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장:대역빌런2

대역빌런 (토론 | 기여)님의 2024년 6월 14일 (금) 00:15 판

만에하나 오시는 분들을 위한 필독

여기는 대역빌런이 대역빌런 닉값할겸 각종 대역망상이 이뤄지는 곳입니다. 흥미로운 주제를 같이 만들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실험작들 전용 연습장입니다.

동아시아의 중재자

본인이 예전부터 지금까지 상상한 대부분의 냉전관련한 대체역사를 집어넣은 세계관이다. 기존작과는 TLE와 오얏꽃의 관계라고 보면 된다. 제이위키에서는 기존작을 우선하고, 타 사이트에서 먼저 꺼내 볼 예정이다.

설정

중화민국을 도와주는 미국 군사고문단장이 스틸웰이 아닌 웨드마이어가 임명되어 일본군 최후의 공세에 대비한다. 이 덕분에 국민혁명군이 대륙타통작전에서 승리해 주요 거점과 해안지대를 방어한다. 미군은 중화민국이 해안가 일부분을 지킨 덕분에 대만을 발판으로 삼아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함께 조선 13도 전역을 해방시킬 수 있었다. 그럼에도 일본은 항복을 망설이자 미국은 소련을 참전시켰다. 소련은 만주와 사할린, 쿠릴은 물론 홋카이도, 도호쿠와 니가타, 도쿄 동부를 차지하기에 이르렀다. 일본은 남쪽의 일본국과 북쪽의 일본인민공화국으로 분단되고 만다.

중일전쟁 마무리에 공을 세운 웨드마이어 장군은 예편하여 주중미국대사가 되어 중공에 대한 경각심을 미국 정치권 내에서 늘렸고, 이로써 미국의 지원을 더 받아 생존하는데 성공한다. 만주의 산업시설만 이전한 채 병력을 보존한 국민당은 회해 전역에서 지연전을 통해 시간을 버는데 성공한다. 미국의 경고와 중국의 적화통일조차도 원치 않았던 소련에 의해 허페이(합비)에서 휴전협정[1]이 맺어진다. 한중에서 시작하여 호북성-하남성 경계와 양쯔강과 회하 사이에서 휴전선이 그려진다.

한편 미군정 조선의 사령관이 된 매튜 리지웨이는 조선 13도 해방에 공을 세운 김구의 임정과 여운형의 건준을 인정했다. 국호는 대한민국으로 결정되고 초대 대통령에 김구, 초대 부통령에 여운형이 취임한다. 김구 정권은 토지개혁을 실시하고 반민특위로 친일파를 대거 처단하거나 전향과 반성을 받아내는데 성공해 큰 지지를 얻는다. 한국독립당, 자유당, 조선민주당, 민주당, 근로인민당, 조선공산당이 제1공화국 시기 주요정당이 된다.

베트남은 디엔비엔푸에서 월맹이 승리하고, 미국의 암묵적인 동의 하에 1956년으로 예정된 통일총선거를 치룬다. 공산당이 승리하였으나 반공정당도 개헌저지선 이상을 확보하는 이변을 보였다.

  1. 이른바 합비휴전협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