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뜨는곳의 십자가

해뜨는곳의십자가.gif

해뜨는곳의 십자가

Sunrise's Cross

명칭
[ 펼치기 · 접기 ]
영어 명칭 Sunrise's Cross
연재 정보
[ 펼치기 · 접기 ]
장르 대체역사, 지역강화
표어 한국어나는 알파와 오메가, 곧 처음과 마지막이며 시작과 끝이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마침이라

그리스어Είμαι το άλφα και το ωμέγα, η αρχή και το τέλος

콥트어ⲀⲚⲞⲔ ⲠⲈ ⲀⲖⲪⲀ ⲀⲨⲰ Ⲱ ⲠϢⲞⲢⲠ ⲀⲨⲰ ⲠϨⲀⲎ ⲦⲀⲢⲬⲎ ⲀⲨⲰ ⲠϪⲰⲔ.

암하라어እኔ አልፋና ዖሜጋ ፣ ፊተኛውና ኋለኛው ፣ መጀመሪያውና መጨረሻው እኔ ነኝ።


《 요한(의) 묵시록(요한계시록) 22:13 》

현황 '해산'
연재 기간 2021년 8월 28일 ~ 2022년 1월 14일
연재자 여이, 리조니
추가 정보
총 문서 수 9개2021년 12월 5일 기준
연재 환경 모바일, PC 데스크탑
설정 제공자 여이, 리조니
일러스트레이터 리조니
상징 컬러 #000000, #ffc100


1 개요

나는 알파와 오메가, 곧 처음과 마지막이며 시작과 끝이다.(공동번역)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마침이라(개역개정)
요한(의) 묵시록(요한계시록) 22장 13절

해뜨는곳의 십자가(영어: Sunrise's Cross)제이위키 유저인 여이리조니가 기획했던 지역 바탕 세계관이다. 이집트와 콘스탄티노폴리스와 같이 기존에 각자 존재하던 국가가 합작된게 특징이며, 중근동과 아프리카 대륙의 기독교 국가들에 대해 다루고, 가장 주요한 점은 콘스탄티노폴리스 세계총대주교청이 영지를 갖고 영토를 통치하는 것과, 이집트가 프톨레마이오스 왕조와 콥트 정교회를 바탕한 기독교 제국이며 동아프리카의 아비시니아(에티오피아) 군주국이 현대에도 굳건히 유지됐다는 것이다. 2022년 1월 14일 해산되었다.

2 세계관

해뜨는곳의 십자가는 소아시아 지역에서 현실에서는 소수종교나 종파에 불과한 종교를 세계관속에서 더욱 번성하고 강력해진 모습으로 등장하여 역사를 잇는다는 설정이다. 처음에 만들어진 이유는 "로마는 자기들 나라도 있는데 어? 그리스 정교는 뭐 없냐!"해가지고 나온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세계관이 출범하며 처음으로 같이 설정을 짜게 되었다.

이집트콘스탄티노폴리스가 TOP으로 존재하며 그 아래 세계관을 구성하기 위한 여러 부가적인 국가들을 만드는것이 주된 세계관 설정의 방식으로 현재 진행되고 있으며, 콘스탄티노폴리스는 10만바이트를 목표로 이루어지고 있다.

3 세계관의 역사 변화점

3.1 해산

2022년 1월 14일 해산이 결의되어 당일 해산되었다. 이후 세계관의 지분은 각각 여이와 리조니가 반반 가지며 자기가 만든 문서의 권리는 자기가 오로지 갖는다. 이 둘에 한하여 후신 세계관의 창작은 자유이다.

4 세계관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