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펼치기 · 접기 ]
참가자
A

아르곤

B

비즈니스맨

C

유사카게

D

D13

E

닥터RK

F

유로파

G

신의 말씀

H

헤르마

I

뮤지라

J

JOKER

K

L

라이프

M

미아

N

나스카

O

크'탄

P

@31*

Q

R

크리터

S

스팀펑크

T

크로노

U

관리자

V

빅토리아

W

더블

X

X

Y

세로

Z

25호

스팀펑크
Steampunk
이름 스팀펑크
종족 인조인간
이니셜 S(shockwave)
신장 189cm
체중 107kg
출신 세계 스티아타

개요

"펑 하고 터지는 맛이 어때?"

유토피아 로얄의 등장인물.

상세

외모

본인의 이름 그대로 증기기관으로 기술이 발전한 세계 스티아타 출신이다. 따라서 겉보기에는 평범한 인간의 모습이고, 깔끔하게 차려입은 정장과 신사풍의 모자, 그리고 과학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고글을 모자에 올려쓰고 있다. 멋을 부리고 싶은 본인의 취향인지 정장의 곳곳에 나침반과 회중시계. 깃펜 등을 소지하고 있다.

다만 외형은 일반적인 인간의 모습이나, 그의 정체는 인공적으로 만들어낸 인조인간이기 때문에 몸의 내부에는 티타늄으로 이루어진 단단한 골격이 자리 잡고 있고 인간의 내장 대신에 영구적으로 가동하는 엔진이 들어있다. 때문에 신장 대비 체중이 많이 나가는 편이지만, 전부 동력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신체 능력은 유토피아 로얄 참가자들 중에서도 상위권이다.

능력

S의 이니셜 '쇼크웨이브'의 능력자.

몸에서 쇼크웨이브, 즉 충격파를 발사해낼 수 있다. 기본적으로 손바닥에서 충격파를 내보내 본인의 무술에 더해서 마치 발경을 사용하는 것 처럼 상대를 공격한다. 충격파의 위력은 콘크리트는 가볍게 부술 수 있고, 출력 조절도 가능해 대상의 내부만 타격하고 외형은 보존하는 것도 가능하다.

필요할 경우에는 전신에서 충격파를 발사할 수 있어 주변의 모든 것을 박살내 버릴 수도 있다. 다만 이 방법은 전신을 사용하니 만큼 몸에 무리가 많이 가기 때문에 일종의 필살기 격 기술.

단점은 충격파를 내보내기 전, 약간의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속전속결로 끝내는 타입에 약한 편.

기술

  • 핸드웨이브

손에서 충격파를 발사하는 기술로 스팀펑크가 사용하는 가장 기본적인 활용법이다.

  • 사이스믹웨이브

지면에 충격파를 발사해 지진을 일으키는 기술.

  • 그래비티웨이브

허공에 발사한 충격파를 압축한 뒤 상대에게 발사해 폭발시키는 기술.

  • 바라스웨이브

사이스믹웨이브의 강화판으로, 더 강한 충격파로 지면을 진동시켜 마치 땅으로 이루어진 거대한 파도를 생성해 상대를 덮치는 기술.

전투력

작중 행적

과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