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연합 (아콜로지 프로젝트)

지나가는 스팀러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5월 28일 (토) 11:34 판


국제 연합
United Nations
국기
국장
모토
여럿으로 이루어진 하나
정부 성립 서기 2067년
국가 인류 찬가
영토 태양계, 알파 센타우리, 프록시마, 시리우스와 그 인근 지역
수도성 지구
수도 뉴욕
인구 142억 7542만명
공용어 영어
군대 국제 연합군
정치 체제 민주주의, 연방제, 공화제, 다당제
의장 정범천
부의장 조지 윌슨
집권 정당 인류제일당
경제 자본주의적 시장경제
화폐 달러

개요

United Nations

아콜로지 프로젝트에 등장하는 국가중 하나로 태양계와 그 인근 항성게를 지배하는 국가이자 은하의 모든 인류 국가의 시초다. 원래는 태양계부터 다뉴브 항성계(글리제 832)까지 뻗은 대제국이였지만 여러 복합적인 문제로 내전이 터져 결국 태양계, 알파 센타우리, 바너드의 별 정도로 영토가 작아졌다.

정치

통일 전 맹주였던 미국의 영향으로 민주주의를 표방하고 있다. 종족주의, 극우 성향에 인류제일당이 집권하면서 여러 '커멘웰스'가 연합한 국가연합 개념이였던 연합을 단일국가로 전환하고 계엄령을 선포하는등 점점 독재의 길로 가고 있다. 이로 인해 연합 곳곳에서 시위가 벌어지며 지구는 그야말로 개판 그 자체다.

역사

21세기

2027년 지구의 통일을 막았던 중국이 민주화 운동으로 붕괴하면서 미국은 그동안 계획했던 지구 통일 계획을 실행한다. 그 계획은 러시아,북한 같은 지구의 평화를 깨는 국가들을 제거하고 지구에 자신들의 말을 잘 듣는 소위 '꼭두각시'들만 남겨두는 것 이후 이것은 누가 사주한지 모르는 쿠데타로 러시아가 무너지고 중국 붕괴의 후유증으로 북한이 무너지면서 실행된다.

이후 2067년 마침내 지구 통일에 성공하고 미국은 그 즉시 이전부터 계획한 우주 탐험을 실행한다.

22세기

인류는 시리우스 항성계, 반 마넨의 별, 바너드의 별등 여러 항성계를 식민지화 하며 새력을 확장했다. 그리고 센타우리 항성계에서 지구 외 행성에서 처음으로 생명체를 발견한 인류는 외계인의 대한 희망을 품는다.

그리고 2169년 마침내 프-슐라 협약과 접촉하며 처음으로 지구 밖 지성체를 확인하는데 성공한다.

23세기

태양계부터 다뉴브 항성계까지 광범위한 새력을 구축한 국제 연합은 식민지를 착취하며 이득을 취한다. 이 과정에서 식민지 이주민들이 반발하게 되고 이개 폭발하여 뉴 피츠버그 학살사건이 일어난다.

이후 이 사건이 도화선이 되어 많은 식민지들이 독립을 선포하게 되고 인류 내전이 벌어지며 국제 연합은 전시 상태에 돌입한다.

개전 초기 국재 연합군 소속에 델타 전대4 함대의 활약으로 국제 연합이 우세했지만 지휘부의 오판과 국제 연합군의 기함이였던 인디펜던스급 스타크루저 인디펜던스함이 격침됨으로 인한 지휘 체계 붕괴와 사기 저하, 노스 라틴아메리카 커먼웰스 봉기등 여러 사건의 영향으로 전쟁은 식민지들의 승리로 끝나게 된다

24세기

내전 이후 국제 연합은 급격한 혼란기에 접어든다. 식민제국이 붕괴되며 식민지 중심으로 돌아가던 연합의 경제는 파탄이 났고 군사력도 반토막이 났다. 설상가상으로 주변 외계 국가와의 외교도 단절되며 연합은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진다.

이후 수뇌부가 생각한 것은 군국주의였다. 그들은 강력한 군사력을 키우면 주변 국가들이 알아서 설설 길것이라고 여겼고 많은 경제력을 군비로 투자하게 된다. 결과적으로 이 선택은 최악의 선택이 되었다.

하지만 좋은 면도 있었다. 2087년부터 시작했던 행성 도시 게획인 아콜로지 프로젝트가 2387 완공되었기 떄문 이로써 지구는 과거의 모습을 알아볼 수 없을정도로 바뀌었다.

25세기

26세기

27세기

28세기

29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