는 영원한 공간으로 남게 될 것입니다. 어나더어스가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도록, 그리고 더 나은 세상으로 인류가 하나가 될 수 있도록, 최고관리기구는 언제나 여러분 곁을 지켜줄 것입니다.
명심하십시오. 우리는 인류를 계속 위대하게 만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