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 반 코예트
(네덜란드어: Chris Van Coyett)
파일:Chris Van Coyett.jpg
크리스 반 코예트의 모습
인물 정보
본명 크리스 반 코예트
(Chris Van Coyett)
직책 빌렌 연방의 국왕(2014 ~ 현재)
블렘다운의 국왕(2014 ~ 현재)
기타 영토와 보호령의 국왕(2014 ~ 현재)
재위 및 대관식 2014년 5월 27일 (재위)
2014년 8월 12일 (대관식)
가문 코예트 가
(House of Coyett)
경력 빌렌군 복무
(1999년 5월 1일 ~ 2013년 4월 27일)
보조지방의용군
최종계급 소령(lieutenant commander)
파일:Greater coat of arms of Vilen.png
빌렌 연방과 국외 영토, 보호령의 국왕
(2014 ~ 현재)

블렘다운의 국왕
(2014 ~ 현재)

크리스 반 코예트(네덜란드어: Chris Van Coyett)는 빌렌을 포함한 국외 영토와 보호령의 국왕이다. 국왕으로서의 공식 호칭은 '하느님의 은총 아래 빌렌 연방의 국왕이자 그 밖의 국가와 영토의 국왕, 블렘다운의 국왕이신 크리스 폐하'(His Majesty Chris, By the Grace of God of the Federale Vilen and of His Other Realms and Territories Koning, Head of the Bloemdown)이다. 2014년에 서거한 앤더슨 2세(Anderson II)의 뒤를 이어 왕위에 올랐다.[1]

크리스 반 코예트는 빌렌 외에도 블렘다운, 바벨다오브, 야프, 추크, 코스라에, 폰페이 등의 왕이기도 하다. 이론적으로는 엘리자베스 2세와 함께 막강한 권세를 가진 셈이지만 빌렌을 제외하고서는 나머지 국가들의 정치적 문제에 개입하는 것을 원치 않고 있다.

그 밖에도 프로방시아 공작(Duke of the Provintia), 로하튼 섬의 영주(Heren of the Loharton), 아이라이의 최고 추장(Airai of the Grote leider), 함대 사령장관(Secretaris van het Fleet Command) 등의 다양한 직함을 보유하고 있다.

다수 독립국들의 군주인 만큼 이따금 서로 반대되는 의견을 가진 나라의 국가원수로서의 얼굴을 하는 경우가 있으며, 실제로 빌렌 이외의 나라의 왕으로서 행동하기도 하므로(특히 그 나라에 채류하는 경우 : 예를 들어 바벨다오브의 채류 중에는 바벨다오브의 국왕으로, 코스라에의 채류 중에는 코스라에의 국왕으로, 블렘다운의 채류 중에는 블렘다운의 국왕으로 행동함) 이 문제는 매우 까다롭다고 할 수 있다.

각주

  1. 이로인해 대영제국엘리자베스 2세와 함께 세계에서 유이한 2개 이상의 독립국을 통치하는 군주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