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연합-위크니스 관계

Junni, 2021.12.03~2022.12.03 (1Y) | CC-BY-SA 3.0
마법사 연합
관련 문서
[ 펼치기 · 접기 ]
위크니스
관련 문서
[ 펼치기 · 접기 ]
마법사 연합
위크니스

개요

마법사 연합위크니스의 관계.

갈등의 원인

마법사 연합과 위크니스의 가장 근본적인 갈등 원인은 위크니스가 생겨난 배경 자체가 마법사 연합에게는 흑역사와도 다름없었고, 마법계에서 두 단체가 추구하는 방향이 다르며 가장 결정적으로 위크니스가 계속해서 연합에게 도발을 해왔다는 것이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4013現년 위크니스마법사 연합에게 블랙 익스플로전 프로젝트와 베일에 싸여있던 2R-T의 정체를 발각당하면서 갈등은 더욱 더 크게 열이 올랐다.

역사

전반기, 알렌 로더리 사태위크니스의 설립

알렌 로더리 사태가 발생한 후 마법사 연합에는 큰 내란이 일어나면서 악의 마법 단체 위크니스가 설립되었다. 이는 마법사 연합이 모든 마법사 단체를 통일한 후 약 3000년 만에 제대로 설립된 새로운 마법사 단체다.

마법사 연합은 자신의 영향력을 위축시키는 위크니스에 끊임없는 탄압과 압박을 가했고, 자연스럽게 관계는 계속해서 악화되었다.

중반기, 관계의 호전

그러나 마법사 연합의 탄압과 압박도 줄어들었고, 두 단체 간의 접점도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관계도 호전되었다.

후반기, 마법사 연합-위크니스 전쟁과 관계의 재악화

그러나 4013現년 4월 17일 남동브레이크해를 정찰하던 마법사 연합 마법군위크니스군블랙 익스플로전 남동브레이크해 이동의 시점이 겹치면서 위크니스마법사 연합에게 블랙 익스플로전2R-T의 정체를 발각당하면서 관계는 전반기보다 더욱 더 크게 악화되었으며, 마법 전쟁의 가능성은 크게 증가했다.

결국 바로 같은 날 마법사 연합이 남동브레이크해에 마법군 일부를 투입시켜 남동브레이크해 전쟁을 발발시켰으며, 이에 그치지 않고 2일 후인 4월 19일 위크니스의 본거지인 로봇시티를 침공하는 마법사 연합의 로봇시티 침공을 발발시켰다. 마법사 연합 마법군은 인첸터군과 매지션군을 포함하여 1군, 2군의 총동원령을 내렸고, 위크니스는 본거지 로봇시티를 지키기 위하여 긴급히 남동브레이크해에서 철수하면서 남동브레이크해 전쟁에서는 마법사 연합이 승리했다.

연합의 병력은 압도적이었기에 위크니스는 빠르게 밀려나갔고 침공 개전 4일차에 로봇시티의 반을 차지하는 상황까지 이르렀다. 그 후 국민 피난사태를 선포하고 로봇시티의 국민들을 모두 피난시킨 후 3군까지 완전히 투입시키는 대 전면전 선전포고를 했으나, 위크니스가 전면전에 대해 즉결 항복과 위크니스군 전원 후퇴 입장을 밝히면서 남은 마법군 모두를 데리고 도주했다.

로봇시티의 영유권이 완전히 마법사 연합에게 돌아가면서 연합은 에스토니아의 건국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고, 위크니스는 사실상 완전히 박살나면서 연합이 전혀 신경쓰지 않을 정도로 두 단체 간의 격차는 크게 벌어졌다.

미래 전망

에스토니아와 다른 국가와의 외교가 좋지 않을 뿐이지, 마법이 세상 밖으로 나온 시점에서 실질적인 신뢰도는 위크니스보다 마법사 연합이 더욱이 높다. 즉, 이미 정체가 수면 밖으로 나온 시점에서 다시 위크니스가 활동을 시작하는 것은 세계 전체를 적으로 돌리는 것과 같다.

심지어 침공 이후 위크니스는 설립 이래 최대의 위기에 빠졌다. 2R-T의 신분 자체가 발각되면서 블랙 익스플로전이 사실상 무의미해졌고, 마법군 대부분을 소실하면서 군사력도 이전에 비해 크게 줄어들었으며, 결과적으로 본거지가 사라지고 이미 세계 전체를 적으로 돌린 상태기에 사실상 브레이크제도를 제외하고는 갈 곳이 없다.

이제 마법사 연합에게는 위크니스와의 갈등보다 세계 정세와 외교가 더 중요해졌고, 그만큼 마법사 연합과 위크니스의 격차는 매우 커진 상태다. 연합이 위크니스와의 관계를 전혀 신경쓰지 않을 정도로.

관련 문서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