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이 문서는 라이거 제로가 구상한 홀로라이브 5기생의 팬 세계관인 홀로파이브 유니버스의 설정을 정리한 문서이다.
지역
백은의 대지
홀로파이브 유니버스의 배경이 되는 대륙. 백은의 대지라는 이름은 1년의 절반이 겨울이기 때문에 붙여졌다. 작중 시점에서는 눈의 일족이 다스리는 유닐리아 왕국과 바람의 일족이 다스리는 윈디우스 공화국이 대립 중이며, 그 사이에서 얼음의 일족이 다스리는 프로스트 제국이 암약하고 있다.
또한 수인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으며, 일본이라 불리는 이세계에서 전이해오는 사람들도 있는 듯하다.
브리즈
윈디우스의 작은 어촌 마을. 주인공인 유스케가 사는 마을로, 마을 주민들 대부분이 고래잡이와 어업에 종사하고 있다.
타이푼
윈디우스 공화국의 수도. 이곳에서는 매년 크리스마스 이브마다 아이들을 위한 축제를 열고 있으며, 유스케도 어린 시절 친구들과 함꼐 이곳에 와서 무료로 공연하는 연극을 자주 관람했다.
왕도 스노우플레이크
유닐리아 왕국의 왕도.
제도 콜드스틸
프로스트 제국의 제도.
섀도우 테리토리
백은의 대지 바깥에 있는 영토를 총칭하는 명칭. 법과 질서가 유지되는 백은의 대지와 달리 거의 무법지대에 가까운 상황으로 3대 일족이라도 섀도우 테리토리 전체에 그 영향력이 닿지 않는다. 그나마 마계의 경우에는 독자적인 법과 질서가 있지만 갱 타운 같은 경우에는 그것도 없으며, 대부분의 섀도우 테리토리는 갱 타운과 치안 상태가 비슷하다.
마계
백은의 대지를 오래전부터 괴롭혀온 마물들의 거주지. 백은의 대지의 적이지만 갱 타운에도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고 있어 사실상 공공의 적으로 낙인찍힌 상황이다.
갱 타운
시시로 보탄의 고향이자 수인들의 거주지. 작품 시작 시점에서는 윈디우스 공화국의 지배 아래에 있으며, 인간들의 이주가 활발해 각지에 도시가 건설되고 있다. 그러나 그 실태는 백은의 대지에 그 부의 대부분을 착취당하는 식민지이며, 경제적으로 막장 상황에 놓여 부랑아들이 길거리에 넘쳐나는 등 각종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것에 불만을 품은 수인들에 의한 독립운동이 거세지고 있다. 백은의 대지가 일시적인 평화를 누리고 있는 한편 갱 타운에서는 새로운 전쟁의 불씨가 생겨나고 있는 상황.
이세계
백은의 대지와는 다른 가능성을 지닌 세계. 모모스즈 네네가 원래 살던 세계인 일본 이외에도 다양한 가능성의 이세계가 있는 듯하다.
일본
모모스즈 네네가 원래 살던 세계. 정황상 우리가 아는 그 일본이 맞는 듯하다.
세력
유닐리아 왕국
눈의 일족이 다스리는 왕국. 유키하나 라미는 유닐리아의 제2왕녀이다. 전반적인 모티브는 영국에서 따왔으며, 왕국 내에서 13명만이 존재하는 겨울의 기사에 의해 질서가 유지되고 있다.
윈디우스 공화국
바람의 일족이 다스리는 공화국. 전반적인 모티브는 미국에서 따왔으며, 대통령제를 채택하고 있다. 백은의 대지로 전이한 이세계인들이 제일 많이 전이하는 곳이기도 한다.
프로스트 제국
서리의 일족이 다스리는 제국. 전반적인 모티브는 독일 제국+호국경 시대의 영국에서 따왔다. 유닐리아와 윈디우스 간의 분쟁 사이에서 암약하며 세력을 키우는 중이다.
수인해방전선
시시로 보탄이 간부로 활동하는 레지스탕스 조직. 갱 타운의 독립을 주장하며 윈디우스에 대적하는 수인 레지스탕스 중 가장 세력이 크다.
비스트 서커스단
3개의 국가를 돌아다니며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수인 서커스단. 오마루 폴카가 단원으로 활동하고 았으며, 수인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