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내용은 대한국의 공식 설정입니다.
이 문서는 특정인 혹은 특정 집단이 작성한 대한국의 설정이기 때문에 함부로 편집을 시도하시면 반달 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수정 가능 여부를 문서 작성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다만 단순 오류 및 오타의 교정은 반달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김나경
Gim Na-gyeong/金娜熲
인물 정보
생년 월일 1998년 05월 02일(1998-05-02) (25세)
출생지 대한국 대한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거주지 대한국 대한국 남포광역시 용강구
본관 경주
학력 대덕여자고등학교 (졸업)
국립한국대학교 (경제학/재학)
종교 무교[1]
소속 정당 청년민주당

현직
대한국 제20대 국회의원
청년민주당 남포시당위원장
청년민주당 사무총장
약력 대덕여자고등학교 학생회장
국립한국대학교 경상대학 홍보대사
대한국의 국회의원
지역구 남포광역시 용강구
의원선수 초선
의원대수 20
소속 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
재임기간 2018년 ~

개요

청년민주당 사무총장

대한국의 대학생이자 정치인.

대한국의 제20대 국회의원으로 소속된 정당은 청년민주당이며, 지역구는 남포광역시 용강구 지역이다.

대한국 황실에 우호적인 국회의원 중 한명이며 대표적인 친문으로 분류되는 인물이다.

행적

1998년 부산광역시 사상구에서 태어났다. 덕포초등학교, 덕포여자중학교, 대덕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2016년 국립한국대학교 경상대학에 단과대학 차석으로 입학했다.

2018년 국립한국대학교 경상대학에서 학업에 매진하던 도중, 그 후 같은 학교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과 정소현의 정치참여 및 출마제의에 승낙하게 되었다.

2018년 청년민주당 창당 당시 발기인으로 참여하면서 정치 활동을 시작했다. 재보궐선거 전까지 청년민주당 직책 없이 평당원으로 활동하였다.

그후 재보궐선거에서 정소현 대표의 추천에 의해 남포광역시 용강구청년민주당 후보로 공천을 받았다. 이때 분위기상 박광호 후보가 무난히 승리할 것이라는 관측이 많았지만 대한노동당 박광호 후보를 상당한 득표율로 누르고 당선되면서 금배지를 달게 되었다.

당선 직후 문재인 총리대신이 거주하고 있는 청와대에 편지를 보내며 민주당계 지지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다.

당선 이후에는 청년민주당 사무총장에 임명되었으며 당 직책을 철저하게 수행하고 있으며 국회의원으로서 지역구 주민과의 소통 활동도 민생행보 혹은 SNS를 통해 꾸준히 하고 있다. 게다가 지역구 주민들이 보내오는 문자 메시지나 편지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읽고 다정한 어투로 답장해주기도 한다.

연동형 비례제도 도입을 요구하는 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 정의당에 대해 야3당을 비난하기도 했다.

여담

  • 모든 청년민주당 의원들이 그렇지만 2018년 11월 30일까지 국회 출석율 100%를 보여주었다.
  • 전임 국회의원인 노광철 現남포시장 보다 지역구인 용강구 주민들은 대체적으로 국회의원을 잘 뽑았다는 분위기가 지속되고 있다. 그리고 김나경을 뽑지 않았던 주민들도 자랑스러워하고 있다고 한다.
  • 경제관련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뒤쳐지지 않으려고 한다.

선거 이력

연도명 선거 종류 소속 정당 득표율 당선 여부 비고
2018년 재보궐선거 (남포 용강구) 청년민주당 44,653 (44.57%) 당선 (1위) 초선

둘러보기

틀:20대 국회의원/남포광역시

청년민주당 제20대 국회의원
김나경 김하은 유가희 이다은 정새봄 정혜인

각주

  1. 본인이 직접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