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평의회 공화국
Deutsche Senat Republik 독일어
Deutsche Senate Republic 영어
국기 국장
영토
파일:독일 평의회 공화국 영토
모토
Proletarier aller Länder, vereinigt euch!
만국의 노동자들이여 단결하라!
역사
오스트리아 혁명 1918년 3월 5일

독일 혁명 1918년 3월 13일
독일 평의회 공화국 성립 1918년 3월 27일

상징
국가 연합 전선
국화 참나무
국조 검독수리
지리
위치 중유럽
수도 1918~1922
뉘른베르크 1922~현재
인문환경
인구 7,920만명
공용어 독일어
종교 국가무신론
민족 독일인, 체코인
정치
정치 체제 공화국, 공산주의
평의회 의장 카를 리프크네히트
경제
경제 체제 사회주의
통화 마르크

개요

독일 평의회 공화국(Deutsche Soviet Republic)은 카롤루스 렉스 세계관의 등장하는 국가이다.

역사

대전쟁의 패전은 독일 제국오스트리아 제국에게 가혹한 미래를 선물했다. 독일 제국은 자신들의 근본인 프로이센을 폴란드 연방에게 빼앗겼고 오스트리아는 시스라이타니아의 발칸 영토를 신생 유고슬라비아 왕국에게 빼앗겼다. 또한 그들에게 가해진 막대한 경제 재제는 독일과 오스트리아가 다시는 전쟁을 일으키지 못하도록 세세한 부분까지 재제를 가했다.

패전 직후 오스트리아는 극심한 경제난에 시달렸다. 부자들은 짐을 싸서 국외로 탈출했고 새로 집권한 사민당 행정부는 경제적 혼란을 잠재우기 위해 노력했지만 그렇게 유의미한 효과는 주지 못했다. 이런 혼란을 틈타 오스트리아의 사회주의자들은 시민들을 선동해 혁명을 일으켰고 혁명의 물결이 전 오스트리아를 강타한다. 군대가 해산된 상태에서 경찰력만으로 이들을 막기에는 역부족이였고 결국 시위대가 빈을 점령하고 카를 1세는 퇴위 후 헝가리로 망명하면서 오스트리아 공화국이 성립된다.

독일의 상황은 오스트리아보다 더욱 심각했다. 빌헬름 2세가 일치감치 의회를 해산시키고 전제군주정을 수립하면서 독일의 남은 국력은 독일의 왕권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오스트리아가 혁명으로 뒤집히자 혁명의 물결은 독일으로 이동한다. 가장 먼저 봉기가 일어난건 독일의 수도였던 베를린이였다. 처음에는 평화적인 방법으로 시위가 이루어졌지만 빌헬름 2세가 시위대를 과잉진압하면서 점차 무장봉기로 성격이 변질된다. 베를린의 봉기 소식에 다른 지역들에서도 연속으로 봉기가 발생하고 혁명군이 베를린을 장악, 빌헬름 2세를 포함한 정부 주요 인사들을 처형하면서 독일은 혁명 새력이 장악한다.

이렇게 주류 민족주류 언어가 같은 이웃 나라들이 동시에 사회주의화되자 지속적으로 통일 논의가 이어졌고 마침내 양국이 합의를 이루면서 양국은 '독일 평의회 공화국'으로 통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