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날개 세계관은 공동 편집에 기여해주실 분을 적극적으로 환영합니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평행 세계관에서 펼쳐내고 싶은 창작자는 주저 말고 신청하세요!

Widewings1.png
같지만 다른 세상, 날개를 타고 6개의 문을 지나
The same world, but different world. Ride the wings through the six gates
― 넓은 날개 세계관 슬로건

넓은 날개<Wide Wings, 廣翼(광익)> 세계관Wideclouds가 구상한 가상의 범세계 창작 평행 세계관이며, 한반도에서 통일되었지만 큰 자치가 보장되는 국가 연방 아래 다양한 국가가 존재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외 세계의 지역은 이후 집필자가 생각해본 바에서 현실에 기반하여 창작되었다.

이후 공산1968이 참여하였다.

1 세계관 대략의 역사

아시아 지역에서는 전반적으로 군주정 국가의 우위 구도이다. 중화제국의 철통 패권이 여전히 존재하며, 한반도는 대연국에 의한 마지막 통일 왕조 이래 여러 정부의 연방인 대한국가연방이 성립했다. 대연국, 그리고 중국과 40년간 지속된 전쟁으로 인해 내수 경제가 붕괴되고 식민지들에서 연이어 반란이 발생했던 일본은 비록 원자폭탄을 맞지는 않았지만 인프라망이 무너져 결국에는 모든 식민지들을 반강제로 독립 시켜줘야 했다. 중국은 공화정이 들어서지 못했기 때문에 유교 중심적 사상과 중화사상이 심하다. 물론 수천년간 쌓아온 중국의 문화를 동시에 가지고 있기도 하다.

2 세계관 국가

넓은날개한글날.png
[ 펼치기 · 접기 ]

3 참여자

4 현실 세계와 다른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