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본/귀족: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분류:월본 {{목차}} {{-}} == 개요 == 월본의 귀족. 월본은 2021년 8월 개헌과 함께 귀족과 작위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며 귀족 및 작위...)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분류:월본]]
[[분류:월본의 귀족]]
{{목차}}
{{목차}}
{{-}}
{{-}}

2021년 9월 21일 (화) 01:29 기준 최신판

개요

월본의 귀족.

월본은 2021년 8월 개헌과 함께 귀족과 작위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며 귀족 및 작위 제도를 도입하였다. 월본에 기여한 사람들을 기념하기 위하여 도입되었으며, 작위를 수여받은 귀족은 법률에 따라 월본국 설정상 또는 실제 활동상 특권을 향유할 수 있다. 다만 작위 수여를 거부할 수도 있다.

분류

공후백자남의 5등위 체제이나, 공작 중에서도 특별히 한 단계 더 높은 대공이 있으며, 정식 작위에는 포함되지 않으나 귀족에 준하는 대우를 받는 기사가 존재한다.

대공

공작 중에서도 황실의 종친이면서도 국황과의 혈족이 특히 가까운 자 또는 국가에 공을 세운 국민 중에서도 그 공이 매우 커 그 지위를 특수히 보장하여야 하는 자에 대해서는 높은 작위를 부여하여 대공으로 한다. 작위명은 현재 월본의 지방 지명 + 대공으로 명칭한다.

공작

국가의 최고 위인이자 월본의 가장 위대한 인물이며 그 공이 특별한 자에게는 공작 작위를 부여한다. 작위명은 사군시대 각 성의 이름 또는 지명 + 공작으로 명칭한다.

후작

월본에 특별한 족적을 남겨 발전과 성장을 직접 지휘하거나 영향을 끼친 자에게는 후작 작위를 부여한다. 작위명은 백제의 지명 (또는 관직위) + 후작으로 명칭한다.

백작

월본의 창작 문화 및 정치, 설정의 발전에 위대한 기여를 했거나 국격 상승에 지대한 공을 세운 자에게는 백작 작위를 부여한다. 작위명은 마한의 국명 + 백작으로 명칭한다.

자작

월본의 창작 문화 및 정치, 설정의 발전에 우수한 기여를 했거나 국격 상승에 큰 공을 세운 자에게는 자작 작위를 부여한다. 작위명은 현재 월본의 부 또는 군의 지명 + 자작으로 명칭한다.

남작

월본의 창작 문화 및 정치, 설정의 발전에 기여를 했거나 국격 상승에 공을 세운 자에게는 남작 작위를 부여한다. 작위명은 현재 월본의 시정촌 또는 구의 지명 + 남작으로 명칭한다.

기사

정계, 창작, 기업, 경제 활동을 건설적이고 활발하게 행한 사람에게는 응원과 격려 차원에서 기사 작위를 부여한다. 기사는 비공식 작위이나 귀족에 준하는 대우를 받는다. 작위명은 현재 월본의 읍면동리의 지명 + 기사로 명칭한다.

목록


월본 귀족
[ 펼치기 · 접기 ]
대공
남부대공
윤시혁
신설대공
민주우
공작
하로국공
JAMON
수초국공
빌러 프랭크
조번국공
정문석
청양국공
모창민
후작
사비후
하재성
웅진후
Rondele Gruver
백작
노람백
나호진
월지백
마츠다 하루토라
자작
중공자작
소양
산원자작
육성준
마전사자작
짭짭한소금
남작
남양남작
노현옥
선화남작
세하
서안남작
Stella

수여 이력

  • 2021년 9월 20일 : 아라 국황 즉위 기념 및 한가위 기념 수여. 총 16인(기사 작위 포함시 22인)에게 작위를 수여하였다.