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RFU』의 세계
[ 펼치기 · 접기 ]

개요

LRFU 세계관에서 사용되는 기년법은 크게 두 종류로 구분된다. 해약기원대륙력이 그것이다. 세계의 대부분 지역에서 앞서의 기년법을 혼용하여 사용한다. 그렇지 않은 지역들도 해당 기년법을 변형한 기년법이나 아니라면 근저에 기원을 둔 기년법인 계약기원이나 제도력 등을 사용한다.

해약기원

해약기원대해약이 일어난 년도를 원년으로 삼는 기년법이다. 해당 사건을 기점으로 기원전과 기원후가 갈린다. 대해약은 비교적 최근에 일어났고 기원전 수천년의 역사시대가 죄다 마이너스 년도로 취급되어 증발되는 일을 방지하기 위하여 후술할 제국력 중 대륙력을 혼용하여 사용한다.

증기의 시대, 보다 정확히는 무법시대 당시의 혼란기 때에 제정되었다.

계약기원

계약기원은 해약기원 제정 이전에 사용되었던 기년법으로서, 원초의 계약이 이루어졌던 년도를 원년으로 삼는 기년법이다. 해약 이후에 그 파급력으로 해약기원으로 주류 기년법이 대체되어 사용되는 빈도는 낮아졌지만, 일부 지역인 삼각탁 외의 곳에서는 여전히 애용되고 있는 기년법 중 하나이다.

영웅의 시대 당시에 핍박받던 마교학자들에 의해서 제정되었다.

제국력

제국력아에가네우 제국의 대도 진출 이전에 해당 지역에서 전통적으로 사용되어온 시대연호 방식의 기년법이다. 이후 제국의 직할지로 변모하면서 민족주의적 반란 의식을 일깨운다는 명목 하에 금지되었고, 무니의 시대에 다시끔 대도의 원주민들이 헤게모니를 되찾으면서 제국력은 화려하게 부활을 꾀했다. 이후 로설난 제국이 발흥, 영향력을 넓히며 반대로 대륙 지역에까지 제국력을 수용시켰다.

대륙력

대륙제국력이라고도 불리운다. 대륙력은 제도력을 대륙에서 수용하는 과정에서 수정이 거쳐진 기년법이다. 시대연호를 사용한다. 최고기원은 이메 제국의 건국년도이다. 본디 제도력과 마찬가지로 기원전 4776년을 세계의 창조로 보아 그 이전까지의 년도는 묵인에 부쳐졌지만, 25변혁 때에 보수적인 종교관습에서 탈피하자는 사회적 운동이 일은 이후 야오와 건설로 알려진 10000년도로 시대가 확장되었고 명칭 또한 창조의 시대에서 별빛의 시대로 부분 바뀌었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제도력

도서제국력이라고도 불리운다. 제도력은 대도에서 발명된 기년법이지만 현재의 대도에서는 사용되지 않는다. 대륙력을 비롯한 제국력의 기원이 된다. 로설난 제국의 건국년도를 최고기원으로 삼는다. 사용되는 지역이 협소한데, 대도을 비롯한 근저의 제도권에서 사용이 된다. 특이점으로는 마교의 총본산인 미샤의 종교근본주의적 영향을 받아 기원전 4776년 이전으로는 년도가 없다. 즉, 세계의 창조를 기원전 4776년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