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른하이어


Front Focus Logo.png
Front Focus
프론트 포커스

베른하이어 공국
Herzogtum Berünhaior
608년현재
국화 물푸레나무꽃
국조 물수리
표어 Die seele, die von freiheit, und wahrheit singt
( 자유와 진리를 노래하는 영혼 )
100%
수도 외텔슈비어
최대 도시
면적 312,100 km²
노어펠트-베른하이어 연합 608년~975년
라그렌센트 연합왕국 975년~1501년
베른하이어 공국 1501년~현재
인문 환경
인구 전체 인구 12,868,005명
민족 구성 인간 86.8%
블제런트 10.9%
키이 1.3%
기타 2.0%
인구 밀도 33명/km²
출생률 0.96명
공용어 키르수스어
공용 문자 라틴 문자
행정구역
행정
구역
지방 3개 지방
주, 특별시 10개 주, 2개 특별시
시, 특별구 63개 시, 11개 특별구
정치
정치 체제 입헌군주제, 의원내각제, 과두제(비공식)
국가
원수
대공 다니엘 베른하이어
정부
요인
국무위원장 카를 무어
경제
경제 체제 자본주의식 시장경제
명목
GDP
전체 GDP 2316억 1122만ℳ
1인당 GDP 17,999ℳ
화폐 공식 화폐 플리거마르크 (ℳ)


개요

베른하이어 공국(Herzogtum Berünhaior) 또는 베른하이어 법치국(Rechtsstaat Berünhaior)은 헤스페로스벨트 남단에 위치한 입헌군주제 국가이자, 키르수스의 독립공국이다. 과거 슈베로니아 제국의 귀족 가문이었던 노어펠트가베른하이어가가 제국 멸망 이후 세력을 통합한 노어펠트-베른하이어 연합에서 기원했다. 수도는 외텔슈비어이며 현재 최고의 학자에게만 부여되는 칭호, 지오스트리 9인에 의해 통치받고 있다. 북으로는 키르수스, 동으로는 코르보날 군벌, 서로는 에르미니아와 접경해 있다. 국가차원에서 교육과 기술을 매우 장려하여 교육 수준이 높고 중공업과 통신기술이 발달해 있다. 총 8개의 령과 2개의 특별시로 이루어져 있다.

상징

국호

베른하이어 공국(Herzogtum Berünhaior)이라는 국호는 1509년, 슈베른란트 통일전쟁에서 패배한 예그리우스 2세키르수스로부터 독립국임을 인정받는 조건으로 키르수스의 공작위를 서임받으면서 기존의 라그렌센트 연합왕국(Ragrencènt Vereinigteshofigreich)이 공국으로 격하되면서 당시 왕가였던 베른하이어가의 이름을 따서 정해졌다. 대공가인 베른하이어가지오스트리 대회의에서는 공식 국호를 베른하이어 공국으로 규정하고 있지만, 1627년, 추성협상을 기점으로 절대군주제 시기와 입헌군주제 시기를 구분하기 위해 일부 학회나, 협회, 언론 등에서는 베른하이어 법치국(Rechtsstaat Berünhaior)이라는 국호도 비공식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국기

베른하이어의 국기
100%

현재 사용되고 있는 베른하이어 공국의 국기는 건국력 1637년, 추성협상 이후 지오스트리 대회의에 의해 제안되었으며, 1645년에 색상이 약간 수정되었다. 푸른 배경에 흰색 별 13개와 띠, 국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상단 13개의 백색성(白色星)은 베른하이어의 위대한 학자, 지오스트리 13인을 상징하며, 하단의 흰 띠는 자유를 의미합니다. 국장은 월계수 잎과 책으로 이루져 있는데, 월계수잎은 지혜와 영광을 상징하며 중앙에 책에는 베른하이어 공국의 국호와 표어가 적혀있다.

행정 구역

지방

특별시

시, 특별구

역사

정치

경제


Front Focus Logo.png
Front Focus
프론트 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