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국 목록 ]
[ 설정 목록 ]
잠자는 거인을 깨워 끔찍한 결과를 낳을 것이 나는 두렵다. - 프랑수아 다를랑



미합중국
United States of America

개요

통칭 연방또는 미국은 1776년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대통령제 연방 공화국이다. 북아메리카에 위치하며 북쪽으론 광활한 설산과 남쪽으론 협곡과 강으로 내륙으로는 고립되어 있지만 대서양과 태평양을 끼고 있으며 파나마 운하를 소유중인 국가이다.

영국에서의 산업혁명 이후 원자력 기술을 이용한 아토믹 혁명을 이끌고 있으며 국력 또한 전세계에서 영국 다음으로 강력하다. 필리핀, 푸에르토리코, 알레스카, 하와이, 파나마등 중규모의 식민지를 소유하고 있으며 미국의 급성장에 대한 유럽인들의 공포가 있을 정도이다.

세계 최대의 자본주의 국가이며 자본주의의 메카라고 불린다. 자본주의 중심지인 만큼 빈부격차가 심하며 대부분의 국가와 마찬가지로 사회 복지와 같은 시스템이 제대로 정비되어 있지 않다.

역사



19새기 말, 에디슨과 전기학의 왕좌를 두고 경쟁하던 니콜라 테슬라는 금전적인 지원을 얻기 위해 그의 후원자였던 J. P. 모건의 딸이자 그의 절친한 친구였던 앤 모건과 결혼해서 모건의 자본적 도움을 받게 된다. 니콜라 테슬라의 불안정한 정서 상태도 앤 모건과의 결혼을 통해 안정되었고 그의 이상을 발명품으로 만들어 낼 수 있었다. 그 결과 미국에서는 단 시간 만에 효율적인 전력 저장, 운송 장치가 개발되었고 이를 통해 당시 떠오르던 자동차 산업이 도시를 중심으로 활성화 된다. 그렇게 미국의 첫 번째 황금기인 20세기의 여름이 시작되었다.

미국은 안정적인 경제 상황에 패권주의를 강화 시키기 시작했다. 그 결과 1910년, 멕시코 혁명이 발생하자 당시 대통령인 우드로 윌슨은 멕시코를 침공하여 무력 점령하고 히스파니올라 섬을 보호령화 시켰다. 파나마 운하가 건설 중인 파나마도 반미 폭동을 이유 삼아 해병대를 투입해 무력으로 점령하고 보호령화 시켰다. 또한 유럽의 아메리카 간섭을 제재하는 먼로 독트린을 재확인하고 강화하며 아메리카 대륙 내의 유럽 식민지들을 압박했다.

1914년, 유럽에서는 샤를 11세가 독일인에 의해 벨기에에서 암살 당하며 대전쟁이 발발했다. 미국은 중립을 유지하면서도 당시까지만 해도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던 대영제국에게 다수의 무기를 판매하며 군수업은 호황을 맞이하게 되었다. 독일(오스트리아)이 파리의 코앞까지 도달하며 당시 프랑스 사회 운동가인 조르주 발루아가 싱가포르에서 만난 영국인의 인맥을 이용해 미국으로 도망쳤는데 이때 미국 정치계의 비리와 빈부격차를 보고 미국에 대한 횐상이 깨져 파리로 돌아가 계몽 혁명 운동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대전쟁 직후 미국은 최전성기를 맞으며 맨해튼 상공의 공중 여객선에서 재즈를 들으며 중절모를 쓰고 있는 모습은 아메리카 드림의 상징이 되었다.

대전쟁이 끝난이후 미국은 다시금 영광의 시대를 보낼 줄 알았으나 유럽에서 가장 큰 피해를 본 프랑스에서의 혁명을 시작으로 독일 연방이 해체되고 프로이센과 오스트리아 사이에서 두번째 전쟁이 터지는 등 세계 경제에 큰 타격을 주는 사건들이 발생했다. 첫 번째로 런던 시장이 붕괴되기 시작했으며 이 여파로 뉴욕 시장 또한 붕괴되기 시작했다. 갑작스러운 공황 사태에 정부는 기업을 지원하며 손해를 매꾸려 했으나 이미 사갈 곳이 없는 기업들은 오히려 도산했으며 뒤늦게 달러 블록 형성하여 대처하려 했으나 마찬가지로 식민지 블록을 형성하던 영국과 충돌이 생기며 두 국가 간의 사이는 급속도 악화 되었다.

과학기술



영국의 뒤를 이어 고도의 과학기술을 가진 국가로 영국이 구식 톱니바퀴와 증기심을 이용한 기계를 주로 사용 한다면 미국은 석유 연료를 비탕으로 진공관을 이용한 고효율의 기계 장치를 주로 개발한다. 특히 독일 화학자 오토 한이 원자력을 발견하며 미국은 원자력을 이용한 동력 장치 개발에 들어갔다. 1940년대, 원자로를 축소한 배터리가 만들어졌으며 니콜라 테슬라가 개발한 전기 자동차에 시범적으로 도입되었다. 특히 포드와 록히드 마틴이 이 기술을 적극 사용하였으며 그 결과 미국은 몇년 만에 길거리에 원자력 자동차가 돌아다니고 적은 연료와 무게로 빠르게 날아다니는 괴물 공중 함선이 개발되는 등 아토믹 에이지를 선구하고 있다.

사회



급진적으로 사회 변화가 이루어지던 20세기 초, 금주법과 같은 급진적인 법안들이 통과되며 여성들의 옷 차림조차 제재하며 사립 영화관을 금지하고 카바레와 같은 유흥 업소를 금지 시키는 등, 미국은 표면적으로는 자유의 국가이나 실상은 상당히 차갑고 보수적인 국가가 되었다. 러시아 혁명 이후 국내에서의 광부 폭동과 노조 결성이 많아지며 정부 주도로 엄청난 반공 교육과 정책이 이루어졌다. 도시 곳곳에는 반공주의 포스터가 걸려있으며 미국의 어린이들은 TV프로그램을 통해 나오는 선전들로 반공주의를 어린 시절부터 무의식중에 심어 넣고 있다. 이러한 정부의 규제에 젊은층을 중심으로 쾌락과 이상적인 몽상을 가지고 대항하는 히피족이 탄생하며 사회 문제가 되고 있으며 노동자 계급도 자유롭게 대중 가요를 들을 수 있는 재즈바가 생겨나며 변화가 점차 일어나고 있다.

제노포비아 성향이 강하고 유색인종을 혐오하는 경향이 강하다. 특히 아시아에서 건너온 중국인과 일본인 노동자들은 조롱 대상인 건 물론 사실상 물건 취급을 받는 경우도 있다.

치안

개인이 시카고 타자기라 불리는 톰슨 기관총 같이 화기 소지가 가능한 나라라는 특성상 범죄율이 매우 높고 강력 사건이 많이 발생한다. 알 카포네의 시카고 아웃핏과 같은 거대한 마피아 조직은 정계까지 뻗어 있는 상태이며 일부 마피아 조직들은 영국과 유럽의 귀족들을 대상으로 무고한 사람들을 잡아서 노예 무역을 하기까지 한다.

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